광주재능기부센터가 2015년 들어 첫 번째 세운 프로젝트는 시민 공유창고 설립입니다.
공유창고는 베란다나 장농위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자주 쓰지 않는 물품들을 기증하여 필요한 사람이 빌려쓰고 다시 반납하는 공간입니다.
예를 들면 한복이나 캠핑용품, 각종 공구류, 유모차, 휠체어, 장난감 등을 기증하면 필요시 빌려가고 다 사용하면 공유창고로 반납하여 또 다른 사람이 사용하도록 하는 물품 공유 공간입니다.
본인 명의로 기증하면 소유권이 인정되어 언제든지 다시 가져가셔도 됩니다. 우리집에서 자리만 차지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서로 공유하여 사용하자는 취지로 나눔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물품의 선순환을 이룰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재능기부센터는 기부받은 물품들로 가득차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넓은 공간으로 이전하여 시민 공유창고를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의 공유공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군데를 살피고 돌아다닌 끝에 상록회관 인근 건물의 1층과 지하1층 각각 50평 도합 100평 건물에 입주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재능을 공유하고 물품을 공유하며 공간을 공유하는 일들을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그래서 작년에 시민 모금을 통해 행복드림 시민트럭을 마련한것처럼 이번에도 시민 모금을 통해 공유센터와 공유창고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모금에 동참해주신 분들은 공유센터의 멤버쉽 회원이 되십니다.
모금해주신 금액은 보증금과 당분간의 월세 그리고 리모델링 비용 등으로 사용이 되어질것입니다. 부디 공유창고 마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모금 첫 날인데 26만원이 모금되었습니다.
해솔맘 박선미님, 천년애 전통음식 연구원 허민예 선생님, 광주학교 이광호님,
광주광역시청 참여혁신단 윤상호님께서 후원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모금통장 : 광주은행 140-127-001335
(광주재능기부센터)
※입금해주신분들은 기부금 영수증 발행 때문에 꼭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능기부센터 062-431-0918)
문 의 : 박미경 국장 010-8001-0492
장우철 처장 010-6408-0500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