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레이 터보를 인수하게 된 늅늅 입니다.
오늘 차량을 인수하고 시험운행 삼아서 마트를 다녀왔는데요.
에어컨 키고 30분 정도 운행 했는데 다녀와서 우연찮게 엔진룸에
손을 댔는데 본네트가 장갑을 끼진 않고 들수 없을 정도로 엄청 뜨겁더라구요.
이전에 타던 차량인 EF 소나타는 엔진룸이 넓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운행을 하고 본네트를 개방할 일이 생겨도 이정도로 뜨겁진 않았는데
레이는 원래 이정도로 많이 뜨거운지 궁금합니다.
혹여나 차량 냉각 계통의 고장인지 레이의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모르겠어서
선배 차주님들의 정보를 얻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차량의 문제라면 크게 번지기 전에 빠르게 수리를 해야 할것 같아서요.
부디 선배분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P.S 날이 밝으면 냉각수 유량을 확인해볼 생각이긴 한데 오늘 낮에 확인 했을때는
냉각수가 만땅이긴 했어서 냉각수 부족일꺼 같지는 않아요.
만약 문제가 있다면 냉각펜 미작동이나 냉각수 순환 문제이지 않을까 싶지만
혹시나 레이 자체가 원래 엔진룸이 작아서 많이 뜨거운건지 싶어서 질문 드려요.
중고로 구입한 아이라 문제가 있다면 빠르게 이의 제기를 해야 해서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P.S 2 혹시 레이도 냉각수나 엔진열 게이지가 따로 있나요???
첫댓글 제차는 바이퓨얼이지만 가스와 휘발유게이지는 있지만 냉각수게이지는 없습니다.
그냥 엔지룸점검시 눈으로 냉각수 확인 할뿐입니다.
그래도 냉각계통에 문제가 있으면
경고등이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