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확인 하였고 상담글 남기겠습니다.
https://cafe.daum.net/BigPictureTrinity/kSXh/136?svc=cafeapi
영문과 3학년 재학중입니다.
GPA 94이고 이번 방학에 토익 점수 미리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편입은 학사 편입 하고 싶습니다.
남은 대학 학기동안 생물이랑 화학 계열 수업을 따로 신청해서 듣는게 편입에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대학동안 대외활동 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마지막으로 최소 2년 잡고 편입준비 한다고 하셨는데, 온라인 기출문제 이용해서 혼자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편입학원을 다니는걸 추천하시나요? 혼자 공부하는게 자신 없어서 학원 다니고 싶은데, 거의다 서울에 있어서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네요 ㅜ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홍성찬 입니다.
1. 의치약수 중 어느 학과 편입을 목표로 하는지에 따라 전략이 달라집니다. 보통 약대가 수학/생물/화학/물리 중 선택과목 이수를 요하는 학교가 많아서 내가 어느 학교에 합격이 가능한지 먼저 분석하여 선별한 후 해당 학교에서 요하는 자격기준을 준비하는 것이 전략적인 준비 방법입니다. 선수과목은 학은제나 평생교육원 등에서 이수 할수도 있으나 별도 비용과 시간이 든다는 단점이 있으나 선수과목 이수로 듣는경우 GPA에 반영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재학중인 학교에서 이수한다면 별도 비용은 들지 않지만 GPA가 반영되니 점수를 잘 받아야하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2. 대외활동은 없어도 합격이 가능하지만(약대 기준) 있으면 더 좋은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어떤 활동을 한다고 가산점이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3. 기본적으로 이론은 강의를 들어야합니다 혼자서 공부해서 합격하기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다만 학원의 강의가 모두 좋은 것은 아니라서 잘못 강사를 선택하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학원은 좋은 강사와 필요한 강의만 선택적으로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대 학사편입을 목표로 하고있는데, 치대 경우엔 그럼 선수과목이 따로 필요 없는건가요??
@Yul2 강릉원주대는 선수과목을 요하며 다른 학교도 올해 모집요강 발표 시 요구할 가능성도 있으니 모집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찬 늦은시간 답장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