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벤츠 GLC350e"가 입고되었습니다.
스피커에 따라 담당하는 역할이 다릅니다.
트위터는 고음, 미드레인지는 중저음을 담당하며
사운드가 분리되야 선명하고
깔끔한 음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차량은 트위터와 센터스피커가
부재하는 차량이었습니다.
트위터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 주파수의 70% 이상을 담담하는 유닛이기 때문에
부재했을 경우에 사운드에 부족함을 느끼죠.
센터스피커 또한 음색의 밸런스를 맞춰
더욱 실감나는 사운드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사운드의 아쉬움이 남는건
어쩔 수 없는데요.
벤츠 GLC350e
스피커튜닝 :
포칼 ES100K 트위터, 미드레인지
포칼 3KX 센터스피커
2도어 이중 방음
A필러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이번 오너분께서는 다른 업체에서
3D 부메스터와 트위터를 시공했지만
만족하지 못하시고 추가로
사운드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상담을 통해 "포칼"스피커를 시공하여
더욱 선명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주었는데요.
업그레이드 후 어떤 사운드를 출력하는지
먼저 들어보고 작업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차량 보호 작업
스피커 교체 및 설치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손이 많이 닿는 부분을 위주로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시트에 커버를 씌워 이염의 문제를
미연에 예방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
포칼 3KX 센터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트위터 커버 안쪽에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TKM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텐션감 좋은
아라미트 콘지를 역돔형으로 적용하여
음을 왜곡 없이 재생합니다.
포칼 스피커 중 엔트리 라인에 속하지만
20,000Hz의 높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인 금액대로 책정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유닛입니다.
트위터의 시공이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콘지와 작은 마그넷,
플라스틱 프래임의 낮은 내구성의 구성으로
특히나 벙벙대는 부밍음으로 인해
사운드를 즐기기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도어 프레임에 순정형으로 시공합니다.
포칼 엘리트 라인 ES 100K 미드레인지는
엔트리급 제품이지만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카오디오를 입문하시는 고객님들께
강력히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TKM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위치하여
단단하면서도 밀도 높은 중저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포칼 3KX 센터스피커
역시나 대시보드 중앙의 센터 커버를 탈거해보면
비어있습니다.
그나마 시공할 자리가 있다는게 다행이죠.
포칼 3KX는 3인치의 유닛으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ES100K유닛과 동일한 구조로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스피커를 센터스피커의 자리에 시공합니다.
커버를 다시 조립해주면 완료입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도어의 경우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으며
배선과 부품이 그대로 드러나
부딪치며 발생하는 잡소리,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에서 출력되는 베이스가
도어 프레임에 진동과 떨림을 전달하여
선명한 사운드를 즐기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한몫합니다.
쉽게 떨리는 도어의 철판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BMW가 나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얇은 순정 흡음재로는 만족할 수 없죠.
흡음재는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조금 더 확실한 방음 효과를 위해
순정 흡음재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마무리하고있습니다.
A필러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필러는
내부가 비어있기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어있는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빈 공간을 채움으로써 주행풍과 공명음을 개선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작업을 아무리 잘해도 조립과정에 실수가 있다면
정비까지 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에
꼼꼼하게 체크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