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 정책이 글로벌 채권 수익률에 미치는 비대칭적이고 지속적인 영향
BIS 작업 문서 | No 1195 |
2024년 7월 3일
Tobias Adrian , Gaston Gelos , Nora Lamersdorf 및 Emanuel Moench 작성
PDF 전체 텍스트
(4,692kb)
| 58페이지
요약집중하다
통화 정책이 채권 시장을 통해 어떻게 전달되는지는 거시경제학과 금융에서 핵심적인 문제입니다. 통화 정책 조치가 수익률 곡선에 미치는 영향은 국내 금융 상황, 차입 비용 및 저축 수익률을 형성하고, 따라서 실제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형성합니다. 미국의 경우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서 금융 시장의 중심성은 미국 통화 정책이 글로벌 채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도 전반적인 영향을 측정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을 중심으로 미국 통화 정책이 미국 및 국제 채권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합니다.
기부금
이 논문에서 우리는 2022년까지 미국 통화 정책이 미국 재무부와 글로벌 채권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조사하고, 예상 금리와 기간 프리미엄의 행동을 평가하고, 긴축과 완화 충격을 구별합니다. 우리는 장기적 관점에서 효과를 조사하고 관찰된 패턴에 대한 가능한 설명을 탐구합니다.
결과
우리는 미국 통화 정책 쇼크가 장기 미국 국채 수익률에 매우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완화와 긴축 쇼크의 효과는 비대칭적입니다. 또한 대공황(GFC) 주변에서도 명확한 단절이 있습니다. GFC 이전에는 긴축 쇼크가 수익률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지만 완화 쇼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GFC 이후로 긴축 쇼크는 제한된 수의 주 동안만 수익률을 높이는 것으로 보이며 나중에 수익률이 하락합니다. 반면 완화는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낮춥니다. 이 패턴은 전 세계적으로 적용됩니다. 선진 경제와 신흥 시장 국가 수익률이 미국 통화 쇼크에 반응하는 방식은 본질적으로 국채 수익률에서 관찰된 것과 유사합니다. 게다가 채권 뮤추얼 펀드로의 흐름이 느리고 지속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관찰된 지속성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설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상적인
우리는 미국 통화 정책 쇼크가 미국 재무부와 세계 채권 수익률에 매우 지속적이지만 비대칭적인 영향을 미치며, 대공황(GFC)을 전후로 뚜렷한 단절이 있음을 입증합니다. GFC 이전에는 긴축 쇼크가 만기별로 재무부 수익률을 뚜렷이 혹 모양으로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수익률은 완화 쇼크에 거의 반응하지 않았는데, 기간 프리미엄이 크게 상승하여 예상 정책 금리의 관련 하락을 상쇄했기 때문입니다. GFC 이후로 기간 프리미엄은 긴축과 완화 쇼크 모두에 따라 지속적으로 감소해 왔습니다. 그 결과 GFC 이후 긴축 쇼크는 수익률에 일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이며, 이는 나중에 반전됩니다. 선진 경제 및 신흥 시장 국가 수익률의 반응은 기본적으로 재무부 수익률에서 관찰된 패턴을 모방합니다. Kekre et al.의 최근 연구와 일치합니다. (2022) 우리는 GFC 이전과 이후 주요 딜러 국채 포트폴리오의 기간 변화가 정책 쇼크에 대한 기간 프리미엄 반응의 신호에 대해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전체 그림을 설명할 수는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관찰된 수익률의 당혹스러운 지속성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통화 정책의 놀라움에 따른 느리고 지속적인 뮤추얼 펀드 흐름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JEL 분류: F32, E43, E52, G12, G15
키워드: 스필오버, 통화정책, 수익률곡선, 자본흐름
저자에 대하여
토비아스 에이드리안
이 작가의 다른 글
가스톤 겔로스
이 작가의 다른 글
노라 라머스도르프
이 작가의 다른 글
에마누엘 묀크
이 작가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