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철강 3사의 영업이익률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포스코 7.8%, 현대제철 7.6%, 동국제강 3.7%로 집계됐다.
협회는 "후판 사업에서 적자를 봤다고 해도 다른 사업군의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국내 건설수요 호조 등에 힘입어 철강 산업은 전반적으로 흑자를 봤다"며 철강업계의 후판 가격 인하 여력을 부각했다.
아울러 조선업계는 조선-철강 두 업계의 '상생' 필요성을 강조했다..
- 기사 내용 중 발췌.
올 초(2017년) 발간된 김광수경제연구소의
<주요 산업별 글로벌기업 분석> 보고서에서
이미 예견한 내용 입니다.
<주요 산업별 글로벌 기업 분석> 보고서(1)
http://m.cafe.daum.net/kseriforum/7bZt/739…
<주요 산업별 글로벌 기업 분석> 보고서(2)
http://m.cafe.daum.net/kseriforum/7bZt/743…
첫댓글 이걸 예언이라고 하기엔 쫌 그러네요 .. ㅎㅎ
이런건 그냥 예견 할 수 있는 겁니다..ㅎㅎ 그보다 소장님은 분명 조선업의 구조조정이라든지 여론 눈치에 개혁이라든지, 좀비화된 업체의 과감한 퇴출 못하면 더 큰일이다.. 뭐 ..이런걸 더 강조 하지 않았을까요....^^ 단가 낮춰서 연명 할 정도면 덩치를 줄이던가, 고부가분야로 눈을 돌리던가..급여를 삭감한다든지...이도 저도 아니면 퇴출 시켜야죠..캐나다에서 우리나라 철강에 반덤핑과세 부과한다는데...참..조선 철강 자동차...모두 실기한 느낌이네요..자동차는 M&A로 경쟁력 재고를 할 수 있었는데...단 1-2조만 들여도..그걸 10조씩이나 땅에다 몰빵 했으니..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