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 곳을 안지가 07년도니까 8년째가 되가네요.. 물론 그때와 지금의 상황이 많이 다르다지만 옛날엔 서로 격려해주고 축하하고 기뻐하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지역감정 조장 글에 비하 하거나 비난하는 글들을 보면 눈쌀이 찌푸려집니다.. 어느순간부터 이렇게 된걸까요. 지금같이 힘든시기에 삐뚤어진 사고방식을 갖고 말도안되는 논리를 펼치고 자기뜻과 다르면 싸잡아 욕하고. 물론 취업하기 너무 어렵고 먹고살기 힘든 시기이고 더 좋아지진 않아보이긴 하지만 그 분노를 여기다 풀기보단 더생산적인 일에 쓰셨으면 합니다.
첫댓글 저도그쯤일듯싶은데 그때랑 많이바뀌엇네요
꽤됬어요 바뀐지
즐기세요~
저도그때알게됐는데.. 진짜 정보도없고 격려위로도 안되고 참..
일베 방치해두니까 이렇게 된거죠.. 진짜 정부 핵히들 죽어 그냥
세대교체가 된거라고 보심되죠.원년멤버들이 언제까지고 취고기에 붙어있을순 없겠죠
카페지기가 바로 잡아줘야 카페전통이 유지될텐데 이대로 방치한다면 그냥 무너지는거죠.잡스런카페로..
바로 잡고 말고할 게 어딧겠어요.
바로바로가 운영자일지언정 신이 아닌데..
나름 규정을 정한다한들 일일이 감시할 인력도 없거니와 규정보다 강한 것이 탈퇴처리인데 몇몇 회원들 자르면 다시 가입할테고 다시 싸우겠죠.
사람이 제도를 바꿀 수는 있어도 제도가 사람을 바꿀 수는 없지요.
@울지말고 강해져라 앞으로 더이상 아무나 가입 못하게 비공개 카페로 바꾸던가 해야죠 쓰잘데기 없는 스팸 광고물도 여럿 올라오던데요 간간히 보면
@★Charisma Of World☆ 비공개 카페로 가면 접근성이 낮아져서 카페 인지도도 동반추락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 아이피 제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람사는일이 별에별사람 별에별일이 다있는데 어떻게좋은글 좋은맘만 잇을까요.. 않좋은일당하면 그럴수도있고 안풀리면그렇고 그냥 전 여기가 사람사는거같아서좋은데요..
ㅇ.ㅇ 저도 이런 면이 취고기만의 매력이라고 봐요.
공장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이렇게라도 해소할 수 있다면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네이버 카페에서 가끔씩 이쪽으로 구경오는 독 뭐시기 사람들도 취고기가 삭막해지는데에 일조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