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프로드의 성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포드 브롱코"가 입고되었습니다.
보셨던 분들도 있겠지만
오너분은 바로 솔님입니다~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하여 틴팅과
스피커 튜닝을 진행했는데요.
작업기가 길아졌기에 스피커 작업기와
틴팅 작업기를 나눠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포드 브롱코
스피커 튜닝 :
포칼 TKM 트위터(알루미늄 챔버)
포칼 ES165K2 미드우퍼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보닛 이중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먼저 포드 브롱코 차량을
한번 둘러본 후 스피커 시공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1세대 브롱코의 레트로 감성과
현대적 감성을 더해져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가격은 6,900만원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성능을 따져보자면
V6 트윈터보 가솔린 모델로
최고 출력 310hp, 최대 토크 55kg.m
연비는 8.2km/l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스피커는
B&O(뱅앤올룹슨)이 장착되어
660W의 6채널 앰프와
10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사운드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캠핑이나 차박용으로 이용할 차량이기에
클럽처럼 빵빵한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진행했는데요.
빵빵한 베이스를 원한 만큼
10인치의 오디슨 서브 우퍼와
포칼 스피커를 이용하여
차량 전체에 풍성한 음색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스피커 튜닝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차량의 손상을 미연에 방지한 후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 트위터(알루미늄 챔버)
+
포칼 ES165K2 미드우퍼
+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포칼 TKM 트위터(알루미늄 챔버)
브롱코의 순정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 끝에
장착되어있습니니다.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 한 후
포칼 TKM트위터를 알루미늄 챔버를 이용해
대시보드 위에 올리도록 했습니다.
포칼 TKM 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될 정도로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섬유와
역돔형 콘지로 제작되어 고음역 끝까지
안정적이고 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챔버를 이용할 경우 운전자의 청취각을 고려하여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러에 매립하는 것 보다 직관적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ES165K2 미드우퍼
B&O 오디오가 적용되어있다고는 하지만
순정 유닛 자체의 내구성은 살짝 아쉽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순정과 동일하게
코팅되지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등의
아쉬운 내구성을 보여주는 순정 스피커이기에
순정 미드우퍼는 탈거한 후
포칼 ES165K2 미드우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포칼 ES165K2 미드우퍼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포칼 ES 165K2 미드 우퍼는
TKM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가운데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가
사운드의 왜곡을 줄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인스톨 함으로써 차체의 훼손 없이 1:1로
순정형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파워앰프와 서브우퍼가 함께
내장되어 있는 오디슨의 10인치
액티브 서브우퍼입니다.
풍부하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렁크 안에 인스톨하여 부족했던
베이스를 확연하게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 부위에서 발생하는 엔진 진동과
철판의 떨림은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기 쉬운 구조입니다.
넓은 철판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하여
엔진의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보닛 커버 안족 또한 아무런
흡음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 안쪽에 전체적으로 시공하여
엔진 소음과 주행풍을 차폐합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3M 정품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용하였으며
신슐레이트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극세사 섬유 사이사이에
위치한 공기층을 통과하면서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로
뛰어난 흡음 효과를 자랑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
차체에 진동과 떨림을 더할 수 있기에
도어의 방진, 방음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도강을 할 수 있는
오프로더 차량이기에 빗물이나 습기를 막기 위한
비닐로 마감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솔님과 비피디 님의 말을 들어보니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이 장난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따라서 비닐 마감재는 제거한 후
도어프레임 안쪽부터 CIARE 방진매트를 시공했습니다.
넓은 철판으로 구성된 도어 프레임의 외부에도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방진매트를 시공함으로써
차량 내부의 음압을 높여
더욱 선명한 음색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도어 트림은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있기에
쉽게 떨릴 수 있으며 방음 작업은 되어있지 않습니다.
역시나 습기나 빗물의 유입때문에
아무런 방음 작업을 하지 않은거겠죠?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도어 트림 내부를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인스톨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하며 시공을 마무리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포드 브롱코"에 포칼스피커와 오디슨 우퍼의 시공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