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럭키 선생님입니다.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핸드점핑로프를 활용하여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막대에 줄이 달린 공이 붙어있는 모양으로 낚시대 모양의 교구입니다.
막대에 달린 줄을 돌려 줄넘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줄넘기를 친숙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점프가 주력인 활동으로 아이들의 키 성장 및 신체 협응성,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저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가로로 띄워놓고 달리기/토끼 점프, 핸드점핑로프 지팡이 놀이/공을 빼서 강아지 산책하기,
핸드점핑로프를 바닥에 두고 앞뒤로 줄 넘기,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앞뒤로 줄 넘기/빙글빙글 돌기,
스텍스 컵 쌓기 놀이, 핸드점핑로프로 스텍스 컵 낚시 놀이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앞뒤좌우로 줄 넘기/빙글빙글 돌기,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바닥에 큰 동그라미를 그리면서 줄 넘기,
스텍스 컵을 방사형으로 놓아두고 핸드점핑로프로 낚시 놀이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하였는지 한번 볼까요?
0.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 체육 활동으로 저연령은 훌라후프 활동을 고연령은 줄넘기 활동을 합니다.
핸드점핑로프를 탐색하기 전에 토끼 점프로 핸드점핑로프를 넘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탐색하기 전에 토끼 점프로 핸드점핑로프를 넘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핸드점핑로프에 있는 공을 빼서 강아지로 변신하여 산책을 다녀보는 활동을 합니다.
또 다른 활동으로는 공을 빼지 않고 지팡이로 변신하여 걸어 다녀보는 활동이 있습니다.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바닥에 두고
고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앞뒤로 점프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빙글빙글 돌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고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좌우로 점프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고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바닥에 큰 동그라미를 그리면서 줄 넘기 활동을 합니다.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고연령은 핸드점핑로프를 손으로 잡고 바닥에 큰 동그라미를 그리면서 줄 넘기 활동을 합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핸드점핑로프에서 뺀 공을 스스로 정리한 후, 스텍스 컵으로 탑 쌓기 놀이 활동을 합니다.
6.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핸드점핑로프와 스텍스 컵을 이용하여 낚시 놀이 활동을 합니다.
개인의 위생과 모두의 안전에 힘쓰고 특히!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을 만나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며 앞으로 성장해가는데
전인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곳!
바로 부산유아체육&이벤트 ★튼튼체육★입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 클릭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 클릭
첫댓글 핸드점핑로프를 돌리면서 점프를 할 때 간격을 넓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을 하시고 진행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아이들에게 친구들과 최대한 멀리 떨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벽에 붙거나 친구와 가깝게 있을 경우엔 조금 더 떨어질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신호에 맞춰서 아이들간의 간격을 넓힐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핸드점핑로프 활동이 난이도가 있어 저연령 활동 시 계획했던 부분에 있어 어려운 점이 있었나요?
A. 핸드점핑로프로 할 수 있는 낮은 난이도의 활동들을 구성하였습니다. 만 1세/2세는 낚시 놀이 대신 스텍스 컵 탑 쌓기 및 색깔별로 모아보기로 활동을 진행하였고 만 3세는 낚시 놀이를 하되, 핸드점핑로프의 로프 부분을 짧게 빼서 잡고 낚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 및 지도하였습니다. 교구 첫 날 활동 난이도에 대한 설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계속 수정하면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4번 활동의 원을 그리며 활동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쉽게 접근하기 위해 어떻게 설명을 해주었나요?
A. 큰 동그라미를 그리면서 줄을 넘기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자기 발 옆에 핸드점핑로프를 세워 놓고 큰 동그라미가 아닌 작은 동그라미를 그려볼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자기 발 옆에서 돌아서 오는 핸드점핑로프의 줄이 보이다보니 줄을 쉽게 넘을 수 있었습니다.
Q. 저연령의 활동시 중복된 활동이 보입니다. 교사가 먼저 깔아놓은 길을 점핑하는 활동에서
스스로 핸드점핑로프를 가지고 가다가 바닥에 다시 놓고 점핑하는 활동이 있는데 어떤식으로 계획하게 된건지?
똑같은 활동을 진행한 이유가 있는지?
A. 초반에 핸드점핑로프로 징검 다리를 만들어 놓고 달리기 및 토끼 점프를 진행한 다음에 탐색 활동을 진행하고 이제는 자기 핸드점핑로프를 바닥에 놓고 점프하는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토끼 점프도 해보았지만 자기 핸드점핑로프의 줄을 길게 뽑아서 더 길어진 핸드점핑로프를 점프해볼 수 있게 중복된 활동이지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