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발전으로 BRICS 경제 동맹은 공식적으로 독립적인 결제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에서 열리는 SPIEF 2024 컨퍼런스에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동맹이 "정치적 압력, 남용, 외부 간섭 없이 독자적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브릭스 중심의 결제 시스템 통합 논의는 지난해 내내 블록체인의 주요 관심사였다.
BRICS, 자체 결제 시스템 출시 발표
2023년 내내 BRICS 경제 동맹은 지정학적 현상 유지에 지속적으로 도전해 왔습니다. 집단은 다극 세계를 촉진하려는 노력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미국 달러와 서구 기반 경제 구조에 대한 국제적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블록은 그 목표를 향해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구체적으로 브릭스 동맹은 독자적인 결제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러시아 대통령은 금요일에 무대에 올라 이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블록의 지속적인 열망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올해 브릭스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아랍에미리트(UAE), 이집트, 에티오피아 등 새로운 참가자가 합류했다”고 말했다. 더욱이 그는 동맹이 다른 대륙의 “새로운 참가자들의 합류를 위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 후 그는 이러한 확장 노력을 장려하기 위해 모스크바의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6월 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4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경제포럼(SPIEF) 전체회의에 참석해 러시아 경제의 미래를 다뤘다.
볼리비아 대통령과 짐바브웨 대통령 루이스 아르세(Luis Arce)와 에머슨 음낭가과(Emmerson Mnangagwa) 대통령은 러시아 지도자와 함께 행사에 연설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경제 포럼은 전 세계에서 15,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이는 연례 플랫폼입니다. 제 27회 SPIEF는 수요일에 시작되었으며 139개 국가 및 지역의 대표단이 참가하며 6월 8일까지 진행됩니다.
푸틴 대통령 연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각국 사이에는 주권을 강화하기 위한 실제적인 경쟁이 있습니다.
러시아는 다른 국가들과 전면적인 기술 파트너십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세계 경제는 급진적 변화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러시아 경제는 이러한 도전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모든 제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계 무역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 우호적인 국가들은 러시아 무역액의 4분의 3을 차지합니다.
러시아는 이미 구매력 평가 기준 GDP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방 정부는 자국의 결제 시스템을 약화시켰습니다. 러시아 수출에 대한 '독성' 통화 결제 비중은 절반으로 줄었고 거래에서 루블의 비중은 증가하여 4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2023년 북해항로를 통해 운송된 화물의 약 3,600만톤, 향후 화물 교역량은 1억5,000만톤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북극항로 인프라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BRICS는 신규 회원에게 큰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BRICS 국가는 서구 국가와는 별도로 결제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서구 결제 시스템에 대한 신뢰는 서구 국가들 자체에 의해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BRICS 국가는 세계 5대 경제 중 3개 국가를 대표합니다.
BRICS 경제동맹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러시아는 이제 구매력평가(PPP) 기준으로 세계 4위의 경제대국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번 달 발표된 세계은행 의 데이터에 따르면 모스크바는 이제 중국, 인도와 함께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
https://sputniknews.in/20240607/watch-vladimir-putins-speech-at-spief-plenary-session-7539356.html
첫댓글 종점이 보이네요
내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