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투자자가 자리를 떠난 후 몇 년 후에는 어떻게 됩니까? 조셉 시리아크와 공동 저자들이 설명합니다..
활동가 투자자는 자신의 수익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활동가가 주식을 보유하면 회사의 주가가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활동가가 포지션에서 빠져나간 지 몇 년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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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3페이지)
주주 활동가는 캠페인 기간 동안 회사의 주가를 개선하는 경향이 있으며 캠페인이 발표된 후 3년 동안 그러한 상승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활동가가 포지션에서 나간 후 기간을 고려하면 그림이 더 모호해집니다.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170개의 주주 활동가 캠페인을 조사했고, 활동가가 포지션에서 나간 후 3년 초과 총 주주 수익률(TSR)이 활동가가 지분을 유지하는 동안 긍정적인 수익을 경험한 회사의 약 40%에서 마이너스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3년 동안의 퇴장 후 기간 동안 계속해서 긍정적인 수익을 본 회사(23%)의 수의 거의 두 배였습니다(표 참조).
전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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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가들이 빠져나간 후 회사가 수익을 유지하지 못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주가가 기본보다 앞서 나갈 때 활동가는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매도할 수 있습니다(결국 활동가의 투자자들도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회사의 내재적 가치와 시장 가치가 일치하더라도 더 높은 성과를 영원히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수입 성장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TSR도 감소합니다. 물론 일부 활동가 투자자들은 장기적으로 투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기적인 해결책을 내놓지만 근본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추진하지 않습니다. 또한 활동가들이 캠페인 결정에서 항상 옳은 것은 아닙니다 . 사실, 그들은 5개 캠페인 중 거의 2개에서 손실을 입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더 넓은 맥락이 중요합니다. 활동가들이 주식을 축적하기 시작하는 시점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 종종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종종 감지할 수 없는 규제적 적색선(예: 미국에서 일정 13D 신고가 필요한 보장된 주식 클래스의 5% 이상) 아래에서 포지션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장기"가 주주 활동가가 처음으로 포지션을 발표하고 나서 종료하는 몇 년 기간보다 훨씬 길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투자하는 비활동가 주주의 경우 활동가 캠페인 발표는 활동가의 종료 후 TSR이 감소하더라도 회사에 장기적으로 순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주주 활동가가 회사 주식을 보유하는 기간 동안 자체 수익을 극대화하려고 한다고 해서 활동가 캠페인과 활동가의 최종 종료가 장기적 가치를 파괴하거나 반드시 창출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저자에 관하여
조셉 시리악 은 맥킨지 뉴욕 사무소의 파트너이고, 체탄 굽타 와 프라티크 가카르는 구루그램 사무소의 수석 지식 전문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