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위 단어들 검색하면 주루룩 나옵니다.
녹차나 홍차로 만든 곰부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허브차나 과일차로
곰부차 배양액을 만드는 것이 좋으며 완전히 숙성된 곰부차는 신맛이 강하므로 물을 섞어주면 좋다.
당뇨병 환자도 곰부차를 마셔도 되는가
설탕이 가지고 있는 당분...포도당을 분해하여 당뇨환자의 혈당을 낮춘다.
매일 섭취한다면 100일 이내에 요소를 없앨것이다. 당뇨환자에게는 뽕잎차를 권한다.
<곰부차의 효능>
- 위장관 기능을 강화시키며 체했을 때 소화에 좋고 위장병에 좋다.
- 변비와 치질, 전염성 설사, 대장염에 효과가 있고 환경독소들(납, 수은, 벤졸, 세슘)을
몸밖으로 배출하여 몸을 깨끗이 정화시켜준다.
- 원기가 없는 사람에게 육체적, 정신적으로 활력이 솟는다
- 뇌를 활성화해주며 편두통에 좋으며 목과 어깨의 근육통에 좋다.
- 간염과 기관지염, 천식, 기침감기, 가래있는 감기에 좋다.
- 숙취를 예방하며 담낭을 청소하고 지방연소를 도우므로 체중감소에 도움이된다.
- 두피에도 놀라운 효과를 보이는데, 흰 머리를 감소, 두껍게 하며
탈모를 예방해주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 무릎통, 요통, 신경통, 통풍, 류머티스 관절염을 호전시킨다
- 콜레스테롤 수치와 고혈압이 낮아지고 동맥경화가 치유되며 혈전증에 도움이 된다
- 신장결석(腎臟結石)치유 이뇨작용으로, 부종을 가라앉히며 신장에 매우이롭다.
- 백내장과 각막에 생기는 다른 형성물에 효과적이라고 입증되었다.
- 인체에 유용한 박테리아와 효모를 섭취하여 바이러스에 좋다
- 신체조직의 pH, 즉 산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따라서 항생 작용을 하며 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며 초기암을 치유한다.
- 생리통,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여드름이 줄어진다.
- 포도당을 분해하여 당뇨환자의 혈당을 낮춘다. 매일 섭취한다면 100일 이내에 요소를
없앨것이다
~~~~~~~~~~~~~~~~~~~~~~~~~~~~~~~~~~~~~~~~~~~~~~~~~~~~~~~
위 효능들을 종합한다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이라 해얄거 같은데..
믿고 실천하느냐 마느냐는 본인의 선택인 듯 합니다.
돈이 별로 들지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만들어 배양하여 음용하는 데에 많은 손정성이 들어가는 것도 아닌 거 같고
~~~~~~~~~~~~~~~~~~~~~~~~~~~~~~~~~~~~~~~~~~~~~~~~~~~~~
홍차버섯으로
곰부차 만드는 법
준비물
•차버섯
•물과 물을 끓일 수 있는 주전자 또는 그릇
•곰부차를 배양할 병, 항아리 또는 도자기
•1리터 당 120g 설탕과 5g의 홍차, 허브차 또는 녹차
•공기가 통하는 천
•고무밴드, 채
<만드는 법>
1. 물을 끓인후 홍차, 녹차 또는 허브차 5g(차 수저 2, 티백 2개)를 넣고 약 15분간우린다. 차의 성분을 효과적으로 축출하기위해서 차를 넣고 4-5분간 끓일 수도 있다.
2. 차 잎을 걸러낸 차에 흰 설탕 120g~150g 을 넣고 잘 녹도록 저어준다.
3. 차버섯을 뜨거운 물에 넣으면 바로 죽으므로 미지근하게 한다. 곰부차 1리터를 배양할 경우 유리용기 2리터 용이 좋다.
4. 용기에 약 10%(1리터에 10ml)의 발효된 곰부차를 넣어 준다. 발효된 곰부차는 산성을 지 니고 있기 때문에 해로운 미생물을 없애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5. 콤부차는 숙성할수록 산성을 띠게 되므로 스텐레스를 제외한 금속용기, PVC제품
중금속이 함유된 유약을 사용한 도자기 등을 배양용기나 콤부차 보관용기로 사용해서는 안 되므로 유리병이 가장 적합하다. 용기는 사용하기 직전에 뜨거운 물로 헹구어 준다.
이때 세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곰부차 만들기에 익숙하면 4리터 또는 6리터 등
그 이상의 용량으로 하여도 좋다.
6. 담배 피우는 방이나 배양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에서 배양하게 되면 배양물의 표면에 곰팡 이가 슬 수 있다. 식초를 적신 깨끗한 천으로 살살 문질러서 곰팡이를 없앨 수 있지만
곰팡이가 슨 배양물은 버리거나 화초에 주는 것이 낫다.
배양물은 오래될수록 차의 탄닌산이나 기타 착색물로 인해 점차 진한 갈색을 띤다.
7. 잘 걸러진 콤부차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냉장상태에서도 맛이 숙성하며
냉장 후 2-3일째쯤 맛이 완성되는 것 같다.
8. 용기에 넣은 차버섯은 바닥에 가라앉을 수도 있고 배양액 위에 떠 있을 수도 있다.
둘 다 정상이다. 차버섯이 바닥에 가라앉으면 배양액 위에 새로운 차버섯이생겨난다.
9. 용기의 윗부분은 공기가 통하는 천으로 덮어 준 후 고무밴드로 잘 묶어준다.
10. 용기를 조용하고 따뜻하며 신선한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놓아둔다. 온도는 20도 이상이 어야 한다. 최적의 온도는 23도이다. 햇빛은 필요하지 않다. 직사광선은 오히려 해롭다.
11. 8-12일 정도의 발효기간이 되면 손을 깨끗하게 닦고 차버섯을 건져내어 병으로된 용기 에 넣고 뚜껑을 덮어둔다. 8-12일간 발효된 곰부차의 신맛이 지나치게 강하여
거부감이 들 경우에는 4-6일 정도만 발효시킨 뒤 마셔도 된다.
다만 그러한 경우 곰부차의이로운 물질들과 설탕도 충분하지 않게 분해되어
다른 물질로 변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오래 놔둘수록 차버섯은 두꺼워진다.
12. 완성된 곰부차는 채에걸러 병에넣어서 시원한곳이나 실온에 보관해 마셔도 된다.
13. 차버섯은 가끔 흐르는물에 살살씻고 용기도 4주에 한 번 뜨거운 물로 소독해야 좋다.
<곰부차 마시는 법>
하루에 얼만큼 마셔야 좋은가?
한번에 마시는 양은 처음에는 물컵 반잔(약 120㎖) 정도가 적당하며 서서히 증량한다.
하루 세번(아침 식전15분전 공복에 한잔, 점심 식후 ,저녁 잠자리 들기 전) 마시는 것이 보통이다. 마시는 사람의 취향이나 몸의 적응능력과 수용능력에 따라서 양과 시간은 얼마든지 자신에 알맞게 조정할 수 있다.
어린이들도 곰부차를 마셔도 좋은가
곰부차는 해로운 물질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기때문에 어린이들이 마셔도 전혀 문제가없다. 어린이들이 마셔야 할 적당량은 다음과 같다.
18세 이상 어른과 같은 양
15-17세 어른의 ¾
10-14세 어른의 ½
5-9세 어른의 ⅓
3-4세 어른의 ¼
1-2세 어른의 10% - 20%
첫댓글 인터넷에 주문 배달받아
일단 고요한 곳에 모셔두기는 했는데...
모셔두기만 한다고 되는 거 아닌 것 같든데....
으로 해주세요 저도 함 키워서 콤부차 우려먹고 분양하고 그러게요
처음 하는 사람들은 배양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가보더라구요
낭중에 분양
2차분양엔 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