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등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입니다!
오늘은 성공한 미용실은 이미 하고있는
고객관리의 시크릿 10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너무나 많은 매장들이
이러한 비밀들을 알고있지만
실제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행동을 취하기가 힘든데요!
그래도
매장이 성장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의 집약체로
체크리스트로 활용 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함께 어떠한 비밀들이 숨어있는지 알아볼까요? 고고!
소셜커머스가 막대한 영향을 미치면서 마케팅을 위해선 필수요소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미 많은 매장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고 SNS에서 진화한
O2O서비스도 주목받는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유의해야할 것은 샵과 이벤트의 성격을 활용할 수있는 매체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겠죠!
매장에서는 신규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어떠한 고객들이 어떠한 관심을 갖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은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서 아주 큰 장점으로 활용되기 때문이죠!
모객이벤트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해보세요!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에 더욱 용이해 질 것입니다.
다양한 SNS 채널이 있는만큼 그 성격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카카오스토리나 FACEBOOK같은 경우 정보공유나 인맥등을 관리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면
밴드나 네이버 블로그, 다음 까페 등은 소속감을 중요시한 커뮤니티의 성격을 갖고있죠.
각 채널에 맞게 그룹화해서 활용해 보세요!
하루에도 몇 번씩 매장으로 수많은 문의전화가 유입됩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그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PC폰'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 미리 알고 응대한다면 고객은 더욱 만족하겠죠
최근 많은 소셜 채널들이 유통라인을 확대해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활용해 충성도가 높은 VIP 고객에게 감사의 선물을 보내
그들과의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바쁜날의 고객 일부를 한가한 날로 이동 권유해 서비스의 퀄리티를 올리는 것 은 어떨까요?
이 방법은 VIP뿐만 아니라 블랙컨슈머에 특히 좋은 방안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혹은 예약 취소객을 다음주로 옮겨드리면서 예약을 자연스레 재권유 하는 것도 좋은 대처가 될 수 있습니다
뺴빼로 데이, 크리스마스 와 같이 특별한 날엔 특별한 이벤트로 다가가보세요!
혹은 14로 끝나는 '~데이'에 맞게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데이 마케팅' 은 매달 진행 할 수 있는 만큼 다른 컨셉으로 매달 보여줄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등으로 교차판매(크로스 셀링)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명절 제품 선물세트가 있다면, 이를 선불권 혹은 주변 스파, 풋케어 샵과 연계해 교차판
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죠!
VIP들이 매장에 대한 애정도와 충성심이 매우 높다는건 이미 알고 계실겁니다. 그들은 매장을
자주 방문하는 만큼 서비스나 시술에 대한 자신들의 의견을 은연중에 피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부분을 놓치지 않고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시술을 마치고 떠난 후 고객들에게 만족여부를 물어
보는 것 은 어떨까요? 긍정적인 답변도 좋지만 만족하지 못한 답변도 우리 매장의 운영을 개선시
킬 수 있는 하나의 좋은 의견이 됩니다. 이를 운영에 반영해 미비한 부분을 개선해 보세요!
오늘 알아본 핫 시크릿 마케팅 10 어떠셨나요?
앞서 살펴본 요소들을 열심히 체크해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하시스가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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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