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년 이튼미션
기름이 많이 먹구 고속중행이 힘들경우
일단 부란자를 열어 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전문 보쉬브란자 정비소에 들어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찌를 정확히 맞춰 달라하시면 됩니다.
년식이 그정도 되었다면
아마도 브란자 핵심부속 부분에 아마도
심한 녹이 설여 있을테고 아울러 노즐 분사량이나
타이밍도 일정치 않으리라 믿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경우 힘없고 기름많이 먹습니다.
쌍용차 고속데우로 개조하시면
탄력을 받아서 가야하는 경우는 그나마 좀 나은편인데.
오르막길을 등판해야 할 경우엔 힘이 좀 딸립니다.
아는사람이 중속으로 개조를 햇는데
아주 안성맞춤이라 하네요.
잘아시겠지만
쌍용차는 엔진에 특수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의 냉각수는 지정된 냉각수만이 쓰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라이너가 구멍나 버려요.
쌍용 이튼미션 기어변속이 쉽지 않죠
아마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격는일인데..
이튼미션은 알피엠을 어느정도 맞춰서 기어변속하셔야
변속이잘됩니다.
이튼미션 자체는 아주 강합니다
초보자들이 그냥 아무렇게나 몰고 다녀도
고장이 나지 않은 미션입니다 그만큼 야무집니다.
이튼기어 변속시 처음 스타트시 기어가 끄러럭 하면서
변속이 잘 들어가지 않을때 있죠
이경우 간단한 부품만 갈아 넣어시면 잘 들어 갑니다.
중고차를 구입하셨으니
운전자의 체질에 맞겠금 내차로 만들어 쓰야 합니다
수리할 곳을 메모하신후 하나씩 수리하시구
특히 각종 오일종류는 곧바로 교환하셔서
정확한 교환일자를 메모해 주셔요
쌍용차는 벤츠 엔진 입니다
벤츠 엔진이라고 타 차량과 크게 연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국산 8기중 조금 나은 정도이죠
왕복 600km기준 국산차량과 비교시 30리터 차이납니다
똑같은 조건에서 말이죠.
쌍용차는 기본적으로 연료를 아끼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8기에 2데우 이므로 연료를 절약하는데는 한계가 있죠
스카니아 처럼 3축리프트 된다면 모를까..
쌍용차 부속을 갈아 넣어실때는
정품을 쓰 주심이 좋습니다
부품가격이 빗싼 관계로 비품도 아주 많습니다
수입정품 경우도 몇가지로 나눠져 있어서
소비자인 우리가 봐두 얼떨떨 할때 많아요.
쌍용 수입정품은 특수포장되어 옵니다
제품에 특수오일을 발라서 녹이 설지 않게
처리해서 들어 오는 부속들도 있구요.
요즘 워낙 짜가들이 많아서요
암튼 부속가격 장난이 아님니다
쌍용트랙터..
겁데기는 국산
속은 모두 수입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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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문 & 답 변
Re:쌍용 97년 이것저것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토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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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444
04.02.22 11:43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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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특별한 이상은 없는데 힘이없고 기름소모 많을 경우 무조건 브란자탓 또는 엔진 보링발 이 두가지 핵심임다^^
이런경우도 있져...악셀커이블이 늘어나서 밟히지 않을경우 클러치 디스크 다되어 스벨차는 경우 .... 위사항과는 별문제지만..
토인비님 일반적으로 고속데후라하심은 39대 8을 말씀하심니다 기존의 39대7을 제거하고 39대 8을조합시키는 일을 일반적으로 고속데후구변했다고하십니다 39대 8은구형차로서 제트에푸미션정착차량에 조합된액슬입니다
따라서 구형차로서 제트에푸미션정착차량에 액슬을 고속으로 구변은 불가합니다 액슬하우징전체를 교환하지않는이상말입니다 중속데우는없으므로 잘못된말씀입니다
현재 데후39;9가 시중에 유통되고 있슴..부산과 광양지역에서...최고속도135km;rpm230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