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먹통, 도서출판숨쉬는행복 사이트 먹통 똔똔!!!
대한민국에서 1인출판사 7년째하는 도서출판 숨쉬는행복 전자책 출간하는 출판사를 하면서
사이트 먹통처럼 먹통 매출전혀 안나고 아래 내용 알라딘처럼 된 상황이 정부 24먹통같아
매출은 누군가가 빼어가도 모르겠다 싶다 왜냐하면 늘 베스트셀러에 올라오니까 말이다.
출간한 책들이 말입니다. 다른 인터넷 서점도 마찬가지라서 말입니다.
나의 출판사 관리사이트가 이러했는데 정부24사이트도 먹통이라니
문제가 개인정보유출이 되면 문제가 크게 발생할것 같다는 생각 듭니다.
17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행정 전산망과 정부24 홈페이지가 마비되면서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려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최대한 장애를 복구하고 있지만 언제 복구가 완료될 지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부24는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올려 이날 오후 1시 55분부터 복구 시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부터 정부24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자 아예 서비스를 중단하고 복구키로 한 것이다. 정부24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며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날 지자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행정 전산망에서도 장애가 발생했다. 일부 민원인들은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등을 발급받기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찾았지만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지자체 행정 전산망 오류에 이어 정부24까지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사실상 민원 서류 발급 업무가 멈추게 됐다.
아직 장애가 발생한 자세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행안부는 정확한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것은 대한민국정부 모든 컴퓨터가 다 문제가 생긴듯 합니다. 컴퓨터 공부이후로부터 이러한 것은 처음 봅니다.
11월 18일 정부 행정망 장애 요점정리
11월 18일 오전부터 자치단체 공무원 행정 전산망인 '새올'의 인증 기능에 문제가 생겨 전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입신고 등 행정업무와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발급이 멈춰서 시민들의 불편이 잇따랐습니다.
문제는 전국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오후 들어선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 24까지 서비스가 중단되며 민원서류 발급이 사실상 전면 중단됐습니다.
정부 행정망을 관리하는 행정안전부는 공무원들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인증서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복구작업을 벌이고 서버까지 교체했지만, 업무시간 내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행안부는 납부 기한 등은 연장하고 즉시 처리가 필요한 민원은 소급 처리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피해 및 영향
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업무 지연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 정부 24 접속 불가
납부 기한 등 연장, 즉시 처리가 필요한 민원은 소급 처리
원인 및 복구 노력
공무원들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인증서에 문제 발생
민간 전문업체 직원까지 투입해 복구작업 벌임, 서버까지 교체
업무시간 내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음
피해 최소화 노력
납부 기한 등 연장
즉시 처리가 필요한 민원은 소급 처리
해킹이 아니라고 하는데 꼭 해킹같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개인적 소견입니다.
알라딘의 경찰보고 매출현황보아도 비슷한 결과같고 결코 관리하는 사이트 관리자의 문제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매출되는 상황을 세무서 세금계산서까지 건드리면 이것은 완벽하게 매출된 서점 돈을 갈취할 수 있는 경우수가 나옵니다.
왜 늘 시베스트셀러 전자책에 업로드 되어 있는 시집들이 매출이 이모양인지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번 정부24 내용같은 생각이 듭니다.
정부가 뚤리는 서버오류든 이러한 사회에 1인출판사 인터넷서점 개인이 하는 사이트는 오죽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나 많은 부당함이 숨어 있을지 의문제기가 되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사회에서 과연 소상공인들이 살아남을 길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무엇을 하든 같은 것 망한다 밖에는 안나올 결과를 가지고 오는 사회적 상황에 한탄이 절로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