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군수 노승락)는 한국관광협동조합(이사장 이정환, (주)한국드림관광 회장) 조합원 및 언론사 기자 등 40명을 초청하여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1박 2일간 홍천군의 주요 관광자원 소개와 홍보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 팸투어를 실시하였다.
홍천군 팸투어는 공작산 생태숲 탐방과 천년고찰 수타사 불교문화재 감상을 시작으로 홍천 기미만세공원 - ‘전통주조 예술’의 전통민속주 체험 - 홍천 곡산농원 - 백암산 가령폭포 트레킹 - 홍천 하이트맥주회사 견학 - 홍천친환경에너지타운 탐방 -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견학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팸투어 여정에 홍천군이 추천하는 맛집은 큰샛터막국수묵사발(033-435-4733)의 막국수, 내고향손두부(033-434-1994)의 두부전골은 손맛과 친절은 길손들의 미각에 감동을 주었다. 홍천관광호텔(033-433-7600)에서 이번 팸투어 참가자 만찬장과 숙소로 활용하였다.
공작산 생태 숲(www.ecogongjaksan.kr/ 033.430.2796)은 수타사 일원 163ha 의 넓은 산림에 자생식물 및 향토 수종을 식재·복원한 역사문화 생태 숲이다. 다양한 숲의 주제를 체험·탐구할 수 있는 기존의 유전자원보전 숲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공작산(887m)과 대학산(876m)에서 발원한 덕지천 약 12Km에 이르는 수타사 계곡은 굽이치는 물길과 넓은 암반, 큼직큼직한 소(沼)들과 함께 비경을 이루고 있다. 맑은 공기와 숲, 여유와 낭만이 있는 숲길이다.
공작산 수타사는 한국 100대 명산인 공작산 끝자락에 자리하며 신라시대 창건되었다. 세조 5년 왕명으로 간행된 월인석보(보물 제745-5호)를 비롯하여, 홍천 수타사 동종(보물 제11-3호), 대적광전(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7호), 수타사 소조사천왕상(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21호), 수타사 흥회루(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72호), 수타사 영산회상도(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22호), 수타사 지장시왕도(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23호) 등 수많은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사찰이다.
홍천 기미만세공원은 1919년 4월 3일 일제탄압에 항거하여 만세 운동을 하다가 순직한 선열들을 추모하기 위하여 조성한 공원이다.
전통민속주체험은 ‘전통주조 예술(http://www.ye-sul.co.kr, 033.435.1120, 대표 정회철)’에서 이뤄졌다. 회사명 ‘예술’은 ‘예로부터 내려온 술’의 약칭이기도 하고, 단술 ‘예(醴)’字와 ‘술’이 합쳐진 이름이다. 그리고 술 빚는 자체가 하나의 예술(藝術)작품이기도 해서 ‘예술’이라고도 하였단다. 생산제품은 증류식 소주 53% ‘무작無作 53’ 약주 '동몽同夢', 탁주 '만강에 비친 달'과 '홍천강 탁주'를 빚고 있다.
홍천 곡산농원은 머루포도와 오미자를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농가이다.
홍천 백암산(洪川 白岩山 1,099m)은 홍천강으로 발원하는 비레올 계곡의 무명담소가 있는 천혜의 숨겨진 자연속의 때묻지 않은 비경들이 있다. 가령폭포(加靈瀑布)는 50m 높이에서 바위를 타고 넘어 시원함을 더해준다.
하이트진로[Hitejinro 眞露(株)] 홍천공장은 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한 강원도 홍천 도둔산 백두대간 자락에 위치한 동양 최대의 규모와 더불어 오염원이 없는 청정지역에서 하이트 맥주를 생산하는 환경친화 공장으로 알려져 있다. 맥주 생산과정과 세계 주류 전시관 등 다양한 테마로 볼거리도 제공하며 시원한 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
홍천친환경에너지타운(www.hcenergytown.com)은 가축분뇨처리 등 기피·혐오시설을 활용하여 친환경에너지시설로 전환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면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환경문제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시설이다.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http://ecopark.gwd.go.kr)은 천혜의 자연생태환경을 보유한 홍천군에 강원도 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환경과 생태의 이해 도모와 환경연구, 교육 차세대에 대한 체험과 연구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 고앵자/ 채널A 보도본부 스마트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