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왕상 15:43).
주님이 약속하신 일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여러 달 기도에 응답을 받지 못해도, 주님은 자기 백성들이 주님의 영광에 관련된 일에 열심을 낼 때 그 기도를 들으십니다.
엘리야는 갈멜산 꼭대기에서 하나님과 씨름했는데, 한순간도 자신이 여호와의 편에 속하지 않았으리라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았습니다. 사환이 여섯 번이나 그냥 돌아왔지만, 그때마다 엘리야는 "다시 가라"고 했습니다. 믿음은 소망을 갈멜산 꼭대기로 보냅니다. 아무것도 보지 못해도 계속 다시 보냅니다. 믿음은 거듭된 실망에도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하나님께 구합니다. 믿음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겸손해집니다. 믿음의 신음은 더욱 깊어지고, 노랫소리는 더욱 커집니다. 믿음은 자기가 붙들고 있는 것을 절대 놓지 않습니다. 신속한 응답은 육체를 기쁘게 해줄 것입니다. 그러나 믿는 영혼들은 순복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여호와를 바라며 기다리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압니다.
응답이 지체될 때, 우리 심령은 자신을 성찰하며, 그것이 회개와 영적 개심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부패함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고 내면의 방은 깨끗이 청소됩니다. 기도를 포기하여 축복을 잃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그런 죄에 빠지지 말고 깨어 기도하십시오. 작은 구름이 보인 것은 큰비를 내릴 전조였습니다. 우리도 이 같은 경우입니다.
하나님이 선을 베푸실 것이라는 표시가 주어질 것이요, 우리는 구한 것의 응답을 받아 누릴 것입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응답을 받은 것은 그의 공로가 아니었습니다.
그가 믿음으로 기도하여 응답을 받았는데 우리의 기도가 어찌 응답을 받지 못하겠습니까? 굳센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해 주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