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전 게시물에 너무 성의없게 여행정보 올려드린것같아 이렇게 몇자 적읍니다.
1탄 게시물은 글번호 346162를 봐주시면 고맙겠긔.
우선 여행 시기는 10월말 이었구요, 한국에서 비행기표 구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한국사람 진짜 많은가보다 했었어요.
막상 터키 가보니 한국사람이 너무 없어서 나중엔 외롭기까지 했어요 흑흑.
9일 일정에 총 300 조금 안들었어요.
루트는 오만번쯤 수정하고 결국 이스탄불-카파도키아-페티예-이스탄불 이렇게 다녀왔어요.
저는 이동 많이 하는걸 너무 싫어해서 다음번에 다시 간다면 이스탄불에만 다녀올 예정이에요.
이동하는 시간과 에너지가 정말 만만찮더라구요.
워낙 관광지 구경을 안좋아해서 저흰 뒷골목 위주로 놀고싶었지만 그래도 큰맘 먹고 여행하는지라 남들 하는거 다해보자,
하면서 벌룬투어도 하고 패러도 하고 남들 가는 관광지는 거의 다 다녀왔어요.
저흰 일정은 제가 경비는 친구가 관리 하기로 하고 간거라서 세부 비용은 몰라요.
사실 돈계산도 안끝났는데 그냥 퉁치기로 했구요 ㅋㅋㅋㅋㅋ.
비행기표는 왕복 140 정도 들었구요.
터키 내에서 국내선 이용이 이스탄불-카파 140불 정도 페티예-이스탄불 100불 정도 들었어요.
터키쉬리라로 계산이니까 흠.. 100불이면 7만5천원 정도였나봐요.
숫자라면 머리를 쥐어뜯는 인간이라 잘 기억이 안나요.
호텔은 이스탄불에선 50유로 정도, 카파에선 30유로 정도(불확실), 페티예에선 30유로 정도 였던것 같아요.
벌룬투어는 110유로 였구요 패러글라이딩은 유에스95달러 였어요.
궁전이나 성당 지하물저장고 등 관광지 입장권은 10리라에서 20리라 사이였던걸로 기억하구요.
음식은 한국에서 식사하는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거에요.
저도 가기 전엔 터키 물가가 좀 싼가보다 했는데 한국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이스탄불은 한국 수준이고 도시에서 멀어질수록 조금 물가가 싸지구요.
과일 야채 이런건 한국보다 많이 싼것 같아요.
전 친구랑 석류랑 사과 매일 사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지중해 가서는 길에 열린 귤이랑 석류 훔쳐먹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배낭이라 걱정한게 위험하지는 않을까 했는데 저흰 그런거 못느꼈구요.
오히려 남자들이 동양여자한테 관심이 지나쳐서 그게 조금 불편했어요.
관광지에서 구경하고 있으면 남자애들이 와서 같이 사진 찍자고 막 그래요.
지금쯤 어디 유튜브 같은데서 꼴값떨고 찍은 사진들이 떠다니고 있지는 않은지 ㄷㄷㄷㄷㄷㄷㄷ.
도촬 많이 했지만 도촬 당하기도 엄청 당했어요.
그리고 형제의 나라라고 해서 꼬레 하면서 한국인에겐 특별대우도 좀 있구요(일부는 상술이에요.).
터키 사람들이 워낙 사교성있는 민족이라네요.
영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말걸어주고 미소지어주고 하더라구요.
이스탄불에선 길 잃을 때마다 사람들이 와서 도와주곤했어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두서없이 적어봤어요.
터키 여행 계획하시는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다들 여행 많이 하시구요, 즐겁게 살자구요!!
톱카프 궁전에서 컬러플초딩 도촬.
너무 피곤해서 안씻고 잠들었다가 새벽에 급웨이컵했긔 ㅠ_ㅠ
호텔 밖으로 보이던 해뜨는 하늘이에요.
풍선 타고 날아오르며.
날아라 거북선 안부러웠긔 ㅋㅋㅋㅋㅋ.
지중해라고 이런 꽃도 있긔.
지중해에서 묵었던 호텔 한켠.
아침에 정전되고 물 안나오고 아침식사는 수상하지만 꽃이 이쁜 호텔이었긔.
귤도 막 몰래 따먹고 좋았는데 유럽사람만 있고 우린 외면당했다긔 ㅠ_ㅠ.
정전되서 아무것도 못할때 찍어본 방 사진.
블루모스크 내부.
마지막으로 사원 놀러갔다가 꽃받고 좋아하는 제 사진이긔.
훈남은 아니지만 어쨌든 선물받은거라 너무 좋아서 한장 박았긔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터키 꼭 다녀오셨으면 좋겠어요.
저의 조니뎁을 걸고 강추하겠어요!!
첫댓글 님 정말 고마워요 ㅠㅠㅠㅠ수고하셨어요! 정말 좋은 정보가 될거 같아요 꼭 다녀와서 후기도 올리고 알릴게요 ㅋㅋㅋ
카메라는 무슨기종 쓰세요? ^^
티비에서 터키 물가 비싸다고 해서 비싸구나 했는데 비슷하군요ㅋㅋㅋㅋ근데 님 훈녀세요!!!
터키물가 비싼편이에요 왜냐면 일인당 평균임금은 현저히 낮은데 이스탄불은 서울정도의 물가수준이니까요
오..쌀줄알ㅇ싸는데 아니구나..
터키는 유럽중에서 싸고 그냥 다른 나라라 비교했을대 비싸요! 하나도 안 싸요!!!
이쁘시다 ~ ㅋㅋ
여자 혼자가도 괜찮나요?ㅋㅋㅋㅋㅋ
후기 고마워요^^
저도 꼭 갈꺼예용~ 좋은 정보 감사~
사진이 예뻐요~ 정보감사해요^^ 같은 카메라라 더 좋네요~ㅋㅋ
며칠 여행에 총 얼마드셨어요?
와!! 매력적인 나라들이 너무 많아요ㅠㅠ 저도 얼른 여행가고 싶어요!ㅠ 터키도 후보여행지에 올려야겠어요 님 감사하다규!!♡
5번째 사진 페티예에 있는 풀장딸린 그 곳 아니긔 ? 이름이 갑자기 생각안나네요 ㅠㅠ 나도 터키 다녀왔는데 완전 사진 잘 찍으셨다큐 !!
와.. 너무 좋아요. 이런게시물.. 너무너무너무 잘봤습니다~~ 꾸벅.. (__)
사진잘봤어용~
님 감사해요 ~ 그런데 호텔말고 유스호스텔같은덴 별로 안흔한가요 ? 저 300들었단거에 헉! 했는데, 님 호텔에서 지내셨길래... 호텔은 너무 비싼데ㅠ
우ㅏ와...........나도 터키 갈껀데.. 정확히 정해진건 아니지만 정말 자료 고맙다긔!!
스크랩 할께요. 저도 터키 갈 예정이예요. ^^ 헐.. 스크랩이 안되잖아.....T T
앗, 저 님 네이버블로그에서 본거 같다긔!!!!!!!!!!!!!!!!!! 블로그 하시지 않냐긔??? 만약 하신다면,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제가 책도 없이 터키 여행준비하면서 님 블로그도 참고 했다긔~~ ㅎㅎ
와우 저도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10일 동안 갔다왔는데 진짜 거기 갔다오니깐 유럽 다른 국가들 여행한건 암것두 아님 정말 음식 문화 사람들 모든게 환상적이었던 곳 이스탄불에 사는 터키친구덕분에 터키인들의 문화를 더 느낄 수가 있어서 더 뜻깊었어요 쿰피에르, 이쉬켄다르 케밥 완전 먹고 싶네용~~~여자분들 이스탄불여행할땐 좀 조심해야함 터키남정내들 너무 끈적대여~~그럴땐 단호하게 NO!!
저도 터키 갔다왔는데.. 카파도키아 진짜 너무너무 좋아요 ㅜㅜ 올림포스 지중해 그쪽도 너무 좋고 ㅜㅜ 터키 가면 패러글라이딩 그런거 꼭 해보세요~ 진짜 너무 좋아요~~
정말 내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 터키!!! 꼭 가볼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