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EIS 업무 처음 맡은 업무라 질문이 많습니다. ^^;
1. 학교권한관리자 지정 및 권한 위임 내부 결재올리려고 합니다.
2023학년도 3월 전인 2월에 미리 결재받아도 괜찮은가요?
2. 권한관리자 변경된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기관마스터 인증서 '키갱신'을 하라고 하던데,
키 갱신이 완료되고 난 후에 선생님들께 권한을 부여할 수 있나요?
3. 카페 글을 검색해보니 예전에는 기관마스터 인증서로 권한 부여를 하라고 되어 있던데,
2022년부터 나이스권한관리자 개인인증서로 권한을 부여하는걸로 바뀐건가요?
4. 권한 부여를 3월이 아닌 2월에 미리해도 되나요?
5. 전출 및 퇴직 교원 자료 권한 삭제 시기가 2월말인지, 3월 지나고 나서인가요?
첫댓글 1. 권한관리자가 현임교 22학년도 근무 + 23학년도 지속근무 예정이면 사전에 결재 받아두셔도 됩니다. (대신, 2023.03.01. ~ 2024.02.29. 등으로 권한 위임기간 명기 필요)
2. 키갱신을 하면 이전에 복사해둔 다른 사본 키들이 효력을 잃고, 갱신처리한 인증서만이 효력을 가집니다. 고로, 학년도 단위나 업무담당자 변경 등 이후에는 이전 인증서 복사본들의 무력화를 위해 키갱신을 권장합니다. (키갱신과 권한 부여는 무관)
2-1. 키갱신 이전에 권한 부여하셔도 무방하며, 키갱신 이후에는 키갱신할 때 사용한 해당 인증서만 유효하고 다른 사본들은 접속 불가
4. 2월에 미리 해도 되는데 전출입이 발생하면 해당 교원 권한 초기화됩니다. 2월에 미리 부여하고, 전출입 발생한 교원에게만 권한이양이나 개별부여 등으로 권한 부여하셔도 됩니다.
5. 전출 및 퇴직 사유 발생 전에 적당한 시기에 권한 삭제하시면 됩니다. (혹 전출 및 퇴직 후 삭제 못 했다면 자료 그 이후 자료권한 삭제하셔도 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