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를 막 뗐습니다..막 영어 배울때 알파벳 외울때보다 결코 쉽지가 않더군요..ㅋ
책은 동양문고서 나온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을 보고 있어요..
히라가나를 떼고 일어 밑에 한글음을 달아놓은걸 가려놓고,,일단 제가 함 읽어 보는데요..
대략 읽긴 읽는데,,장음 같은걸 읽을땐,,쿠키(과자)를 쿠우키..라고 하고,,오지상(할아버지)를 오지이상..아직은 이렇게 첫 말이 나오네요..
특히 "오"단 글자 뒤에 오는 "우","오"는 앞글자가 장음이라는데,,여기서도 호세키(보석)를 "호우세키"라고 읽고 그러네요..보이는 히라가나데로 말이죵..
문장을 그냥 편하게 읽지 못하고,,너무 한글자 한글자 의식하게 되면서"오"단 뒤에 "오","우"가 있나 없나..촉음이 있나 없나 등등 신경쓰면서 보게 되네요.
외국인도 한글 단어를 처음 배우면 연음이나,,두음법칙 등 발음 어렵다고 머리아픈것처럼 제가 일어를 읽어보자니,,느낌을 알겠네요..
이런 고민이 저만 있는건 아니겠죠..?(혹 나만..?^^)
아직은 한글 떼는 애 처럼 떠뜸떠뜸,,괜히 발음 법칙을 따져가면서 하게 되는데,,계속 보다 보면,,,자연스럽게 한글 처럼 일부러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읽어질까요...?
촉음,장음,발음등을 의식해서 하자니,,괜히 이러다 읽는것조차 못하는거 아냐 싶어요..
정말 신중히 걱정중.ㅡㅡ; 히라가나 떼고 촉음,장음,발음 법칙 설명해둔 책 보고 회화를 읽어보는데 편하게 읽히진 않네요..하루 겨우 해 보고 넘 욕심인가요..
전 일단 일어를 배워본적이 없어,,일본어능력시험까진 생각않구요.
그래서 일어를 보면 읽고,,쓰고,,말하는 정도까지는 배우고 싶네요..
그래서 히라가나를 떼고,,이제 시작인 어떤 방법으로 해야할까 막막하네요..
독학을 하려니,,문법등부터 한계가 있을것이고,,학원을 가자니,,것두 좀 뭐랄까 히라가나만 뗀 사람부터 가르쳐줄만한 학원이 있을까 싶어서요..회화 위주로 가버리면 초보가 벅차듯할여..후~
전 진주 사는데 esl학원이 있는거 같던데,,혹 여기서 진주 사시는 분들 중 괜찮은곳 있나요?^^
막 대학생때 일어를 배우고 싶어서 면담도 하고 상담도 하고 그러다,,7년이 지나서야 하고 싶은데,,방향을 어케 잡을지도 고민이네요..
넋두리가 길어졌네요..v^ㅡㅡㅡㅡㅡ^v 공부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누가 일어가 쉽다고 했는가.쓰읍~^^
첫댓글 정말입니다.ㅎㅎ 누가 일어가 쉽다고 했는가ㅎㅎ 열심히 하세요^^// 장음은 하면서 익숙해 지면 되지만 역시 가장 어려운건 에단 다음의 이랄까... 에이가(영화) 가 아니라 에에가(에-가 죠..^^) ㅎㅎ 열심히하세요^^//
저도 오늘 장음에 대해서 배웠는데....어렵네요..님의 글에 공감합니다....저는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