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관련 경제 소식들(24/7/6)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간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프랑스는 다음 그리스인가?
2) 주의: 금과 은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보라- Graddhy
1) 프랑스는 다음 그리스인가?
(Is France the Next Greece?)
2024년 7월 1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commentaries/is-france-the-next-greece/
프랑스 시장은 최근 선거의 1차 투표 이후 약간의 안도감을 느꼈고, 주식은 다소 회복되었고 채권 수익률은 1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하락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 어느 쪽이 승리하든, 시장은 지속 불가능한 지출 증가가 공통 분모가 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2008년 세계적 폭락 이후 그리스의 국가 부채 위기는 지나치게 높은 부채 대 GDP 비율, 예산 적자, 저성장, 관광 산업 수익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특징지어졌다. 이제 유로존에서는 프랑스에서도 비슷한 위기가 다가올 수 있다는 소문이 넘쳐난다.
유로존에 가입하면서 그리스 중앙은행은 돈을 인쇄하여 문제를 미룰 수 있는 능력을 크게 잃었다. 그리스 부채의 가치가 폭락하고 채권 투자자들이 더 나은 곳으로 도망치면서 장단기 채권 수익률이 급등했다. 그리스가 IMF에 2015년에 채무 불이행한 금액 은 16억 유로에 달했다.
프랑스의 GDP 대비 부채는 COVID-19 기간 동안 급등했고, 하락세를 보인 후 지금은 다시 상승 추세에 있으며 몇 년 내에 COVID 수준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스 경제는 좌파나 우파 의 정책 약속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큰 프랑스 시장이 잠깐 안도의 숨을 쉬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잠재적인 부채 위기에 대한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프랑스와 독일의 수익률 차이에 주목하고 있다. "안전 자산"인 독일 채권의 수익률이 유로존 기준이 되었기 때문에 독일 수익률과 다른 국가의 수익률 차이는 유럽 정부 채권 투자자의 상대적 위험 허용도 지표가 되었다. 프랑스와 벨기에는 한때 유럽 경제권에서 저위험 "핵심" 국가로 여겨졌 지만, 한때 경제적으로 안정된 것으로 여겨졌던 국가에서 지출 과다 문제가 인식되면서 이러한 이야기가 바뀌고 있다.
한편, 미국은 엄청난 적자, 저성장, 증가하는 부채 대 GDP 비율, 높은 인플레이션 등 많은 동일한 문제를 안고 있다. 미국은 또한 문제를 미룰 수 있는 더 많은 수법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옵션은 거의 없다.
2010년 IMF는 선진 경제의 "지속 불가능한" 부채 대 GDP 비율을 약 180%로 정의했다. 공식적으로 현재 미국의 부채 대 GDP 비율은 "겨우" 약 125%이다. 하지만 연준 자체와 함께 IMF와 같은 세계적 대출 기관은 주요 경제권의 통제 불능 예산 적자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기 시작했다.
GDP만으로는 모든 것을 알 수 없다. 미국 GDP 총액의 상당 부분은 주택과 과도한 레버리지 부동산 시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는 낮은 이자율과 중앙은행의 화폐 인쇄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경제적 종이 호랑이이. 부동산이 GDP 전체의 12~18%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은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다르므로 그림은 그렇게 안심할 수 없다. 그리스에서는 관광 산업이 경제적 충격을 감당하기에 너무 우세했다. 미국에서는 부동산이다.
또한 높은 인플레이션은 경제 상품의 "시장 가치"가 서류상으로 더 높기 때문에 명목 GDP가 더 높아 보일 수 있다는 불편한 진실도 있다. 물건이 더 비싸지면 GDP 수치가 올라갈 수 있지만, 시장 가치만으로는 경제가 건강한지 건강하지 않은지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 물론 케인즈학파는 이것이 "실제" 성장과 동일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경제학자들은 높은 GDP가 높은 인플레이션을 촉진하는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에 대해 계속 논쟁한다 .
정치인들은 다른 사람의 돈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단기적으로는 자신들이 잘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다음 선거에서 이기는 것이다. 하지만 그리스, 프랑스, 일본, 미국 등 국가가 블랙홀에 빠지기 전에 떠안을 수 있는 부채에는 한계가 있다. 그리고 중앙은행들이 불가피한 일을 연기할 수 있는 시간도 한계가 있다.
2) 주의: 금과 은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보라- Graddhy
(ALERT: Look At What Is Happening In The Gold & Silver Markets)
2024년 7월 1일, KWN
https://kingworldnews.com/alert-look-at-what-is-happening-in-the-gold-silver-markets/
스웨덴의 Graddhy: 금은 예상되었던 필요한 힘의 비축/되돌리기에 있다. 강세의 마음가짐 없이는 강세를 잘 활용할 수 없다. 약세 마음가짐으로는 강세를 이용할 수 없다. 강세를 계속 의심한다면 마음가짐을 바꿀 수 없다. 강세를 믿어야 하지 않으면 우려의 벽에 갇히게 된다.
금, 엄청난 상승세에 힘을 비축하기 위해 절실히 필요한 휴식
금과 은 강세
스웨덴의 Graddhy: 이 귀금속 강세는 훨씬 더 오래갈 것이므로 하락에 눌리거나 하락 중에 관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 이를 이해하고 대비하라. 그리고 무엇을 하든 큰 그림에 눈을 두라.
대부분은 감정으로 시장에서 움직인다. 그들은 모든 것에 반응하고, 자신만의 전략이나 거래/투자 규칙이 없다. 그들은 변화 없이 같은 일을 계속 반복한다. 거래/투자에서 성공하려면 이 반복적인 감정 롤러코스터에 참여하지 않고 대신 그것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과 은이 절실히 필요한 힘의 비축 이루고 있는 지금, 해당 부문이 바닥을 쳤을 때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수십 년 은 차트는 모든 컵 앤 핸들 형성의 가장 큰 모습를 보여준다.
분야 움직임을 이해하지 못하고 다가올 일에 정신적으로 대비하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저점에 살 준비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그 분야가 이미 엄청나게 상승했을 때 다시 살 것이다.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
시장은 문제가 아니며 그것이 쉬운 부분이다. 거래/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 올바르게 해야 할 더 복잡한 부분은 우리 자신이다. 그리고 대부분은 이것을 이해하거나 스스로 바꿀 수 없다. 대부분은 자신이 어떻게 일하는지 이해하고 행동을 바꾸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
큰 돌파
스웨덴의 Graddhy: 금과 은은 다시 장기 강세장으로 돌파했다.
아래의 매우 큰 그림 차트는 금광업체가 기술 반도체 부문에 비해 상승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여준다. 즉, 역사적 자산 회전이 바로 여기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세계적 자본 흐름이 원자재, 특히 귀금속으로 크게 바뀔 것이다.
차트에는 매우 보기 좋고 거대한 파란색 강세 하락모양의 쐐기가 있다. 그리고 반전은 파란색 지지선에서 크고 뚱뚱한 강세 장악형 반전 캔들로 표시되어 있다. 빨간색으로 동그라미가 그어져 있다.
급등할 HUI 금광 지수 대비 기술 반도체들
내가 2020년 초에 원자재 강세장이 시작되었다고 말한 이후로 4.5년 동안 말했듯이, 이 원자재 강세장은 무의미한 경주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평생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 말을 가볍게 하는 것이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