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내게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하더라 그가 내게 이 말을 한 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니" (단 10:11).
하나님의 자녀여, 왜 자신이 은총을 받은 사람이라고 주장하지 못하고 망설입니까? 불신앙 때문에 당신이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임을 잊었습니까? 흠과 티가 없으신 어린양께서 보혈을 흘려 당신을 사신 것은 당신이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위해 독생자를 죽음에 내어주셨습니다. 죄속에서 방탕하게 생활한 당신을 참아 주신 것은 은총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은혜로 부름을 받아 구세주께 인도되었고, 하나님의 자녀와 하늘나라의 상속인이 되었습니다.
그 후로 환난의 거친 길이거나 축복의 평탄한 길이거나, 당신이 가는 길에는 큰 은총을 받은 사람임을 증명하는 증거가 가득했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징계하시는 것은 노하심 때문이 아닙니다. 당신이 스스로 무가치한 자임을 크게 느낄수록, 말할 수 없이 크신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그대의 영혼을 구원하게 만드셨다는 증거를 더 많이 소유하게 됩니다. 당신이 겸손할수록 당신을 택하시고 부르시고 은혜의 후사로 삼으신 풍성한 하나님의 사랑이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하나님과 당신 사이에 이러한 사랑이 있으므로, 그 사랑의 감화와 아름다움 속에서 살아야 합니다. 이방인처럼 주님께 나아가서는 안 되며, 주님이 그대의 기도를 불쾌하게 여기신다고 생각해서도 안 됩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롬 8:32).
믿는 자여, 담대하게 나아오십시오. 사탄이 속삭이고 그대의 마음이 의심하지만, 당신은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입니다. 오늘 밤 거룩한 사랑의 위대하심과 성실하심을 기억하고 평안히 잠자리에 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