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디스커버리5입니다.
프리미엄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차량이며,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이 돋보이는
패밀리카입니다.
이번 디스커버리5 차량이 입고된이유는
방음작업을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차체가 큰차들이 주행풍 유입이
굉장히 쉽죠.
그렇기 때문에 방음작업을 많이 하시는데요.
패키지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도심형방음
2.도심 복합형 방음
3.세미 프리미엄 방음
4.전체 프리미엄 방음
도심 주행중 가장 주행풍 영향이 많이 받는 곳
위주로 시공에 들어갑니다.
본넷, 4도어, A필러
대시보드 사이드커버, 대시보드언더커버
이중 방진 방음 작업을 함으로써
한결 정숙함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을 많이 하신다면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시내 주행이 많고 고속도로 주행이 섞여있는 오너분
- 시속 60km~110km 주행 스타일
- 주행풍 감소에 큰 포인트를 둔 방음
- 엔진 사운드, 도어 잡소리 솔루션
오렌지커스텀은 차량에 어떠한 손상도
입히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음 작업의 경우 오랜시간 걸리기 때문에
차주분이 대부분 차를 맡기고
일을 보시고는 하시는데요.
믿고 맡겨주셨기에
모든 작업 내용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전송하고 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작업 전에 미연에 스크래치를 예방을 위해
마스킹 커버링을 꼼꼼하게 발라주고 시트도
지저분하지 않도록 보호 커버를 씌운 다음에
작업에 안전하게 들어갑니다.
본넷 이중방음
본넷 커버를 탈거한 뒤 본넷 철판에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함으로써
엔진 회전 시 올라오는 진동으로 인한
저주파를 최소화 하는 작업입니다.
본넷 프레임 철판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면
철판의 떨림과 엔진룸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열에 강한 제품이라 열전도율이 높은 철판에
시공을 해도 떨어지거나 녹는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어서 엔진에서 올라오는 고주파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3M CIARE 흡음재를
이용하여 본넷 커버 전체 면적에
이중 방음을 진행해드렸습니다.
4도어 이중방음
먼저 도어 부분부터 탈거를 진행하였습니다.
커버 안쪽으로 놓여있는 전선들과
부품들이 아무런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연결이 되어있는 모습인데요.
외부에서 전달되는 진동과 떨림으로
부품들이 떨리면서 잡소리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잡소리를 잡아주기 위해
도어 철판 부분에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해 줍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방진 매트를 발라주게 되면
철판 부분에서 전해지는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해
정경비 시 문제없도록 신경써서 부착합니다.
도어트림 역시 흡음재가 없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인 사이즈로 재단하여
도어트림 내부에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신슐레이트는
단면만 봐도 두툼한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쪽에는 많은 공기층이 함유되어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주행풍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A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커버,
언더커버를 탈거합니다.
흡음재가 소량 부착되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전면부 파츠에 CIARE 흡음재를
부착하여 풍절음을 차폐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오렌지커스텀은 순정형 재조립을 지향합니다.
탈거한 흔적없이 완벽한 상태로
차를 마무리 하고 있는데요.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차량을 운용하시다 다양한 소음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발생하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방음 패키지를 준비했는데요!
오늘 한 도심복합형 패키지는
전면으로 들어오는 소음 유발을 줄여주는
패키지입니다.
소음이 신경 쓰이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해당 작업의 시공시간은 여유롭게 5-6시간이며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시공 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