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성령의 열매 네번째 _ 오래 참음2
제목: 그저 묵묵히 참기만 하라구요?
🍀여러분은 어떤 상황에서도 오래동안 잘 참으시나요?
'오래 참는다’는 것은 그저 묵묵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꾹 참는 것일까요?
인내는 단순히 참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성경적 인내란 어떤 것일까요?
https://youtu.be/88_iEfF30v0
[잠언 15:18]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한국 교회사 초기에 우리나라에 와서 선교활동을 한 분 중 팬윅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그는 주로 시골에 들어가서 조용히 선교활동을 하셨는데 동네 청년들이 와서
“서양 악귀 물러가라! 여자를 도둑질해가는 놈은 물러가라! 아이들 유괴하는 놈은 물러가라!” 며 소리를 질렀다고 합니다.
그때 팬윅 선교사는 그런 비난의 소리에 전혀 동요하지 않고 웃으면서 평상시처럼 복음을 전했습니다.
동료들은 왜 가만히 참고만 있느냐? 자존심도 없냐? 당장 나가서 진실을 밝히라고 얘기했지만 그는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저는 서양 악귀가 아니라 팬윅이오. 저 사람들이 뭐라든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나에게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오”
팬윅 선교사처럼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면서 고난을 당했고, 고난을 당하면서도 포기하지않고 오랫동안 인내하며 참았습니다.🌱
[야고보서 5:10] 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을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으로 삼으라
여러분도 이런 상황에서 남들의 시선이나 비난에 상관없이 해야 할 사역에만 집중할 수 있으신가요?
아무리 신앙생활을 오래했다 할지라도 그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오래 참는다’는 것은 그저 묵묵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꾹 참는 것일까요?
인내는 단순히 참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냥 주저앉아 가만히 있는 것은 성경적 인내가 아닙니다.
성경적 인내는 그저 참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물이 가로막아도 물러서지 않고 자신에게 맡겨진 하나님의 사명을 위해 계속 나아가는 것입니다.
인내는 믿음의 한 형태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리라는 신뢰가 인내의 밑바탕에 깔려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주님께서 주신 길을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왜나햐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축복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10: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그러므로 어려운 일이 일어나면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라고 원망하기보다는 “하나님은 이 상황에서 내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배우기를 원하실까?”라고 질문해야 합니다.
케빈 쿨러는 “이 세상에는 재능이 있으면서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다른 사람보다 훌륭한 교육을 많이 받았고, 많은 능력을 가졌으면서도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 많다. 그 이유는 인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래 참는 인내가 없으면 그 어떤 일에서도 열매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야고보서 5:7~8]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너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건하게 하라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라
야고보가 이 말씀을 기록할 당시는 네로 시대(A.D. 54-68년경) 로 그리스도인들에게 큰 환난과 박해, 고통스런 핍박이 있었던 시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야고보는 ‘길이 참으라’고 세 번이나 강조하며 말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성령의 사람이므로 길이 참고 인내하며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고 권면합니다.
야고보는 이 세상에서 참을 일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알았기에 수확을 기다리는 농부를 예로 들으며, 참고 인내할 때 열매가 맺히고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의 인격체로 승화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방금 씨를 심었는데 내일 당장 열매를 기대하는 농부는 없을 것입니다. 만약 땅에 씨를 심고 바로 싹이 나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정말 어리석은 농부입니다. 씨를 심었다면 열매를 맺기까지 오래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인내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우리가 반드시 가져야 할 덕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성취를 받기 위해서는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농사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듯, 신앙생활도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교회 일년 다니고 바뀐 것이 없다고 포기하거나, 새벽기도 몇 번 나가고 십일조 한번 했는데 기도 응답이 없다고 포기하면 안 됩니다.
소망을 가지고 인내하며 오래 참을 때 풍요로운 신앙의 열매를 거둘 수 있습니다.
오래 참음은 성령의 역사하심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인격의 열매이며 순종하는 자들에게 성령은 역사하십니다.
[야고보서 1: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성경에 나오는 위대한 믿음의 선진들은 다 오래 참았던 사람들이었습니다.
다윗이 위대한 성군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려운 때 끝까지 인내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어려울 때 기도를 가장 많이 했고, 그때 가장 하나님을 의지하며 끝까지 기다렸기에 더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다윗은 고난을 참고 기다릴 때 자기 연민에 빠져 복수를 생각하며 기다리지 않았고 축복의 씨를 심으며 기다렸습니다.
인내로 씨를 뿌리는 사람은 반드시 축복의 열매를 얻습니다.
[야고보서 7:11]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이시니라
욥은 끝까지 참고 견디며 인내했고, 그 결과 그는 2배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모든 어려움은 하나님의 축복과 성숙을 위한 훈련과정이었습니다.
영적 시험과 훈련을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인내로 잘 참아야 합니다. 참고 인내하면 하나님께서 갑절의 축복을 허락하실 때가 반드시 오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말씀에 순종하고 오래 참음으로 말과 인격이 성숙해져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 재능과 능력을 하나님 나라 확장에 쓰임받길 기도합니다.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의 고통을 오래 참으신 하나님 아버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님을 의지하고 인내하여 입술과 행동으로 범죄치 않게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하여 제 인격의 모난 부분을 제거하여 주시고, 제 안의 분노와 화를 참고 제 감정을 억제할 줄 알게 하소서.
농부가 씨를 뿌리고 열매가 열릴 때까지 열심히 일하며 기다리듯이, 조바심을 버리고 주님의 때를 기다리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사명을 향하여 달려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https://youtu.be/88_iEfF30v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