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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렌, 친절한 소개 감사합니다. 저는 National Association for Business Economics(NABE)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쁩니다. 특히, 저는 제 마음에 와 닿고 수년간 연구해 온 문제인 경제 측정을 다루는 컨퍼런스에서 연설하게 되어 기쁩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임원들이 청중들에게 그들의 판단은 데이터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할 때, 일부 회의론자들은 아마도 통화 정책이 이미 돌처럼 굳건한 길에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에 있는 대부분은 제가 데이터 의존성에 대해 말할 때 무슨 뜻인지 알 것입니다. 저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위원인데, 물론 최대 고용과 안정된 가격이라는 이중 임무를 추구합니다. 1제가 데이터에 의존한다고 말할 때, 그것은 제가 데이터의 전체, 즉 노동 시장, 경제 활동, 금융 상황, 인플레이션이 어디에 있었고 어디로 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감각을 제공하는 경제 지표의 전체 범위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책 입안자는 경제를 이해하고 올바른 정책을 설정하기 위해 고품질의 정확한 데이터를 가져야 합니다.
사실은 연방준비제도만이 데이터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소비자, 기업, 투자자 및 기타 사람들은 의사 결정 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경제학자, 민간 및 공공 부문 데이터 수집자 및 기타 사람들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신중하게 수집하고, 정확하게 측정하고, 명확하게 제시하고, 데이터 수집 및 측정 노력이 더욱 강화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수집과 경제 측정은 어려울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데이터 사용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하지만 경제 측정의 몇 가지 과제를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예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민간 부문에서 생성된 비전통적 데이터가 정부 통계 기관에서 생성한 데이터에서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 경제 측면을 볼 수 있는 추가 각도를 제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예를 제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몇 년 동안 통계 기관이 어떻게 적응하고 혁신했는지, 때로는 민간 부문 데이터를 통합하여 제가 염두에 두고 있는 특정 측정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를 제공하겠습니다. 분명히 말해서 비전통적 데이터에 대한 저의 관심은 통계 기관에 대한 비판이 아닙니다. 오히려 공식 데이터는 정책 입안자, 연구자 및 대중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오히려 저는 공공 데이터와 민간 데이터가 상호 보완적이며 경제에 대한 보다 완전한 그림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데이터의 중요성
경제 측정은 일부 여러분이 매일 기여하는 작업으로, 실시간 정책 분석 및 예측의 핵심입니다. 이사회는 정부와 민간 부문에서 생산되는 광범위한 데이터에 의존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중요한 경제 발표를 주의 깊게 조사하고 해당 보고서의 방법론적 세부 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우리는 Fed에서 경제 측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산업 생산 및 용량 활용 보고서와 소비자 신용 통계 발표 등 두 가지 주요 연방 경제 지표를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데이터 시리즈를 직접 생산합니다. 2또한 당사 웹사이트는 은행 자산, 부채 및 구조, 통화 집계, 국제 금융, 기업 금융 및 가계 금융을 살펴보는 수많은 다른 데이터 제품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부의 수준, 점유율 및 구성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며, 부 및 소득 분포의 다양한 지점에 있는 가계와 다양한 인구 통계 그룹에 대한 데이터도 포함됩니다. 3위원회는 또한 소비자와 가계의 경제적 의사 결정에 대한 별도의 설문 조사와 SLOOS 및 SCOOS로 잘 알려진 대출 담당자 및 신용 담당자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를 넘어 각 연방준비은행은 기업과 가계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측정 및 데이터 생성에 참여합니다. 예를 들어,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지난주에 발표된 소비자 기대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은 임금 데이터를 추적하고,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은 가격 설정 행동에 대한 기업 설문 조사를 실시하며, 여러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의 대체 측정치를 발표하고 해당 지역의 공장 및 사업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측정의 과제
물론,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검토하면 몇 가지 공통적인 측정 과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언급하겠습니다. 이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제 목록이 완전하지도 않습니다. 여기서 제 의도는 공공 및 민간 데이터 사용의 상충 관계를 강조하는 과제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데이터 소스가 어떻게 서로를 보완하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제가 지적할 첫 번째 과제는 전통적인 측정 방식이 때때로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상황을 추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이는 팬데믹 초기에도 그랬고, 경기 순환의 전환점에서도 종종 그렇습니다. 물론 정책 입안자와 대중이 경제 상황에 가장 큰 관심을 갖는 순간이 바로 그 순간입니다. 이러한 지연의 이유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통계 기관은 가계와 기업을 가끔씩만 조사할 수 있으며, 고품질 통계를 수집하여 발표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금융 시장과 기업의 의사 결정은 빠르게 움직입니다. 월별 또는 분기별로 작성되는 보고서는 종종 몇 주 지연되어 실시간 의사 결정을 알리기에 충분한 빈도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표는 설계상 새로운 시장 정보를 느리게 수용합니다. 최근의 관련 사례로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개인소비지출물가지수의 일부로 측정되는 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있습니다. 둘 다 수개월에 걸쳐 시장 상황에 맞춰 조정되는 느리게 변화하는 임대 계약에 크게 의존합니다. 사업 진입과 종료, 때로는 탄생과 사망이라고도 불리는 것은 중요한 통계적 제품의 기초가 되는 설문 조사에 나타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나중에 이에 대해 조금 더 언급하겠습니다.
두 번째 과제는 많은 통계 보고서가 수십 년 전에 작성되었으며 경제의 새롭거나 성장하는 부문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요 경제 지표 중에는 공장 주문, 선적, 재고 및 산출에 대한 월별 보고서가 있습니다. 상품 부문의 발전은 경제 변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 수준의 세부 정보가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생산된 서비스에 대한 동일한 심층적인 정보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비스 부문 산출이 미국 국내총생산(GDP)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이 범주에는 전담 분기 보고서가 하나뿐입니다. 팬데믹 이후 회복의 많은 부분에서 서비스 소비와 고용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분기별 돼지 수가 주요 경제 지표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러나 기그 경제에 전담된 정기적인 정부 보고서는 없습니다. 중요한 농산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확실히 기쁘지만, 돼지 경제만큼 크고 다양한 기그 경제도 조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통계 기관이 이러한 문제에 씨름하고 있으며, 기초를 마련하고 새로운 데이터 시리즈를 개발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이 과제는 실제적인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보고서가 과거를 위해 작성된다면, 사람들이 일하는 장소와 방식의 변화하는 본질이나 인공 지능(AI) 기술의 사용 증가와 같이 현재와 미래의 큰 발전을 포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이 예민하게 알고 있는 장애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는 공식 설문 조사에서 설문 응답률이 감소했기 때문에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통계적 추정치의 정확도가 낮아지고 필요한 양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추가 비용이 많이 드는 설문 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추정치를 제공할 수 있는 충분히 큰 샘플을 얻기 전에 여러 차례의 데이터 수집을 수행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응답률 감소는 또한 선택적일 수 있으며 더 광범위한 인구를 대표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을 장려하기 위한 혁신적인 데이터 수집 방법과 행동 개입은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통계 기관에서 시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폭발
내가 설명한 기존 데이터의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지난 10년 정도 동안 민간 부문에서 생산된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에 고무되어 경제에 대한 이해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경제 발전을 더 시의적절하고, 더 높은 빈도로, 더 세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는 종종 대표성 문제, 방법론적 일관성 부족, 짧은 시계열 이력을 포함한 고유한 과제에 직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비전통적 데이터는 특히 이러한 새로운 소스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공식 통계와 함께 사용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중한 민간 부문 데이터의 대표적인 예는 급여 제공업체의 고용 통계입니다. 이러한 주간 데이터를 통해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경제학자들은 2020년 3월 미국에서 팬데믹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고용 손실을 본질적으로 실시간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비해 노동통계국(BLS) 고용 보고서에서 유사한 정보를 얻는 데는 5월 초까지 걸렸습니다. 4실제로, 팬데믹 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를 이해하기 위해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경제학자들은 다양한 민간에서 생산한 고빈도 데이터를 면밀히 추적했습니다. 여기에는 레스토랑 예약, 호텔 점유율, 공항 승객에 대한 보고서가 포함되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심지어 익명화된 전화 추적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업 중단율과 소매 지출 추세를 추정했습니다. 5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거래 데이터는 경제학자들이 다양한 부문이나 지역의 소비자 행동을 거의 실시간으로 이해하는 데 사용하는 유용한 민간 부문 도구의 또 다른 예입니다. 이 수치는 분기별 GDP 및 월별 소매 매출과 같은 기존 통계가 사용 가능해지기 훨씬 전에 팬데믹 동안의 경제 발전에 대한 꽤 신뢰할 수 있는 그림을 제공했습니다. 6시기적절하고 빈도가 높은 정보에 대한 필요성은 팬데믹과 국가적 경기 순환의 전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경제학자들은 공식 통계가 종종 제공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거래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역 자연 재해의 영향을 거의 실시간으로 추정했습니다. 7
경제적 전환점을 살펴볼 때 비정부 출처의 기대치와 예상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미래 인플레이션, 예상 고용 또는 해고, 경제 또는 경제 경로에 대한 소비자 및 기업 심리에 대한 설문 조사가 포함됩니다. 저는 이러한 설문 조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이는 미래 지향적이며 기업과 가구의 행동이 어디에서 추세를 보일지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공급망 추적은 민간 부문 소스가 매우 귀중한 것으로 입증된 또 다른 분야이며, 특히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그렇습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중요한 소스 중 하나는 Institute for Supply Management의 구매 관리자 설문 조사입니다. 이러한 시리즈는 잘 확립되어 있고 면밀히 추적되지만,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경제학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공급업체 납품 시간, 주문 백로그, 공급이 부족한 품목 및 재고 만족도 측정을 관찰하는 데 특히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민간 부문 데이터도 경제학자들에게 공급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항공, 해상 및 육로 운송 비용 측정, 대기 중인 컨테이너선 수, 철도 교통량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데이터 시리즈는 공식 통계 기관의 보고서와 함께 팬데믹 쇼크 이후 공급망의 제약 수준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연방준비제도에서 비전통적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두 가지 추가 사례를 제시하겠습니다. 이는 이중 위임의 각 측에서 하나씩입니다. 노동 시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저는 수년간 구인 공석, 그만둠, 해고 데이터를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이 정보에 대한 공식적인 정부 출처는 Job Openings and Labor Turnover Survey(JOLTS)입니다. JOLTS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지만 한 달 이상 지연되어 발표됩니다. 그리고 이 조사는 응답률이 특히 크게 감소했습니다. 8이 사례는 개인 데이터가 내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또 다른 사례로 밝혀졌습니다. 구직 사이트의 게시물에 대한 데이터는 연방 보고서보다 더 자주 업데이트되며 일반적으로 JOLTS 측정이 정확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마찬가지로 JOLTS 해고 데이터는 지연됩니다. 그래서 저는 실업 보험 청구, 근로자 조정 및 재교육 통지(WARN), 통지, Institute for Supply Management의 고용 감소, 아웃플레이스먼트 회사인 Challenger, Gray and Christmas의 예상 해고, 수익 보고서와 Beige Book에서 해고에 대한 언급을 포함한 다른 수치도 살펴봅니다.
인플레이션과 함께 최근 추적해야 할 중요한 구성 요소는 주택 서비스 비용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미국 가계의 가장 큰 단일 비용입니다. 주택 서비스는 전체 인플레이션율이 2% 목표보다 높은 큰 이유입니다. 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의 공식 측정은 임대 임대 조건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주택 비용(즉, 소유자와 임차인이 부담하는 비용)의 전반적인 성장을 포착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임대 임대는 점진적으로만 변경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공식 측정은 현재 시장 상황보다 상당히 뒤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책 입안자는 여러 민간 부문 소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인 집주인이 새 임차인에게 청구하는 금액을 보여주는 현재 시장 임대료 데이터에 의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공식 주택 인플레이션 시리즈가 어디로 향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초기 신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소수의 민간 부문 데이터 사례만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는 각각 제가 앞서 언급한 측정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우리는 시의성과 더 높은 빈도를 얻을 수 있으며, 시장 가격과 같은 기본 경제 역학에 대한 더 나은 판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식 데이터에서 설문 조사 응답률이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민간 부문 소스는 기본 경제 개발에 대한 또 다른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식 혁신
통계 기관 외부에서 생산된 데이터를 고려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민간 부문이 경제 측정의 혁신이 일어나는 유일한 곳은 아닙니다. 통계 기관은 오랫동안 민간 부문 데이터를 사용해 왔으므로 민간 부문 데이터를 사용하여 경제 측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는 데 "비전통적"인 것은 없습니다. 사실, 오랜 전통입니다. 몇 가지 예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경제 분석국(BEA)은 석유 및 가스 시추에서 보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GDP 통계를 편찬하는 데 많은 민간 부문 소스를 활용합니다. 9이사회에서 산업 생산 및 용량 활용 보고서는 반도체에서 목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산출에 대한 개인 데이터 소스의 긴 목록을 특징으로 합니다. 10그리고 우리의 소비자 신용 통계는 일부 대형 신용 조사 기관과 신용 조합 협회의 데이터에 의존합니다. 11계속 말할 수도 있지만, 더 광범위한 요점은 우리나라 통계 기관이 민간 부문이 제공하는 귀중한 경제 측정 소스를 무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공식 설문 조사 및 행정 데이터와 함께 개인 정보를 상당히 활용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적극적으로 그 관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경제 발전은 통계 기관의 혁신과 적응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민간 부문의 출처뿐만 아니라 정부 데이터의 새로운 용도나 생산에도 의존했습니다. 과거 연설에서 언급한 주목할 만한 제품 중 하나는 인구조사국의 기업 형성 통계(BFS)입니다. 2018년에 처음 발행된 BFS 시리즈는 위원회 직원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고용주 식별 번호(EIN)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의존합니다. 12팬데믹 초기 몇 달 동안 BFS의 주간 데이터는 경제 활동의 초기 하락에 대한 시기적절한 지표를 제공했으며, 이후 수치는 또한 반등을 기록했습니다. 13
또 다른 측정 발명품은 팬데믹 초기 몇 달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인구조사국의 고빈도 "펄스" 조사입니다. 가구와 기업을 대상으로 각각 하나씩 실시합니다. 이러한 조사는 인구조사국의 기존 리소스를 활용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건강 및 경제 상황에 대한 빠른 처리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14
가계 맥박 조사는 미국에 전염병이 강타한 직후 광범위한 정부 기관의 참여로 빠르게 개발되었습니다. 15이 설문 조사는 원격 근무의 급증을 포함하여 미국인에 대한 다양한 경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설문 조사는 건강 및 경제 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응하여 백신 접종, 제품 부족 시 영유아용 조제분유 접근성, 인플레이션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질문을 통합했습니다. Small Business Pulse 설문 조사는 고용, 수익, 재정 상황 및 매우 불확실한 팬데믹 환경에서 미래 성장, 생존 및 필요에 대한 시기적절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설문 조사는 미국이 투입물 부족과 중단된 화물 네트워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공급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Small Business Pulse 설문 조사는 중단되었지만 현재의 Business Trends and Outlook 설문 조사의 씨앗을 심었으며, 이는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유사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미 AI 기술의 비즈니스 수준 구현과 같은 추세를 이해하는 데 있어 황금 표준이 되었습니다. 16
BEA의 국가 회계사들도 혁신에 대한 재능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 국은 수년에 걸쳐 많은 "위성 계정"과 기타 특별 시리즈를 도입했습니다. 일부는 여전히 실험적 형태이지만, 건강 관리, 소득 분배, 글로벌 가치 사슬, 중소기업, 디지털 경제, 우주 경제 등을 포함한 특별 주제에 대한 국가 계정 스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17특별 주제 국민계정을 생각하는 것은 통계 기관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경제에 발맞추는 방법입니다. 사실, 현재 GDP 방법론에서 연구 개발 투자를 처리하는 것은 위성 계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8
또 다른 예는 BLS에서 나왔고, 특히 기관이 인플레이션 데이터 시리즈의 일부로 시장 임대료를 추적하는 방식에서 나왔습니다. 이는 제가 앞서 언급한 문제입니다. 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식 통계는 나머지 지수에서 신규 세입자 시장 임대료를 분리하지 않지만, BLS 직원은 최근 CPI의 기초가 되는 주택 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규 세입자 임대료 지수(NTRI)를 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19NTRI는 새로운 임대 계약에서 제공되는 조건의 분기별 변화를 살펴봅니다. 데이터 사용자는 여전히 NTRI의 신호를 다른 시장 임대료 측정과 가장 잘 결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지만, 이 연구 노력은 통계 기관이 인플레이션 역학을 이해하려는 현재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들은 통계 기관에서 발생한 많은 혁신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앞서 언급한 측정 과제와 관련하여 방금 나열한 사례는 관찰자가 급격한 변화 기간 동안이나 원격 근무 증가 또는 AI의 부상, 이민 패턴의 변화, 공급 병목 현상과 같은 경제 구조의 변화가 있을 때 경제를 더 잘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깨기 어려운 난제는 응답률 감소이지만, 민간 부문 데이터와 공식 데이터를 더 많이 통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
경제의 현주소를 보기
오늘의 토론이 창의적인 민간 부문 데이터 생성과 민첩한 통계 기관이 제공하는 최근 몇 년 동안의 경제 측정의 엄청난 혁신을 강조하기를 바랍니다. 전 세계 통계 기관의 경제학자, 연구자, 공무원(오늘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은 경제를 측정하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에 개방적이어야 하며, 이를 통해 건강한 혁신 속도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시 두 가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첫째, 미국에는 정부 데이터 소스를 엄격하게 구성하고 민간 부문의 정보를 공식 소스와 조정하고 결합한 오랜 역사를 가진 세계적 수준의 통계 기관이 있습니다. 둘째, 민간 부문 데이터는 데이터 사용자가 적절히 조심하는 한 공식 통계를 보완할 수 있는 세분성, 적시성 및 빈도 이점을 제공하는 데 계속 유용할 것입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경제 측정의 미래는 밝습니다. 통계 기관은 이미 엄격한 자원 제약 하에서도 혁신하고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그리고 민간 부문 데이터 소스의 풍부함은 미래에만 확대될 것입니다. 제가 경제 전망과 정책 평가를 수립할 때, 저는 공식 및 비공식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표를 살펴보고 각각의 강점과 약점에 초점을 맞추는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현재 제 역할에서 주의 깊게 검토하는 모든 데이터는 경제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FOMC의 동료들과 저는 이중 임무를 달성하는 데 가장 적합한 정책 조치를 결정하므로 경제가 어떻게 진화하는지, 적절한 통화 정책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제 견해를 간략하게 공유하고 싶습니다.
연초에 몇 가지 충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가격 범주에서 인플레이션은 계속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목표보다 높습니다. 저는 공급과 수요가 점차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믿습니다. 공급 측 병목 현상은 계속 치유되고 있으며, 높은 이자율과 가계의 초과 저축이 고갈되면서 수요가 완화되었습니다. 노동 시장도 상당한 재조정을 겪었고, 그 결과 명목 임금 성장이 완화되었습니다. 심지어 인플레이션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일자리 공석과 퇴직률은 몇 년 전의 역사적 고점에서 낮아졌고, 공석 대 실업률은 이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노동 공급 측면에서, 주요 연령대 근로자의 유입 증가와 이민은 노동력을 확대하고 팬데믹 동안 보았던 과도한 은퇴를 보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재조정은 인플레이션이 2% 목표를 향해 계속 낮아질 것임을 시사합니다. 최근 발언에서 논의했듯이, 경제 상황이 지난 3개월의 인플레이션 데이터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더 빠른 디스인플레이션과 지난 몇 건의 일자리 보고서에서 보듯이 고용이 약화되지만 회복성을 유지하는 등 이러한 유리한 방식으로 계속 발전한다면, 올해 말에 통화 정책을 완화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 정책 결정에 대한 저의 접근 방식은 계속해서 데이터에 의존할 것이며, 특히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승 위험과 고용에 대한 하락 위험이 훨씬 더 균형을 이루었기 때문에 경제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제 견해를 형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의존할 것입니다. 노동 시장이 너무 많이 냉각되고 실업이 계속 증가하고 해고로 인해 발생한다면, 저는 조만간 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또는 유입되는 데이터에서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없다면, 금리를 조금 더 오래 유지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저는 이 방에 계신 여러분 중 매일 저와 같은 정책 입안자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이 미국 경제의 진행 중인 발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제 데이터를 만들고 분석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를 초대해 주신 NABE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 여러분과 대화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저만의 것이며 반드시 이사회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미국 대통령 행정부, 관리예산국, 정보규제국, 최고통계국(nd), " 2024년 주요 연방경제지표 발표일 일정(PDF) " (워싱턴: OMB)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연방준비제도이사회(2024), " 데이터 ," 웹페이지. 본문으로 돌아가기
4. 민간 부문 데이터 기반 측정과 공식 급여 조사는 결국 BLS의 공식 데이터를 벤치마킹합니다. Tomaz Cajner, Leland D. Crane, Ryan A. Decker, Adrian Hamins-Puertolas, Christopher Kurz(2023), "Payroll Employment at the Weekly Frequency," AEA Papers and Proceedings, vol. 113(5월), pp. 145–50; 및 Tomaz Cajner, Leland D. Crane, Ryan A. Decker, John Grigsby, Adrian Hamins-Puertolas, Erik Hurst, Christopher Kurz, Ahu Yildirmaz(2020), " The US Labor Market during the Beginning of the Pandemic Recession(PDF) ", BPEA Conference Drafts, Brookings Papers on Economic Activity, 6월 25일, pp. 1–46을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5. Leland D. Crane, Ryan A. Decker, Aaron Flaaen, Adrian Hamins-Puertolas, Christopher Kurz(2022), "Business Exit during the COVID-19 Pandemic: Non-traditional Measures in Historical Context," Journal of Macroeconomics, vol. 72(6월), 103419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6. Tomaz Cajner, Laura J. Feiveson, Christopher J. Kurz, Stacey Tevlin(2022), " Lessons Learned from the Use of Nontraditional Data during COVID-19 (PDF) " 참조, Wendy Edelberg, Louise Sheiner, David Wessel 편집, Recession Remedies: Lessons Learned from the US Economic Policy Response to COVID-19 (워싱턴: Hamilton Project and Hutchins Center on Fiscal and Monetary Policy at Brookings), pp . 315–346. 본문으로 돌아가기
7. 예를 들어, Aditya Aladangady, Shifrah Aron-Dine, Wendy Dunn, Laura Feiveson, Paul Lengermann, Claudia Sahm(2016), " 허리케인 매튜가 소비자 지출에 미치는 영향 ", FEDS Notes(워싱턴: 연방준비제도이사회, 12월 2일)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8. 노동통계국(2024), " 가구 및 기관 설문 응답률 " 웹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9. 국가소득 및 생산계정(NIPA) 데이터 소스는 NIPA 핸드북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경제분석국(2023), 미국 국가소득 및 생산계정의 개념 및 방법(PDF) (워싱턴: BEA, 12월)을 참조하세요. 일부 민간 부문 데이터는 BEA에서 직접 검색하는 반면, 다른 데이터는 BEA가 다른 기관에서 얻은 통계 제품에 이미 통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BEA는 비주거용 구조물 투자에 대한 추정치를 구성하기 위해 인구조사국의 건설 가치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인구조사국은 건설 조사를 위한 표본 프레임을 구축하기 위해 건설 시작에 대한 민간 부문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10. 산업 생산 및 용량 활용에 대한 데이터 소스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2024), " 산업 생산 및 용량 활용 - G.17 " 웹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11. 소비자 신용에 대한 데이터 소스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2022), " 소비자 신용 - G.19 " 웹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12. Kimberly Bayard, Emin Dinlersoz, Timothy Dunne, John Haltiwanger, Javier Miranda, John Stevens(2018), " 초기 사업 형성: 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s 신청 분석 ", NBER Working Paper Series 24364(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3월)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3. 연방준비제도이사회(2020), 통화정책보고서(PDF) (워싱턴: 이사회, 6월), 24-26쪽의 "COVID-19 위기 중의 중소기업" 상자를 참조하십시오. 본문으로 돌아가기
14. Census Bureau(2022), " Small Business Pulse Survey: Tracking Changes during the Coronavirus Pandemic " 웹페이지, 2월 11일 참조 . 본문으로 돌아가기
15. 인구조사국(2024), " 가구 맥박 조사 기술 문서: 방법론 " 웹페이지에서 문서를 참조하세요. 텍스트로 돌아가기
16. Kathryn Bonney, Cory Breaux, Cathy Buffington, Emin Dinlersoz, Lucia S. Foster, Nathan Goldschlag, John C. Haltiwanger, Zachary Kroff, Keith Savage(2024), " Tracking Firm Use of AI in Real Time: A Snapshot from the Business Trends and Outlook Survey ", NBER Working Paper Series 32319(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4월) 참조. 본문으로 돌아가기
17. 위성 계정 또는 유사한 제품이 있는 다른 주제로는 예술과 문화, 야외 레크리에이션, 여행 및 관광, 가계 생산, 해양 경제, 해안 지역이 있습니다. 관련 특별 주제는 통합 거시경제 계정과 통합 산업 수준 생산 계정(KLEMS)에서 다룹니다. 설명은 경제 분석국(2024), " 특별 주제 " 웹페이지를 참조하세요. 텍스트로 돌아가기
18. Carol E. Moylan 및 Sumiye Okubo(2020), " 미국 국민경제계정에서 R&D에 대한 진화하는 처리(PDF) " (워싱턴: 경제분석국, 3월) 참조. 텍스트로 돌아가기
19. 노동통계국(nd), " 신규 세입자 임대 지수 " 웹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본문으로 돌아가기
20. 전통적 데이터와 비전통적 데이터 및 이들의 잠재적 관계에 대한 유익한 논의는 Katharine G. Abraham(2022), "Big Data and Official Statistics," Review of Income and Wealth, vol. 68(12월), pp. 835–61; 및 Katharine G. Abraham, Ron S. Jarmin, Brian C. Moyer, Matthew D. Shapiro(2022), " Introduction: Big Data for Twenty-First-Century Economic Statistics: The Future Is Now(PDF) "를 참조하세요. Big Data for Twenty-First-Century Economic Statistics,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Studies in Income and Wealth(시카고: University of Chicago Press), pp. 1–22.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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