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단계적 '위드 코로나' 전환…10월엔 마스크 벗을까 - 이투데이 (etoday.co.kr)
추석 기점으로 방역조치 단계적 완화…고령층 90% 접종 등 달성하면 방역체계 전환 논의
이르면 다음 달부터 ‘위드(with) 코로나’로 방역체계 전환이 본격 논의된다. 위드 코로나는 확진환자 수 중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중·중증환자와 사망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방역체계다. 코로나19를 일상 감염병으로 규정하는 ‘코로나19와 공존’이다.
◇10월부터 ‘위드 코로나’ 단계적 추진
방역당국은 6일부터 추석 연휴까지 적용할 방역조치를 검토 중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보건복지부 대변인)은 2일 백브리핑에서 “(요양병원·시설) 면회 관련 내용을 포함해 검토했으며, 생활방역위원회(생방위)에서도 여러 의견이 나왔다”며 “다양한 방법이 논의되고 있으며, 내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논의를 거쳐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생방위에서는 현행 거리두기 단계(수도권 4단계 등)를 연장하되, 일부 방역조치를 완화하는 방안이 검토된 것으로 알려졌다. 예방접종자를 사적모임 집계인원에서 제외하는 ‘백신 인센티브’를 1차 접종자까지 확대하고, 연휴기간 전후로 사적모임 제한인원을 4명에서 6명, 8명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방안,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을 연장하는 방안 등이 거론된다
평생 쓸거아니면 벗기시작해야지 쓰고싶은사람은 자율적으로쓰고
사람없는 밖에서는 안써도 될것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