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한글 패치판을 안해서 각 용어가 한국어로는 뭐라 되어있는지 잘 모릅니다.
※ 현재 각 트리의 효과 및 수치는 최종 확정본이 아닙니다.
※ 제가 요즘 1.5패치를 기다리기 위해 스텔라리스를 잘 안해서.. 잘못 알고 있는 개념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려요.
1.5 Banks 패치로 추가될 전통 트리에 대해 개발진들이 계속 하나씩 업로드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엔 조화 (Harmony)입니다.
조화 (Harmony)
행복에 가득찬 대중들이 공통된 목표를 추구하며 달려나가면, 이를 막을 수 있는 건 몇 없습니다.
선택시 효과 : 모든 Pop의 행복도가 10% 상승합니다.
트리 완료시 효과 : Pop의 Consumer Goods*가 15% 감소합니다. Ascension Perk 슬롯 1개를 개방합니다.
1. Mind and Body : 리더의 수명 20년 증가
새 명상 방법과 더욱 건강해진 식이요법을 채택함으로써, 우리 민족의 대부분은 이전보다 더 오래 살게 되었습니다.
2. Kinship : 수도 행성에서부터의 거리로 인해 생기는, Empire Ethics Attraction*의 부정적 효과 50% 감소.
수도 행성에 살던, 저 먼 외딴 행성에 살던 상관없이, 우리의 위대한 성간 제국의 신민들 사이에 진정한 동족 유대감이 형성되었습니다.
3. Bulwark of Harmony : 다른 제국의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는 동안 (defensive war), 함선 건조 시간이 33% 감소합니다. 또한, 우리 제국 국경 내에서 우리 함선의 무기 발사 속도가 15% 빨라집니다.
얼마나 완벽한지는 상관없습니다. 모든 유기체들은 바깥 세상으로부터 오는 질병을 막기 위한 면역 체계가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도 다르지 않죠.
4. The Greater Good : 모든 행성에서 불안(unrest)이 20 감소합니다.
우리 민족들은 모두 자신들이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함께 일해나간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각자는 작을 지 몰라도 결국 더 거대한 가치를 위한 중요한 부분들이죠.
5. Utopian Dream : 건물 해제 : Paradise Dome*
오랫동안 우리를 이끌어 온 건 더 나은 세계에 대한 약속이었습니다. Paradise Dome을 개발함으로써 우린 상상을 뛰어남는 행복의 낙원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를 유토피아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가게 해줄 것입니다.
*Consumer Goods : HOI에 있는 개념이라는데 전 안해봐서 모르겠네용. 함선 유지비처럼 주기적으로 미네랄을 소모합니다.
* Empire Ethics Attraction : 1.5에 추가될, 윤리관 분리를 보다 복잡하게 해줄 개념입니다. 현재 Pop이 처한 상태나 제국의 상태에 따라 윤리관이 그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전쟁 상태일 경우 militarism 증가, 정화시키면 제노포비아 증가 등)
* Paradise Dome :
첫댓글 감사합니다. 확장이 왠지 점점 구려보이는군요
확장은 오로지 개척시 팝 한개 뙇 던저주는거 하나보고 가야할것 같습니다.
조화 효과 완전 좋은데요 ㄷㄷ
갓본주의 뒤를 잇는 조화로군요
조화 넘사벽인듯
저 미싱 아이콘은 개발자들 플레이에도 보였는데 아직 미완성이라 아이콘이 없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