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윤 선수가 자신의 싸이에 올라온 방명록에 단 댓글
전 저희 팀 선수가 한번 못했다고 까지 않습니다.
잘 하지 못했으면, 앞으로 잘 할 수 있게 쓴소리도 받아들여야죠.
그런데 자신에게 충고해주려고 했던 팬에게, 쓰레기가 뭔가요?
전에도 팬한테 쓰레기라고 답글을 단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흥분할만한 글을 상대방이 먼저
적었기 때문에 쉴드를 쳐줬지만, 지금은 도저히 이해가 불가능하네요.
매일 쌍욕을 해대는 그 입도 이제는 도저히 좋게 보이지 않구요.
김철민님은 분명 자신의 본명으로 글을 썼는데, 익명의 글을 남기는 쓰레기라니요?
프로선수가 절대로 해서는 안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팀 팬분들은 뭐 저런거가지고 그러냐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전 삼성의 팬으로서, 그리고 평소에 현재윤 선수를 좋게 생각했던 사람으로서,
어제 그가 보여준 태도는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상황 설명을 위해 기사 올립니다.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의 포수 현재윤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비판글을 올린 네티즌에게 “쓰레기”라고 비난해 논란이 일고 있다. 네티즌들의 비난이 커지자 현재윤은 미니홈피를 폐쇄했다.
29일 네티즌들에 따르면 김모씨는 지난 28일 오후 10시 26분쯤 현재윤의 미니홈피에 “채상병이 왔다고 해서 너무 잘하려고만 하지 말고 평소대로 해 달라”며 “오늘 경기 투수 잘못이긴 하지만 빠뜨리지 않을 수 있었던 공 2개…타격도 안 되고 문제가 많은 경기였다. 연패로 가지 않으려면 좀 더 침착해지기 바란다. 괜히 흥분하지 말고”라고 적었다.
이에 현재윤은 1시간쯤 뒤인 오후 11시 23분 댓글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익명의 글을 남기는 쓰레기님들은 입장을 자제해 주세요, 여기는 저와 팬들의 소중한 공간이니까”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김씨는 “누가 익명으로 글을 올렸다고 그러느냐”며 “난 27년간 삼성 야구를 지켜본 삼성의 팬으로서 오늘 같이 중요한 경기에서 아쉬운 점으로 인해 어이없는 패배를 하게 돼 답답한 마음에 이곳에 와 봤는데 ‘익명? 쓰레기?’(라고 하냐)”고 반발했다. 그는 “삼성의 팬으로서 충고의 글을 올리는데 쪽지로 ‘내 홈피는 너 같은 쓰레기가 오는 곳이 아니다’라고 쪽지를 보내다니 참 어이가 없다”고 했다.
-
- ▲ 사진출처 / 디씨인사이드·삼성 라이온스
현재윤의 댓글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은 “어떻게 팬에게 쓰레기라고 할 수 있느냐” “프로선수로서 자격과 인간성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싸이 미니홈피는 실명으로 글을 올리는 데 익명이라는 뜻도 모르느냐”는 비난글이 빗발쳤다.
현재윤은 파문이 커지자 29일 오전 “막말을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 나의 실수로 팀이 진 것 같은 자책감에 신경이 굉장히 예민해져 있었던 상태라 감정적으로 흥분돼 있었다”고 사과문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으나 미니홈피는 폐쇄된 상태다.
앞서 삼성은 전날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전에서 조동찬과 현재윤 등 수비진이 실책을 연발하며 점수를 내주다 9회말 최동수에게 끝내기 투런 홈런포를 맞어 8대9로 역전패 했다.
▲ 현재윤선수와 대비되는 삼성의 투수 김상수선수의 태도
첫댓글 오늘 사과문 올라왔었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미니홈피에서 익명으로 악플을 적던 팬이 있었나 보더군요. 어제 경기 직후였던지라 감정이 예민한 상태였고 그래서 그 악플러랑 위 김철민씨를 혼동한 모양이더군요. 삼성팬과 김철민씨에게 죄송하단 얘기도 있습니다. 사과문 찾아서 보세요. / 어째건 현재윤은 앞으론 이런일이 있어선 안되겠죠.
사과문 올라온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저렇게 쓰레기라고까지 하면서 예민하게 대응하는 것은 프로답지 못한 대처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어제 경기내용이 팀 자체가 가라앉을수 밖에 없는 9회2아웃에서 역전당한 상황이라 현재윤선수도 예민한듯하군요. 프로선수로서 잘못한것이지만 그렇다고 직접적으로 현재윤선수의 경기내용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한 팬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어떤 포수가 9회말2아웃에서 역전당한경기 후에 직접적으로 지적받으면 기분좋겠습니까..
물론 그런 쪽에서 생각해보면 그렇기도 하지만, 사실 저건 팬의 입장에서 좋은 충고를 해준건데 말이죠.
물론 팬입장에서는 충고일수있지만 그걸 받아들이는 선수입장은 그게 아니죠. 더구나 팀이 말그대로 9회말2아웃에 역전패를 당했는데 그날 경기를 끌고갔던 포수입장이 어떻겠습니까...현재윤선수 몸도 완전치 않은 상태고 많이 스트레스가 쌓인상태였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팀코치진에서도 저런식의 지적은 잘 안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좀 기분나빴겠죠. 물론 현재윤선수의 행동은 '프로'선수로서는 비판받아야 합니다.
얼마나 악플을달았으면 쓰레기란말이나왔을지.. 현재윤선수 잘못도있지만 악플다신분이 더잘못있네요 좋은충고라고느껴질글은 아닌것같더군요 그리고 댓글쓰신분도 비판하는어조였구요
현재윤이니까 대충넘어가지 유명연예인이였으면 ㄷㄷ
마지막 사진은 이해가 안되는데요; 자기가 자기싸이 메인에 15승 못한다고 저런글 써놓고 또 자기가 메인글이 맘에 든다고 15승 한다고 써놓은 건가요? ㅡㅡ;
누가 악플을 써놓은걸 메인글로 바꿔버린거같네요
네, 어떤 분이 저렇게 악플을 다놓았는데 그걸 메인글로 놓은거죠.
프로선수답지 못하네요
현정색.. 너무 감정표현이 솔직해서 그런거죠.. (욱하는 성격)
근데 저 팬 말투도 참 짜증나네요.. ~~하길 바람. ~~하지 말고는 개뿔...
저분말투가 이미비판적이었는ㄷ ㅔ현재윤선수가 싫으시다니 컹컹
롯데의 임천사~는 욕을 얼마나 많이 들었는데.ㅎ
진짜 천사ㅠㅠ
현재윤 선수 사과문 올리시고, 상황도 해명 하셨더라구요^^
아니 그런데 저분 말투가 비판적이라는데, 팬으로써 저정도 비판도 안되는건가요? -_-;
상황이라는게 있잖아요~ 그래도... 9회2아웃에서 역전패... 그상황에 누가 기분이 좋을까요? 물론 공인이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현재윤도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