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두워져서 사진 상태가 병맛이다 ㅋㅋ 서대신을 찍고 대티역을 가야한다.
근데 나에게 다가온 최대의 위기!
서대신역->대티역은 도로가 터널이고 보행자 인도가 없다. 그 터널 밑을 지하철은 지나가고 -_-
그래도 어쩔수 없이 모두가 좌회전을 할때 난 직진하여 대티고개를 넘어간다...
올라가는 길에 위생병원
대티길.
흔히 말하는 달동네다. 고개를 올라가서도 집에 가려면 또 이만큼을 올라가야하는 사람들
대티고개 넘어가기 직전. 야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찍었는데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안되서 아쉽다.ㅜ
여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이 많은 사람들은 과연 무엇을 하며 살고 있을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복잡하게 얽혀 도시가 구성되어 있는데 아무탈 없이 잘 살고 있는거 보면 참 신기하다.
오른쪽 윗부분에 용두산공원 용두산타워도 보인다.
버스가 가는길을 따라가면 대티고개를 넘는다.
위 사진에서 왼쪽으로가면 해돋이길
대티고개 정상에 대티고개 버스정류장! 이제는 내리막길이다 !!
서대신역에서 고개를 넘기시작하면서부터 발이 점점 많이 아프다. 10분걷고 2,3분 쉬고 10분걷고 2,3분 쉬기를 반복한다.
정말 대티고개가 너무너무 원망스러웠다 -_-;;
포기할까도 생각해봤는데 여기까지 왔는데 너무 아깝다는 생각에 갈데까지 가보기로 결심.
그리고 이제 내리막길이다~!
9시 5분 대티역
25분을 미친듯 산을 타고 걸어 도착했다.
이제부턴 정말 아무생각없다. 어두워졌고 디카 밧데리도 거의 다돼서 끝까지 찍으려면 최대한 아껴야 하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역이 나올때까지 걷는다...
106대티역! 이제 101신평역까지 얼마 안남았다!!
대티역 동주대 셔틀버스 정류장
대티역에서 많이 가깝다. 거의 코앞. 근데 학교가 산이라는게 -_-ㅋ;
9시 14분 괴정역.
대신동넘어부터는 정말 올일이 없기 때문에 잘 아는게 없다.
그리고 정말 미친듯 걸으며 주변을 봐도 별로 볼게 없다 -_- 그냥 주택가다...
그나마 괴정역앞 뉴코아 아울렛
9시 25분 사하역
이제 도보로 지하철따라 가는게 미친짓이라는걸 오장육부 적혈구 하나하나도 깨달았을 정도까지 왔다.
정말 진심으로 헛것이 보인다 ㅋㅋㅋㅋ 사막의 신기루처럼. 사막에서 오아시스가 보이는것처럼
나한텐 부산지하철 표지판 ↓같은게 자꾸 보인다 -_-;;
9시 38분 당리역
말이 필요없다. 걷는다.
9시 47분 하단역
그나마 대티이후로 조금 특색있는 역. 1호선이 끝나기전 만나는 마지막 번화가다.
멀리는 진해 용원, 그리고 녹산공단, 명지동 개발과 함께 최근 많이 성장하고 있는 곳이라고.
부산에서 유일하게 버스중앙전용차로가 있는 곳이기도하다. 출근시간 낙동강하구둑의 극악의 정체로 유명한 이곳.
2년전 수능끝나고 여기 부근에 친구집에 놀러 한본 가본것이 개념이 제대로 박힌이후 처음간게 아니었나 싶다.
병맛 카메라, 손각대. 그리고 여기서는 하단 5일장이 열려 장날이 크게 혼잡하다.
마지막역 신평을 향해 달려간다. 근데 왜 마지막 하단-신평 거리가 1.6~1.8키로 인것이냐 !!!
정말 걸으며 미치는줄 알았다. -_- 5분에 한번씩 앉을수 있는곳이면 앉아서 쉬었다.(물론 사람없는 곳에서!!)
여기 가락타운만 끝나면 신평역인데...
히밤 아파트단지가 너무커서 걸어도 걸어도 끝나질 않는다 -_-
미친듯 걸어! 드디어 고지가 보인다! 지하철이 드디어 지상으로 올라온다! 딱 여기부터...
그리고 10시 11분 신평역 도착!!!!
2시 25분 출발하여 7시간 44분만에 도착했다.
32.5km 보통 사람이 4km를 걷는데 1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조금 빨리 걸었더니 길한번 헤매고 고개를 넘은거 치고도 빨리 왔다.
정말 힘들다 -_-
오자마자 일단은 앉는다. 한 5분 앉아있는다. 그리고 화장실로 가서 땀을 좀 씻고...
집으로 돌아간다...
정말 대신동 부근부터 정신력으로 버텨서 왔는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왔다.
32.5키로 걷는데 8시간 정도...
42.195키로를 뛰어 2시간만에 주파는 마라톤선수들은 정말 괴물이다 -_-;;
집으로가는 차를 기다리는 동안 종점까지 다다른 전동차가 들어온다.
분명 같은곳에서 출발했는데 지하철이 1시간 5분 10분남짓 걸리는 거리를 7~8배 더 오래 걸려서 왔다.
힘들다 ㅋㅋㅋ 아직도 오른쪽 다리가 약간 아프다 ㅋㅋ
1호선이 2014년이면 다대포까지 7.6키로 정도 연장되는데 만약 지금 연장되 있었다면 끝까지 못가고 신평쯤와서 포기했을거 같다 -_-;;
도보로 부산지하철 1호선 정ㅋ벅ㅋ -끝-
이번 여행의 교훈.
절대 이런 미친짓은 하지말자.
첫댓글 우너주 2호선도 정ㅋ벅ㅋ
2호선 ㅋㅋㅋ 장산~양산 오케이?
45.2km 2호선 ㅋㅋㅋㅋ 하다가 실려갈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 ㅜㅜ
누가 수도권 신창에서 소요산 갈사람없나???ㅋㅋ 아님....문산에서 팔당?? 까지...
8월 2일날 3박4일로 2명이 같이 신창-소요산 정ㅋ벅ㅋ 하러 간다는 팀이 있음 ㅋㅋㅋㅋ 물론 난 아니고 -_-;ㅋ
대한민국 지도에 한 획을 긋는 짓인데 ㄷㄷㄷ.. 소요산에서 신창을 가겠다는건 경기도 최북부(?)에서 경기도를 종단해서 충남까지 가겠다는건데 .... 다요트는 확실히 될 듯 ㅋㅋ
소요산~천안 이 구간이 더 최강일듯 ㅋㅋㅋㅋㅋ 핸드폰으로 시간재기하면 환승/대기시간뺴고도 199분나오는 그 구간.. ㅋㅋ
현수야 ㅋㅋㅋ 천안보다 한 30키로 밑이 신창이거든 ㅋㅋㅋㅋㅋㅋㅋ : )
ㅎㅎ 그래두 나름 재미있으셨을거 같은데!!! 저는 서울 8호선이라두 해볼까요ㅋ
ㅋㅋㅋㅋ
음......... 자전거타면서 돌아볼까..그럼 금방 돌텐데,
아.... 그런 방법이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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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이야 산위로 넘으면되지 -_-;; 만덕 벚꽃길은 폼인가여 ㅋㅋㅋ
생각해보니 3500원짜리 일일패스 끊고 부산은 돌아다닐수 있어 편하네..ㅋ
와 신평이다.. ㅋㅋㅋ 우너주 사진 리사이징 해주면 안되는거니 ㅜ ㅋㅋㅋㅋ
그저 ㅎㄷㄷ.... 아 부산이 또 그리워져 ㅋㅋㅋㅋㅋ
흠...대티터널에 보행자 갈수 있게 해놨는데 왜 굳이 고개로 갔을까요;;;;;ㅇㅅㅇ
대티터널 보행자통로 있음 ㅋㅋㅋㅋ 우너주형이 터널 입구로 안가고 교차로에서 위생병원 방면으로 바로 꺾어서 올라가서 그래 ㅋㅋㅋㅋㅋㅋ 부산터널은 보행자통로가 없고 대티터널이 있는거임 ㅋ
저는 2007년도에 1호선 걸어봤어요..;; 전 저만 미친 줄 알았는데 같은 사람이 있어서 기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