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노동조합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시는 문의가 많습니다.
이마트노동조합은 모든 사원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노조 문자수신이 안되신다면
첫번째. 자신의 휴대전화에 노조문자를 발신하고 있는 전화번호(010-4965-0393)가 수신거부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등록되 있다면 해제!!
두번째. 자신의 휴대전화에 수신거부등록이 안되있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량문자 수신거부등록이 되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특히 대부분의 LG텔레콤의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원들은 LG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대량문자 자동수신거부등록으로 노조문자를 수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 통신사 문의 ** - 자신의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으로 자신의 통신사 고객센타에 전화를 걸어 문자수신이 안되고 있다는것을 알리고 대량문자 또는 단체문자를 받을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위 두 방법에도 노조문자가 수신되지 않을경우 노조 발신번호로 문자를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일부 정상적인 SMS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을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며,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서비스는 고객의 스팸차단감소를 위해 연령제한없이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세부 사항은 이동통신사마다 다름) 알리고에서 발송 후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 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 확인 안내를 바랍니다. 단,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스팸필터링 확인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보낸문자가 스팸으로 처리되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전송성공으로 업체에 통보되며 정상 과금처리 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 본인이 통신사에 로그인 하셔서 스팸문자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스팸문자 확인 방법
◎ SKT
Tworld홈페이지 로그인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2121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고객은 해지 가능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 KT
olleh홈페이지 로그인 -> 폰서비스 -> 통화 -> 스팸차단 서비스
http://spamfilter.mobile.olleh.com/
고객님의 핸드폰으로 오는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 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스마트 스팸차단은 고객님의 스팸 차단 감소를 위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10.12.17일 이후 차단서비스 신규가입자) 정상 문자가 오차단 되신다면 스마트 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스마트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마트 스팸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특히, KT쪽 스팸 규제가 엄격하여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가서비스 가입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LG U+
LG U+ 홈페이지 로그인 -> 개인 ->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조회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401&prodCdKey=LRZ0000277
스팸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이 직접 등록한 차단번호 또는 문구와 U+ 모바일이 규정한 스팸차단 조건에 따라 수신되는 모든 문자에 대해 스팸여부를 확인하여 최대한 차단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 스팸문자로 필터링 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문자를 받으시는 분이 스팸필터링 서비스의 사용 설정을 조절, 또는 해지하여 주시거나, 문자를 보내실 때 스팸필터링이 되지 않도록 재작성하여 보내주셔야 합니다.
** 통신사 문의 **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