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기획 의도> |
|
보는 것에만 그치는 전시공간이 아닌 직접 만지고, 그리고, 만들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신나게 뛰어 노는 모래밭 놀이터처럼, 이 공간 역시 아이들의 생각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브레인 놀이터 입니다. |
|
연극의 드라마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것은 물론, 체험활동을 병행하면서 아이들의 숨겨진 감성과 재능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나아가 학부모님께는 교육만을 위한 교육에서 벋어나, 즐거움 자체만으로도 교육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알리며, 앞으로의 예술적 감성 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에듀라마(Educational Drama) 체험교육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테마파크 |
어린이 체험전시 최초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하여 참여하는 아이들은 체험전 전체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새로운 세상으로 떠나게 됩니다. 예술적감성, 사회성, 창의성 까지 1석 3조의 체험프로그램이 모두 모이면, 또 하나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그 이야기는 공연관람이라는 방식으로 또 하나의 즐거운 체험을 제공합니다. |
아이들에게 자발적 참여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새로운 것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줌으로써 교육적 효과(창의력,상상력)를 극대화 시키고, 창의력과 상상력 개발에 도움을 준다. |
<프로그램 상세소개> |
감성의 재발견 EQ Zone - 상상놀이방 & 바람의 숲 |
EQ(emotional quotient)란? 감성지수 또는 감정적 지능지수라고도 한다. 지능지수(IQ)와는 질이 다른 지능으로, 마음의 지능지수라고 할 수 있다. |
색깔 공 속에서 헤엄쳐볼까? [상상놀이방] |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싶은 것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색에 대한 인지를 통해 심미적인 인성발달을 유도하는 공간이다. |
|
|
알록달록 동그란 친구들이 아주 많네요? 이 친구들의 이름은 폼폼이에요. 이 폼폼이 친구들은 우리 친구들이 만들어 주고 싶은 모양대로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어요~ |
바람요정님을 찾아보자! 노래하는 [바람의 숲] |
자유로운 신체활동을 통해 활발한 정서표현과 스트레스 해소,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다. |
바람요정님들이 오셨나봐요! 우리친구들 이곳에서 바람요정님들과 함께 신나게 놀아 보는 거야~ |
|
창의력이 쑥쑥 CQ Zone - 거북이방 & 다람이방 |
CQ(creative quotient)란? 발상의 전환 또는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능력으로 창의성지수 라고 할 수 있다. |
섬세한 신체활동과 활발한 두뇌활동이 동시에 이뤄지는 [거북이방] |
|
거북이방'에서는 찰흙을 조금 떼어내고 주무르고 다시 뭉치는 작업을 통해 소근육 발달과 함께 긴장과 스트레스가 풀려 정서적 안정을 느끼게 된다. 또 한 자신이 생각했던 모양대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
"나만의 마술연필을 만들자!" |
|
|
화가 거북이 할아버지가 주신 찰흙으로 근사한 연필을 만들어 봐요! 찰흙을 조물조물 만들어서 연필심을 넣고 돌돌 말아주면 나만의 연필 완성! 색색의 찰흙으로 장식을 하면 훨씬 근사한 연필이 될거야! 그런데 거북이 할아버지! 이거 정말 마술연필이에요? |
숨겨진 2%의 재능이 발견되는 [다람이방] |
교재를 가지고 진행되는 상상그림놀이와 함께 처음 접한 환경에 쉽게 적응하며 후에 이어질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준비활동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낙엽을 이용하여 더욱 다양한 표현법을 기를 수 있도록 꼴라주 작업은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
|
"재미가 솔솔~ 생각이 쑥쑥! 상상그림놀이" |
상상의 숲에 사는 숲속친구들과 함께 상상그림놀이를 해볼까요? 여러 가지 바람님의 모습을 그려보고, 비어있던 하얀 동그라미도 멋진 그림으로 변신시켜 주었어요! 즐거운 상상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상상그림놀이! |
"나뭇잎요정 만들기" |
낙엽이 바로 미술재료 라구요? 오리고 붙이고 색칠하며 만드는 나만의 세계! 다양한 재료만큼이나 다양한 작품! 내 생의 첫 꼴라주 작품이 탄생했어요! |
|
|
친구들과 사이좋게 SQ Zone - 장미숲 & 거미숲 |
SQ(sociability quotient)란? 규칙이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주변환경에 대한 적응능력으로 사회성 지수라고 할 수 있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인한 신체발달과 직접 참여하여 성과를 얻기에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또 한 친구들과 어울리는 동안에 유대감 형성과 함께 사회성이 길러진다 |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미꽃을 아름답게~ [장미의 숲] |
|
|
벽에 커다란 장미모형이 있네요, 그리고 그 앞에는 미니공이 색깔 별로 담겨있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장미꽃의 예쁜 색이 사라져버렸네? 우리가 장미꽃에게 예쁜 색깔을 선물해주는건 어떨까? 지금부터 각각의 색깔 별로 공을 채워 넣어 장미꽃에 색깔을 만들어주자! |
하얀색 옷이 반짝반짝 빛나네? 신비로운 [거미의 숲] |
|
|
어젯밤에 비가 아주 많이 내려서, 거미가 살고있던 거미집이 모두 망가져 버렸대요. 친구들! 우리 친구들이 그린 거미집을 여기 있는 거미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어떨까요? |
노래와 춤과 즐거운 이야기가 있는 곳 [상상의 숲] |
공연에서는 음악과 율동이 함께하여 집중도가 높지 않은 유아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으며, 미술활동과 결합된 공연 내용을 통해 다시 한 번 스토리텔링 형식의 체험활동을 인식하게 된다. |
"노래하는 바람의 숲을 건너 아름다운 장미의 숲을 지나 쓸쓸한 연못 앞 두 갈래길 오른쪽 왕거미 숲을 넘으면 즐거운 상상의 숲이 있대요!" |
믿음의 숲에 사는 우체부 다람이는 낙엽이와 함께 상상의 숲에 상자를 배달하러 갑니다. 상상의 숲? 어디에 있지? 친구들! 우리 함께 상상의 숲을 찾아 가볼까요? |
| |
|
|
첫댓글 친구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거예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Thank you..상상 하자구요^^. 동생이 울 얘들 데리고 갔다 왔는데 괜찮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