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40주년 특집 생방송 실종 아동 찾기]
잘 있지? 근데 어딨니?
◈ 방송일시: 1부 - 2014년 6월 20일(금) 오전 9시 10분 ~ 9시 55분 (45분)
2부 - 2014년 6월 20일(금) 오전 9시 55분 ~ 10시 40분 (45분)
제8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
그린 리본과 노란 리본은 실종 아동돌이 집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간절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실종아동들..
통상 실종 발생이후 48시간이 경과할 경우 장기 실종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EBS 창사 40주년 특집 생방송 실종아동찾기 잘 있지? 근데 어딨니? 는
정은아 아나운서와 표창원(전)경찰대 교수의 진행으로
182 실종아동센터에 접수되어 있는 실종 아동들의 사연을 소개함으로써
실종아동찾기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이 되는 시민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아울러 실종아동의 문제가 가족 개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임을 환기하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 프로그램 소개
기획의도
해마다 실종 아동 발생 건수는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자녀가 사라진 지 길게는 40년이 넘는 장기 실종 아동 가족들은 오늘도 자녀를 찾기 위한 활동을 멈추지 않는다. 그동안 실종아동을 찾아내는 데는 시민들의 제보가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실종아동의 문제는 한 가족,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이다. 실종아동을 찾는데 사회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인 요소임을 알 수 있다.
장기실종아동 가족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실종아동찾기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시민들의 실종아동찾기 “등신대 착한 릴레이”를 통해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 아울러 실종아동 예방을 위해 경찰청과 실종아동예방전문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전등록제, 예방 수첩 등을 소개한다.
출연
서기원 실종아동가족협회 대표 (실종아동 서희영양 아버지 외 5가족)
주요내용
1. 제 8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 소개
2. 오뚜기 등신대(실종아동가족이 전단지를 들고 있는 인형) 소개
3. 실종아동찾기협회 활동소개(서기원 대표, 실종아동 서희영 양 아버지)
4. 가족탄력성을 회복한 가정 사례 소개(이자우 씨 가족, 실종아동 한소희 양 어머니)
5. 수색 활동에 참여하는 가족과 현장 경찰관의 미담(김기석 씨 가족, 실종아동 김호군 아버지와 대전 대덕서 박영룡 경사)
6. 12년 전 어느 날(강동원 씨 가족, 실종아동 강송이양 아버지)
7. 아이의 손길이 닿은 것들은 하나도 버리지 못하겠어요.(박동은 양 어머니)
8. 맞벌이 하느라 제대로 보살피지도 못했는데...(명창순양 어머니)
9. 실종아동예방 교육(EBS 애니메이션, 아이쿠 실종예방 편, 6월 3일 오산 모여라 딩동댕 공개방송현장 실종예방 수첩 배부 현장, 사전등록 방법 소개)
10. 182 센터 등록 실종 아동 사연 소개(20 case)
11. 보건복지부 실종아동전문기관 “착한 릴레이” 현장 중계차 연결
첫댓글 어제 저녀부터 그리고 이른 아침부터
방송참여와 준비로 수고하신
실종가족분들과 EBS관계자,진행자등
모든분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고
모든 실종가족들에게 기다리는 소식
꼭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방에서 오신 도연엄마하고 소희엄마는 어제 저녁에 오서서 주무시고,
아침에 방송에 참여 했습니다. 저는 잠이 부적해서 그러나, 혀 아픈것이 피로가 누적 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