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중앙역사에 대한 풍무동 아파트 연합회의 결의문
○ 회의장소 : 10월 4일 삼성아파트 관리사무소
○ 참여 아파트 : 관내 11개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장 전원
(대림 신안 서해 삼성 삼용 자이 월드 범양 현대 신동아 프라임 )
○ 결의내용
1. 유영록 시장의 선수역사안을 중심으로 한 김포도시철도안 경기도 송부는 지난 21일 주민토론회 석상에서의 주민협의 약속을 깬 신의없는 행위로 규정, 향후 시장의 거취를 묻는 주민행동에 돌입할 것이다.
2. 1차 주민행동으로 10월 7일부터 풍무동 각 아파트별 시청방문투쟁을 전개할 것이며 향후 주민궐기대회를 준비할 것이다.
3. 근일내에 유영록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추진을 결의하며 지역구내 시,도의원 소환도 함께 할 것이다.
4. 소극적 자세와 거짓해명으로 일관한 유정복 의원의 그간 행동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며 경기도및 국토해양부에 풍무중앙역사 관련,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예의주시 할 것이다. 이와 별도로 경기도를 비롯한 각 상급기관에 풍무중앙역사 관련, 주민들의 합리적 요구를 서명 명부와 함께 전달할 것이다.
5. 풍무동 아파트 연합회는 활동기금 조성과 조직강화등을 통해 풍무동 대책위의 활동에 주체적으로 나설 것이며 풍무중앙 역사 건설이 김포전체를 위해서도 반드시 이뤄져야 할 사안임을 인식, 이의 실현을 위해 강력한 투쟁을 해나갈 것이다.
첫댓글 짝짝짝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해서 강력하게 동참하겠습니다.
많은 수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힘내세요. 지지합니다.
역사위치 관련 논쟁이 있었던 게시물은 싹 지워버리셨네요. 원래 案이었던 홈플역을 주민센터로 끌어놓으시려니 신도시민이나 북풍무 사람들 눈치도 보이실 거고.. 참 애쓰시네요. 백날 외쳐봐야 님들만의 공허한 메아리가 될겁니다. 아뭏든 건승하시길... 아, 운영진 모욕하는 이런 댓글 썼다고 저도 오늘부로 강퇸가요??
남들 보기에도 좋지 않은거 같고, 풍무동의 단합을 위해서 제가 운영진에 삭제 요청했습니다.
님은 이런 풍무동의 노력이 공허한 메아리가 되길 바라는 모양이죠..풍무 사거리 위쪽에 사시는분 같은데 자기 동네에서 역이 멀어지는것 때문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풍대위나 아파트 연합회에서 나름 고민끝에 내린 결정인데 단합된 모습은 보여 역사 유치를위해 애쓰지는 못할망정 공허한 메아리가 될거라는둥 부정적이고 모욕적인 말투는 별로 보기 좋지않네요.
일명 간신나라 충신 이신지???
삭제요청이라.. 아무나 요청하면 삭제를 해주는모양이죠..단합된모습도 중요하지만 소수의 의견도 중요..
남의 의견을 동의도 없어 마음대로.. 분명히 풍무주민센타가 중앙은 아닙니다.
그 글 졸리님께서 쓰신 글이 아닌 걸로 아는데요. 작성자가 아무리 강퇴당했다고 해도 논의돼야할 중요한 주제였습니다. 9호선이 아니면 원래 안으로 돌려놔야한다고 주장하면서 역 위치는 왜 슬쩍 주민센터로 바꾸는 건가요? 본인들이 생각해도 우습지 않나요? 풍무동 전체를 위하고 대변하는 듯 하지만 실은 아파트연합을
대변하는 것 밖에.. 제가 풍무역이 실패하길 바라는게 아니라 이기적인 주장만 번복하면 객관적으로 실현가능성이 없다는 얘기고 신도시든 시든 타협이 가능한 주장을 해야 먹힌다는 겁니다. 옮겨오려면 확정된 선수역이나 공청회안의 신사우역 쪽 일부 주민이라도 설득할 명분이 있어야 하는데 주민센터는 비웃음 사기 딱.
삭제요청한다고 아무나 무조건 삭제해주는 아니겠죠. 운영진 입장에서 봐도 풍무동의 단합을 위해 보기 좋은글이 아니며, 풍무동을 이간질 시킨다고 판다해서 강퇴시킨분의 글이라서 운영진에서 삭제했겠죠. 그리고,운영진에게 그정도의 권리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누가 역 위치를 슬쩍 바꿨다는겁니까? 풍무중앙역사결정은 누구 개인의 결정이 아니며, 풍무동을 대표하는 아파트 연합회에서 어떤것이 풍무동을위해 좋은것인지 회의를 거쳐 결정한 사항입니다. 만약, 그 결정이 홈플이나 풍무사거리였다면 전 인정하고, 받아들였을겁니다.
그리고 지난번 강퇴당한분의 댓글에서도 샬리님과 의견충돌이 한참 있었는데 또 이런모습 저 스스로도 보기좋지않네요. 자신에게 불리한 일이라도 단체의 결정에 존중해주고, 힘들 실어주고, 단합해도 쉽지않은일에 서로 이렇게 충돌하고, 비하하는것은 좋은일이 아닌것같습니다.
저 부터라도 가능한 이 일에 대해 더 이상 댓글이나 왈가왈부하지 않겠습니다.
다수의 결정울 따를 때 전제조건은 힘들어도 이용거능한 거리의 역이어야 한가눈 건데 주민센터라면 북풍무 사람들은 아무도 이용을 못한다는 사실이죠! 구랴서 말씀드리지 않습니까, 차라리 공청회 안을 지지할 것이고, 그게 안돼서 경기도에 상정된 안으로 결정난다면 시청역 이용하겠다구요.
주민센터를 주장한다면 북풍무인들 전체는 현 직선화를 바랄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고 진짜.. 어느 님 말씀처럼 주지도 않을 떡 가지고 이게 무슨.. 그만 하죠.
더욱 화이팅 하시는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조용한 행동으로 동참할께요 힘내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그리고 풍무동 역사 위치는 중요하지도 않고 더 이상 이 문제로 시비가 있으면 않되겠습니다..가능하면 처음에 풍무역사를 지정했던 장소를 고수를 했으면 좋겠고, 개인적인 의견에 부정적인 답글을 다는 것은 절대로 자제를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유정복이 이젠 김포에서 출마할 생각 접고 신도시 시의원으로 나와야 할것이다!
동참하지요..
그간 김포시에 지출한 풍무동 주민들의 세금이 아깝게 느껴지네요!!!
벌판에 둥지틀며 동네(김포시) 발전에 묵묵히 감당해온 풍무동을 기억하라!!!!
애쓰고 계신 보이지 않는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풍무동의 단합된 시민사회의 역량이 표출되기를 응원합니다.
날짜만 잡으면 가서 주리를 틀어야지....
이제 다음 단계는 무엇을 어찌해야 하는지요? 무작정 무언가를 기다리고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