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회장 한명아) 는 2013년 7월 28일(목) 경북 봉화 춘양면 수해지역에 복구 지원을 하고왔다.
각지구 에서 참여한 35명의 봉사원과 김상수 구호복지팀장, 정기영 대리가 함께 얼마전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한 산사태로 가옥이 파손된으로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마을로 지원을 나갔다
도로에서 1km이상 떨어진 산밑에 위치한 가옥은 집일부분만 남겨놓고 산사태로 완전 무너져 포크레인으로 다 철거를 하는 상황이었고 밭과 포도를 재배하는 비닐하우스에도 산에서 내려온 토사가 가득차 있는 안타까운 상황이었다.
봉사원들은 추가피해가 없도록 흘러 내려온 토사를 자루에 담아 임시방벽을 쌓고 물고랑을 만들고 진흙밭이 되어버린 보일러실 토사를 제거, 청소를 하고 비닐하우스속 토사 제거와 논둑 쌓는 작업을 하였다.
폭염주의보가 내린 숨이 막히는 날씨에 봉사원들은 두조로 나누어 부지런히 삽질을 하고 토사가 가득히 담긴 무거운 자루를 옮겨 임시방벽을 쌓는 힘든 작업에도 불구하고 모두들 망연자실한 피해 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수고하였다.
비오듯이 흐르는 땀으로 온몸이 다 젖어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려고 애쓰는 봉사원들의 모습에 피해를 입은 주민분도 연신 고맙다는 말씀으로 감사를 표현하였다.
돌아오는 차를 타는 봉사원 모두의 얼굴은 빨갛게 익은 모습으로, 온몸은 땀에 젖었고, 흙투성이였지만 봉사한 사람들만이 알수있고 느낄수있는 기쁨과 흐뭇함으로 가득한, 엄청 고생은 했지만 환하게 웃을수 있는 멋진날 이었다.
첫댓글 한명아 회장님 봉사원님들 " 봉화 춘양면 수해복구 봉사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시협의회 한명아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경북 봉화
춘양면 수해지역에 복구 지원봉사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신혜 국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국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