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음식 맛집
사마르칸트
가장 먼저 떠나볼 곳은 동대문 러시아 거리에 위치한 우즈베키스탄 맛집, <사마르칸트>입니다. 사마르칸트는 우즈베키스탄 도시의 이름으로, 세계의 문화 교차로 알려져 있는 도시랍니다. 우즈베키스탄 대표 식당의 이름으로 제격이죠?
동대문 중앙아시아 거리에 위치한 사마르칸트는 한눈에 봐도 이색적인 느낌을 풍깁니다. 러시아어로 쓰여있는 간판과 강렬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아요. 식당 밖에는 우즈베키스탄식 만두 요리인 쌈사가 유혹하죠.
메뉴판이 몇 장이 될 정도로 두꺼워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메뉴를 추천해드릴게요 :) 사마르칸트에서 인기 있는 메뉴는 빵 속에 고기, 쌈사입니다. 쫄깃한 빵 속에 고기가 들어있는 음식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곳은 양고기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큼지막한 양꼬치, 양갈비, 양고기 스프 등 다양한 음식이 있어요. 감자와 함께 나오는 부드러운 양갈비 찜도 인기 메뉴랍니다.
마지막은 양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간 우즈베키스탄 볶음밥, 프러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에 입맛에 맞게 레시피를 조금 바꿨다고 해요. 외국어와 한국어가 섞여서 들리며 마치 현지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의 우즈베키스탄 식당, 사마르칸트로 가보세요!
사마르칸트 이용 안내
 ̄ ̄ ̄ ̄ ̄ ̄ ̄ ̄ ̄ ̄ ̄ ̄ ̄ ̄
[위치]
서울 중구 광희동1가 120
[영업 시간]
11:00~23:00
[대표 메뉴]
빵속에고기(쌈사) 3,000원
양갈비찜 10,000원
프러프 8,000원
[이용 문의]
02) 2279-7780
네팔식 커리 맛집
에베레스트
다음은 네팔로 떠나볼까요? 수요미식회 커리 편에서 검증된 네팔식 커리 맛집 <에베레스트>입니다. 네팔 현지 분들이 운영하는 커리 맛집인데요. 덕분에 실제 네팔에서 즐기는 소박한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
식당에 들어서면 마치 네팔 현지 식당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내부에는 네팔 스타일 액자와 조명이 걸려있고, 황금색 식기까지 모두 네팔 스타일이기 때문이죠.
언뜻 보기에는 인도 커리 같아 보이는데요. 인도와는 달리 네팔 요리는 향이 순한 편이랍니다. 해산물, 치킨, 양고기 등 다양한 커리 뿐만 아니라 난 종류도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죠. 특히 버터난은 쫄깃쫄깃하고 씹을수록 달아서 불호가 없을 맛이에요~
에베레스트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는 치킨 마카니입니다. 버터, 코코넛 밀크, 크림이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2가지 매력을 뽐내는데요. 치킨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니, 난 위에 올려 드셔보세요!
요구르트로 만든 전통 음료 '라씨'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인데요. 약간 묽고 달콤한 요플레 맛이랍니다. 망고 라씨, 바나나 라씨 등 과일이 들어간 라씨도 있으니 잊지 말고 드셔보시고요 :)
에베레스트 이용 안내
 ̄ ̄ ̄ ̄ ̄ ̄ ̄ ̄ ̄ ̄ ̄ ̄ ̄ ̄
[위치]
서울 종로구 창신동 148-1
[영업 시간]
매일 11:00~23:00
화요일 17:00~22:30
[대표 메뉴]
치킨 마카니 9,000원
인도식 밥 2,000원
버터 난 2,500원
라씨 3,000원
[이용 문의]
02) 766-8850
러시아 현지 느낌 가득
파르투내
마지막 종착지는 러시아입니다.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러시아 음식이 방영된 후, 이를 맛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파르투내>! 서울 한복판에서 러시아를 만나보세요~
식당에 들어서면 러시아 음악이 흘러나오는 것에 한 번, 이색적인 인테리어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종업원도 모두 러시아인이기 때문에 바디 랭귀지로 열심히 주문을 해보는 재밌는 경험도 가능해요.
빨간색 국물 요리의 정체는 보르쉬입니다. 야채수프에 비트를 넣어 국물이 빨갛게 우러나는데요. 독특하게 사워크림을 곁들여 먹고요. 국물 안에는 감자, 토마토, 소고기도 들어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러시아의 전통 꼬치구이 '샤슬릭'은 우리가 흔히 먹던 꼬치 요리와는 스케일이 다를 정도로 매우 크답니다. 양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고기류는 물론 세트 메뉴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골라보세요!
마무리는 달콤한 디저트 어떠세요? 1층 빵집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 있어 러시아 디저트를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꿀케이크랍니다. 빵과 크림이 겹겹이 쌓여 부드러운 꿀의 풍미를 내는 케이크인데요. 식사 후 달콤한 여유도 즐겨보세요~
파르투내 이용 안내
 ̄ ̄ ̄ ̄ ̄ ̄ ̄ ̄ ̄ ̄ ̄ ̄
[위치]
서울 중구 광희동1가 250-1
[영업 시간]
10:00~23:00
[대표 메뉴]
보르쉬 7,000원
샤슬릭 8,000원
펠메니 7,000원
꿀 케이크 5,000원
[이용 문의]
02) 2278-7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