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덴버 관구, “우리는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슬픔에 잠긴
LGBTQ 커뮤니티와 연대에 동참한다”
The Redemptorists of Denver Province: “We Join in Solidarity with Grieving LGBTQ Community in Colorado Springs”
November 23, 2022
가톨릭 지도자들은 11월 19일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LGBTQ 나이트클럽에 대한 공격으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최소 25명이 부상당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부상자 중 7명은 중태입니다.
콜로라도 스프링의 제임스 골카 주교는 월요일 비극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고, 당시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USCCB의 주교들은 형제인 제임스 골카(James Golka) 주교와 지역 사회에 연대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이 폭력적인 행동을 규탄하고 피해를 입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한다.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
(- LGBTQ, LGBTQ는 동성애, 양성애 등 다양한 성정체성을 합하여 부르는 말. 여성 동성애를 가리키는 레즈비언(Lesbian), 남성 동성애를 가리키는 게이(Gay), 남녀 모두에게 성적 매력을 느끼는 바이섹슈얼(Bisexual), 출생 시 성과 사회적으로 생활하는 성이 다른 트랜스젠더(Transgender), 성 정체성을 고민하는 사람인 퀘스처닝(Questioning), 성소수자 모두를 포괄하는 단어인 퀴어(Queer)를 뜻하는 Q.
- USCCB 미국주교회의)
덴버 관구는 웹사이트에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슬픔에 잠긴 LGBTQ 커뮤니티와의 연대를 표현하는 성명을 게시했습니다.
“구속주회 덴버 관구는 11월 19일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LGBTQ 나이트클럽인 Club Q에서 비극적인 5명의 목숨과 25명의 부상자를 애도한다. 구속주회원으로서 우리는 구속주 그리스도께서 희생자들에게 새 생명을 주시고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을 위로해주시고 치유해주시기를 기도한다. 우리는 또한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LGBTQ 커뮤니티가 이 공격의 트라우마와 그로 인한 고통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안녕을 위해 기도한다. 구속주회원으로서 우리는 LGBTQ가 세상에서 부당하고 부당한 폭력에 특히 취약하다는 것을 인식한다. 구속주회원으로서 우리는 그러한 폭력과 차별에 맞서 일하고 고통을 겪는 LGBTQ 사람들을 돕겠다고 약속한다. 구속주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우리는 LGBTQ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안전하고 존중받는 장소를 찾기를 바란다.”
그들은 또한 가톨릭 주교들과 수도회 지도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을 초대하여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LGBTQ 커뮤니티와 연대하여 희생자들을 LGBTQ로 식별하고, 교회가 취약한 소수자들을 위한 안전과 존중의 장소로서의 사명을 심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redemptoristsdenve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