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의 윤바이크 C1 전기자전거입니다
디자인이 아주 깔끔 합니다
6종의 색깔이 있습니다(블랙, 메탈, 화이트, 레드, 그린, 화이트)
무게가 16Kg으로 매우 가벼워
여성들이나 노약자들도 부담없이 휴대 가능할것 같구요.
파스 쓰로틀 둘다 가능 합니다
OFF - 에코모드(전동 30%) - Normal(50%) - Sport (70%)- On (100%)모드가 있어
상황에따라 배터리 출력 조절이 가능한 괜찮은 시스템입니다.
평지나 내리막길 같은곳에서는 전기를 절약할수 있으니까요
최고속도는 시속 25Km/H로 세팅되어있습니다.
가격도 약 80만원으로 가성비 좋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멀리 다니실 수 있고요~
안장밑 노루궁댕이처럼 달린 것이 탈착식 배터리구요
배터리 용량은 5.2A로 일반 전기 자전거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75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이 조그만 배터리로 엄청난 효율이죠?
분리한 배터리 모습입니다
손바닥 만큼 작아요
일반 다른 자전거가 보통 Km당 약 5~10W소모 하는데 비해
이 자전거는 2.5W로 절반 밖에 안든다니
사실이라면 정말 말도 안되는 배터리 효율 인데요
하지만, 오르막 길이라든지 어느 일정 부분은 몸으로 때워야겠죠 ?..ㅋㅋ.
세상에 공짜로 얻어지는 것은 없거든요^^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이구여
리튬 셀이 20개가 들어 있어요
10S3P로 구성 됐어요
분홍색 셀의 재킷이 형편없이 망가져 있죠 ?
너무 많은 시련을 겪어서요
이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5.2Ah로 겸손하게 표기 되었지만
실제로는 10Ah로 뻥스펙 올려 놓고 판매하는 경쟁사들 셀보다 훨씬 뛰어 납니다
셀 자체의 능력보다 더 높은 출력을 많이 요구 받다 보니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완전 거지(?)가 된거죠...ㅠㅠ
실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설계된 배터리를 열어보면
셀들이 새 것같이 아주 깨끝 합니다..ㅋ.
그나마 죽지않고 이정도는 버틴 것이 다행인 것 같습니다.
사실 두개 병렬로는 좀 무리죠....
백전노장 두명의 장군이 수십명의 적군 병사들에 맞서 싸운 꼴 입니다
셀을 교체하여 배터리에 새 생명을 불어 넣어야하겠네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같은 삼성셀인데 용량은 개당 3500mAh 셀입니다
기존 2600mAh 보다 용량이 약 35%더 커지고 다른 특성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신의 셀입니다
기존 셀의 방전 가능 용량은 스펙상 셀당 5.2Ah이지만
새 셀은 셀당 13Ah 입니다
스펙 상으로만 무려 2배 이상 능력이 있으니
비록 전과 같은 2개 병렬이지만 훨씬 잘 버텨주겠죠 ?
종전과 같이 20셀로 구성하였구요
| 교체 전 | 교체 후 |
셀 의 용 량 | 2600mAh | 3500mAh |
배터리 팩의 용량 | 5.2Ah | 7Ah |
최대 방전 용량 | 10.4Ah | 26Ah |
예상 주행거리(약) | 75Km | 100Km |
용량은 5.2Ah에서 7Ah로
주행 가능 거리는 75Km에서 100Km로 늘어나겠어요
우천시 침수 대비 정성껏 방수 포장하였습니다
리필 후........
충전기는 기존에 쓰시던 것을 그대로 쓰시면 되고
충전 시간은 조금 늘어나겠 습니다
성능이 향상된 셀로 교체 하였으므로
수명도 대폭 늘어날 것 입니다
기존배터리는 셀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 구조로
제 수명을 다하지 못한걸로 보이구여
보통은 풀로 쓰시더라도 약 2~3년은 무난히 타요...
만충전 되도록 줄이시고
보관만 잘하시면 5년 이상 10년 까지도 타시는 분 많이 있습니다
그것이 정상입니다^^
겨울철 주행을 안하시더라도 배터리를 자전거에서 분리해서,
꼭 충전해서 보관하셔야합니다.
만약 주행 거리를 대폭 늘리셔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A. 상부 프레임 위에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140Km를 늘리 실 수 있으며
B. 하부 프레임 위에 케이스를 설치 21Ah를 추가하여 약 299Km를 늘리 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쓰로틀 주행 거리를 참조 하고
소비자분께서 경험한 실제 주행 거리를 참고한 예상 주행 거리 입니다
개조 후 윤바이크 배터리 특성입니다.
전압 : 36V
전류용량 : 7A
충전전압 : 42V
최대충전 허용 전류 : 4Ah
순간최대방전전류(셀) : 26Ah
충전온도 : 0 to 45°C
사용온도 : -10 to 60°C
충전기는 리튬이온36V (충전전압42V)용 2~4Ah를 쓰시면됩니다.
배터리 팩에 들어있는 보호회로에도 과충전 차단기능이 있지만
2중, 3중 안전을 위해 꼭 전압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잭의 크기가 같다고 아무 충전기나 꽂아 충전하시면 안됩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샤오미윤바이크, #샤오미윤바이크C1전기자전거,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 #샤오미윤바이크전기자전거배터리교체,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리필,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방전,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Xiaomi전기자전거배터리고장, #샤오미전기자전거배터리수리, #샤오미전기자전거베터리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