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던전에서 서포터 사용 가능.
#서포터
- 현재, 던전에서 서포터 사용 가능
- 1개의 도전 횟수를 사용한 맵에서 단 1개의 서포터 사용 가능.
- 월정액을 구매한 유저의 경우 매일 서포터 2개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
- 월정액으로 인하여 서포터를 2회 고용할 경우에, 이전 기회에 고용한 캐릭터를 다시 고용할 수 있다.
- 서포터를 대여하면, 단순히 1회(1층)의 전투에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
그 맵에 한하여서는 자신의 캐릭터처럼 사용 가능함.
즉, 1층부터 13층까지 계속 사용할 수도 있다.
- 타임아웃, 전투 승리 등의 경우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 파티에서 해제하더라도, 다시 추가비용없이 파티에 넣을 수 있으니, 마음대로 넣었다 뺐다 해도 된다.
- 서포터가 사망하거나 바꾸고 싶더라도, 한번 고용한 이상 그 맵에서는 다른 서포터로 교체하거나 새로 고용할 수 없다.
- 대여료는 최초 고용시에 한번만 낸다.
- 대여료는 해당 캐릭터의 전투력*10 의 마나로 지불한다.
- 대여를 해주는 사람이 받는 마나는, 아무래도 전투력*5. 즉, 구매자가 지불한 값의 절반만 받는것 같다.
- 대여하는 캐릭터의 레벨 최대치는 자신의 레벨과 같다. 즉, 자기보다 레벨높은 캐릭터는 대여 못함.
- 레벨순으로 정렬해놓고, 마나값을 보면 전투력대로 고를 수 있다.
(전투력대로 정렬해도 되지만, 그러면 캐릭터 별마다 들쑥날쑥해서 비추천)
- 특별히 강한 캐릭터가 필요하지 않으면, 전투력이 낮으면 그만큼 싸게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하다.
- 현재로서는, 베리하드 던전에서 보스를 잡을때 필요한 존버팟에서,
치카나 유카리, 유이 등 잘 키우지 않거나, 별을 올리기 힘든 캐릭터를 대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이나 유카리는 자신이 쓰는 경우가 많이 이미 육성된 경우가 많고,
치카는 베하던전이 아니면 딱히 필요한 장소가 아직 없기때문에, 보통 치카를 대여해서 존버팟을 돌거나 한다.
- 60레벨 기준, 치카의 대여비는 약 60000마나 이내이며, 이때, 베리하드 던전 보스의 마나 지급량은 10만 정도이므로,
어쨌거나 대여해서 보스를 잡더라도 4만의 이득이 있다.
특히, 던전 2배 이벤트의 경우에는 14만의 이득이 있으니, 대여를 안하던 사람도 대여를 해볼만하다.
(던전 클리어 마나는 10레벨마다 그 지급량이 달라지는듯 하다.)
첫댓글 쓰고나니 서폿캐랑 의미가 겹쳐서 제목을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