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하우스인천점
생활 #덴트 중 가장 빈도가 많은 #문콕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차주님들도 계시고
신경이 쓰여서 잠도 제대로 못주무시는 분들도 계시고
개인차이긴 하지만 내 눈에 거슬린다면 복원을 해야 합니다.
기아 K9 차량입니다.
문콕으로 알고 오셨지만 문콕의 형태가 아닙니다.
가로방향으로 타격을 받았고 주변까지 영향이 생길정도로
강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다른 차량이 출차시 타격했을 수도 있고 손수레 높이로 봐서 손수레로 타격했을 수도 있고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 #인천문콕 의 방향은 아닙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을까?? 라는 추측은 덴트 작업자라면 꼭 생각해봐야 하는 과정입니다.
찌그러진것을 펴내는 방법은 찌그러지는 역순으로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다행이도 덴트로드 (꼬챙이) 의 진입이 수월한 앞휀다 이지만
문제는 요즘 국산차량들 앞휀다가 예전같이 한장으로 구성되지 않고 안쪽에 덧패널이 더 상당히 많이 있다는 점 입니다.
강성을 높이기 위한 보강패널이 그만큼 덧 대어져서 나옵니다.
이 차량의 #인천덴트 의 위치도 덧패널이 한장 덧대어져 있어서
#인천글루덴트 와
틈새에 투입할 수 있는 특수공구를 넣고 운영하는 두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해서 복원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차량설계시에 강성을 높이기 위해서
재질을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다던가
혹은 철만이나 알루미늄 패널을 안쪽에 한장 더 붙이던가
이런 차량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이런 보강작업이 된 차량들은 잘 찌그러지지 않지만
역으로 찌그러졌다면 그만큼 펴내기도 어렵다는 얘깁니다.
덴트복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바로 작업여건 입니다.
작업여건은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작업자가 직접 차를 보고 이것저것 해보면서 최적의 작업여건을 찾아야합니다.
견적이나 가능여부의 관한 상세하고 양질의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