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핫한 전가차량
"테슬라 모델S"입니다.
테슬라 모델S
스피커 튜닝 :
소닉디자인 1130M 트위터, 미드우퍼
모스코니 피코 앰프
세미 프리미엄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테슬라 차량의 순정 스피커에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좀더 매력적인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피커 튜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모델 S, X 차량의 경우
순정 출력만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스피커 업그레이드 시 앰프는 동시에
작업 진행해야 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다량의 전기를 사용하는 앰프를
사용하면 총주행거리가 감소하는 경우도 많고
효율성을 떨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모스코니 피코 앰프"를
추가로 시공하며
부드러운 음색이 매력적인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사운드 환경을 꾸며주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의 규모, 차종에 상관없이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를 위해 커버를 씌운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테슬라 전용 충전기
테슬라 데모카를 운용하며
테슬라 차량이 많이 입고되는 매장인 만큼
테슬라 전용 충전기를 구비하여
입고와 동시에 방전되지 않도록
충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1130M 트위터, 미드우퍼
+
모스코니 피코 앰프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모델 S 쪽필러에 매립되어 있는 순정 트위터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MADE IN CHINA'
저가형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1억이 넘는 차량이지만 아쉬운 구성이죠.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A필러 안쪽에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순정형으로 매립하기에 좋은 사이즈로
부드러운 음색이 매력적인 유닛인데요.
가정추파수가 넘는 25,000Hz의 음역대를
출력이 가능하며 선명한 음색을 자랑합니다.
시공 후 다시 원래의 자리에 재조립을 진행하면
깔끔하게 완료입니다.
소닉디자인 130M 미드우퍼
도어 프레임에 시공되어있는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더욱 탄탄하고 밀도감 높은 베이스를 원한다면
미드우퍼를 업그레이드 해야하죠!
순정 미드우퍼를 탈거한 후
소닉 디자인 130M 미드우퍼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도어에 단단히 고정했습니다.
130M 유닛은 카본 소재의 진동판을 적용하여
강력한 댐핑에도 뒤틀리지 않고
잘 잡아주기에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재생해 줍니다.
후면에 위치한 강력한 페라이트 마그넷을 통해
탄탄한 밀도감과 쫀쫀한 저음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스코니 피코 앰프
효율적인 연비를 위해서 앰프를 추가했습니다.
모스코니 피코 앰프는
미니멀한 사이즈에 적은 전력 소모,
파워풀한 출력이 특징입니다.
작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게
매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프리미엄 방음 KIT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조심스레 탈거합니다.
타이칸의 도어 트림은
걸쇠 타입이기 때문에 깨질 위험이 있어
최대한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도어 프레임에는 철판에
부품과 전선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되면 철판이 떨리고
부품과 전선이 흔들리기 때문에
주행이 피로해지고 사운드를
즐기기 어려운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 프레임의
진동과 떨림을 막아주기 위해 1차적으로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고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무 뷰틸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진동과 떨림을 감쇄시켜줍니다.
도어 트림 안쪽을 보면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얇은 소재이기에
이것만으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위에 덧대어 시공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내부에 많은 공기층을 함유하고 있어
소음이 유입되면 반사하여
감쇄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리어 휀더 및 트렁크 하부 이중 방음
리어 휀더는 바퀴와 밀접하게 맞닿는 부위라
바퀴가 돌아갈 때 돌 튀는 소리나
바퀴에 의해 생성되는 진동이
여과 없이 유입되는 구간입니다.
트렁크 바닥 또한 마찬가지로 철판으로 이루어져
진동이 철판을 울리면서 소음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트렁크와 바닥과 리어 휀더 철판부에
CIARE 방진 매트를 완전히 밀착하여
부착해 주었습니다.
리어 휀더는 특히나 곡면이 많기 때문에
신경을 조금만 덜 써서 작업을 해도
방진 매트가 들뜨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롤러를 이용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하부와 리어휀더의 커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덮어주듯이 시공하여
흡음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도어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덜컹거립니다.
내부에 배선이나 부품도 위치하고 있기에
다 함께 흔들리면서 신경 쓰이는 소음이 생기죠.
진동이 쉽게 발생하지 않도록
CIARE 방진 매트를 통해서 강성을 부여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보강해
고주파 풍절음까지 차폐해 주도록 합니다.
트렁크를 통해서 유입된 주행풍이 차량 내부에서
회전하면서 더 큰 소음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킥 패널 등의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 부품들의 내부는 또 텅 비어있기 때문에
공명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텅 빈 부분을 CIARE 신슐레이트로 막아주어
주행풍의 유입과 공명음까지 차폐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테슬라 모델S"에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과
세미프리미엄 방음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로 감상해 주세요.
오렌지커스텀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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