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켄바우어, 정몽준 회장
"국제축구 연맹(FIFA)이 북한 축구의 특수성을 이해해야한다.'제3국관중없는경기'라는 징계는 너무 과하다"
정몽준 피파부회장 겸 대한 축구협회 회장 과 프란츠 베켄바우어 독일 월드컵 조직 위원장이 한목소리를 냈다.
FIFA는 3월 30일 평양에서 열린 북한과 이란의 독일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 발생한 관중 소란 사태에 대해 책일을 물어 6월8일 북한과 일본의 평양경기를 제3국에서 관중없이 치르도록 결정한 바 있다.
2일 오전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축구연맹(AFC)과 에미리트 항공과의 후원계약 조인식에서 베켄바우어 위원장을 만난 정회장은 "북한에서 월드컵 예선대회가 열린 적이 한번도 없고, 다른 국제대회 경험도 일천하다. 북한 당국자들이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다 해도 실수가 있을수 있다"며 북한축구의 특수성을 강조했다
베켄바우어 위원장도 "FIFA가 북한 축구의 현실을 잘아지 못할수 있다. 무리 한 징계는 이런 배경에서인거 같다며 북한이 이의를 제기하고 FIFA가 좀더 상황을 이해하게 되면 징계가 완화 되지 않곘느냐"고 말했다
한편 일본 언론 은 2일 이름을 밝히지 않은 북한 축구 관계자의 말을 이용해 북한이 FIFA에 이의를 제기할 뜻을 나타냈다고 일제히 보도 했다. 이관계자는 :FIFA의 처분을 받아들일수 없다 이대로는 끝나지 않는다고 "말한것으로 전해짐.
제가 학교에서 심심해서 -_- 스포츠신문보고 쳤음 글ㅆ ㅣ 오타 양해 바랍니다ㅋ 오타 OTL
축구사랑 I LOVE SOCCER
★COREA★
Go Germany
첫댓글 블랙터 일본 로비 -_- 대략 뷁
1차적인 잘못은 분명 북한에게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선 당연히 징계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제3국 경기는 상당한 어폐인듯 그냥 무관중 홈경기가 가장 이상적인 대응 같습니다.
뉴스코너에서 봐야할거 아닌가요 이런거는 하하 ^^;
피레는 짱이야님 무관중 홈경기... 경기끝나고 나갈때 무섭죠... 버스길막고 돌던지고 진짜 그러면 선수들 무서워서 축구하나욤... 제3국 괜찮은 방안같음..... 미련한 관중때문에 생긴일이니 북한은 할말없음.
ㅋㅋㅋ 그럴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공안들이 제어를 못할정도 였으니!
북한같은 나라에서 공안들이 제어를 못 할 정도인 걸 보면, 그런 징계가 나올 법도 하지만... 일본 원숭이들 봉 잡은 것 처럼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게 얄미워서라도, 북한에서 했으면 좋겠다는..
아프리카 말리와 토고의 1조예선에서 홈팀 말리가 토고에 0-1로 패하자 경기장은 물론 바마코(말리 수도) 시내는 거의 무정부상태였다고 합니다. 경기가 중단되었고 FIFA에서는 토고의 승으로 판정했지만 말리에게 제3국경기개최 징계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이는 평양보다 심각한 사태였음에도 불구 형평을 잃은 것입니다.
뭐가 과해 미릔 빨갱이들 ㅋㅋ 니네들이 한짓대가로 받은거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