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에 올려드렸어야 할 뉴스들이지만, 단편 뉴스들이어서 미처 올리지 못했던 특별 외장 기념 차량들을
한꺼번에 모음 형식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1. [미에현의 JR도카이 산구선 100주년 키하 40계 기념열차]
*출처; 산구선(参宮線) 100주년 기념 열차…JR도카이 토바(鳥羽)역]
参宮線100周年で記念列車…JR鳥羽駅 (2011年07月22日 読売新聞)

[테이프컷 하는 관계자들]
산구선의 전노선 개통으로부터 100주년을 맞이한 7월 21일에, 기념 열차의 출발식이 JR토바역 홈에서 행해져
많은 철도 팬이 몰려들었다.


산구선은 타키(多気)역-토바(鳥羽)역 구간 29.1km 거리로서, 1893년 12월에 산구철도의 쯔(津)-미야가와(宮川)
구간이 개업한 이래, 1911년 7월 21일에 토바역까지 전노선이 개통되었다.
1959년에는 기세선(紀勢線)의 전노선 개통에 따라, 산구선의 구간은 현재의 타키-토바 사이로 축소되었다.
기념식에서 JR도카이의 나카무라 미츠루(中村満) 전무가「100주년을 고비로 다시 이세(伊勢), 토바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인사했다.
또한, 연선의 토바시 시장, 이세시 시장, 타키(玉城)쵸장, みえの国 観光大使 (미에현 관광대사)인 여배우
하기 미카(萩美香)씨 등이 테이프컷 했다.
그 후, 승객 350명을 태운 3량 편성의 키하 40계 기념 열차가 헤드마크를 장착하고 토바역에서 타키역으로 향했다.
--------------------------------------------------------------------------------------------
[2. 시나노(しなの) 철도 - 쇼난색 쾌속 [169계 최초 12량 편성호] 운행]
*출처; しなの鉄道 快速〈169系初の12両編成号〉を運転 (시나노 철도 웹 사이트)


시나노 철도에서는, 7월 31일(일)에 169계를 사용한 처음이자 마지막의 12량 편성의 운행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가루이자와역(軽井沢駅)에서는 169계 쇼난색(湘南色)과 시나노색(としなの色)의 공동 출연 촬영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쾌속 <169계 최초 12량 편성호>의 운행 스케줄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가루이자와(軽井沢) 13:25 → 코모로(小諸) 13:46~14:04 → 우에다(上田) 14:20~14:22 →
토구라(戸倉) 14:35~14:55 → 야시로(屋代) 15:00
------------------------------------------------------------------------------------------------
[3. 세이부(西武) 철도 - 특급 레드아로의 특별 외장 특급 (☆のある町 秩父 長瀞)호]
- 7월 19일부터 운행
*출처; 세이부(西武) 철도 웹 사이트
사이타마현(埼玉県)의 나가토로마치(長瀞町) 홈 페이지

세이부(西武)철도 주식회사(본사:사이타마현)에서는, 사이타마현(埼玉県)의 나가토로마치(長瀞町)와 함께
이 마을에 있는「호도산(寶登山) 신사」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여행 가이드 북인「미슈란・그린 가이드・일본
-프랑스어판 개정 제2판(ミシュラン・グリーンガイド・ジャポン フランス語版改訂第2 版)」에 게재된 것을
기념하여, 특급 열차에 특별 외장을 실시하여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특급 레드아로(Red Arrow)호 1 편성에 특별 외장을 시행한, 특급「☆이 있는 마을 치치부 나가토로
(☆のある町 秩父 長瀞)」호로서 7월 19일(화)부터 운행을 개시하였습니다.

현재의 레드아로호는 1993년에 등장해서, 이케부쿠로(池袋)~세이부 치치부(西武秩父) 구간을 78분에 연결하며,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적색의 라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적색의 라인을 '미슈란・그린 가이드・일본'을
이미지화 한 녹색으로 변경하고, 도어 옆에는 나가토로 관광의 명소 지역을 디자인한 장식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차량 선두에는 별을 다룬 헤드 마크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7월 19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이케부쿠로역에서는 이 열차의 출발식을 실시했습니다.
「호도산 신사」의 신주(神主)에 의한 제사와 테이프 컷 등을 실시했습니다.



첫댓글 특별 외장 기념 차량들이 일본 각지역에 상당히 많네요.
철도 뉴스를 매일 모니터링 하는데에도 불구하고 워낙 철도회사들이 많으니 모르고 지나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지난달 것이라도 기록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벌써10년지났네요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