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하면 보살이 중생을 따라 주는 것은 부처님에게 순종하여 공양함이 되고
중생들을 존중하며 섬기는 것은 여래를 존중하고 섬김이 되며
중생들을 기쁘게 하는 것은 여래를 기쁘게 함이 되기 때문이니라
왜냐하면 부처님은 대비로써 성품을 삼으시므로 중생으로 인하여 대비심을 일으키고
대비로 인하여 보리심을 내고 보리심으로 인하여 정각으 이루기 때문이니라
마치 넓은 벌판 모래 사장에 서 있는 큰 나무가 뿌리에 물을 만나면
가지와 잎과 꽃과 열매가 모두 무성하나니,
나고 죽는 광야의 보리 왕 나무도 그와 같아서 중생들은 뿌리가 되고
부처님과 보살들은 꽃과 열매가 되어 대비의 물로 중생들을 이롭게 하면
뷰처님과 보살의 지혜 꽃과 지혜열매를 성취하느니라.
그 까닭은 보살들이 대비의 물로 중생들을 이롭게 하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성취하는 연고니라
그러므로 보리는 중생에게 딸리었으니 중생이 없으면 모든 보살이
위없는 바른 깨달음을 이루지 못하느니라.
선남자여 그대는 이 이치를 이렇게 알아라
중생에게 마음이 평등하므로 원만한 대비를 성취하고,
대비심으로 중생들을 따라 줌으로 여래께 공양함을 성취하는 것이라고,
보살이 이렇게 중생을 따라 줄 적에 허공계가 끝나고 중생의 세계가 끝나고
중생의 업이 끝나고 중생의 미혹이 끝나더라도 나의 중생을 따라 주는 일은 끝나지 아니하고
끊임없이 계속하고 잠깐도 쉬지 아니하지만 몸과 말과 뜻의 업으로 하는일은
조금도 고달프거나 싫어하지 않느니라.
또 선남자여 모두 회향하는 것은 처음 예경으로부터 중생의 뜻에 따라주는
모든 공덕을 온 법계 허공계의 온갖 중생에게 회향하는 것은
처음 예경으로부터 중생의 뜻에 따라 주는 모든 공덕을
온 법계 허겅계의 온갖 중생에게 회향하여서 중생들이 항상 편안하여
병이나 고통이 없기를 원하며 나쁜 짓을 하려는 것은 모두 성취되지 않고
선한 일은 빨리 성취되며 나쁜 갈래의 문은 닫아 버리고 인간이나
천상이나 열반에 이르는 바른 길은 열어 보이며 중생들이 이미 지은 나쁜 업으로 말미암아
받게 되는 모든 고통은 내가 대신하여 받고 중생들은 모두 해탈을 얻으며
필경에는 위없는 보리를 성취하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보살이 이렇게 회향하는 일은 허공계가 끝나고 중생의 세계가 끝나고
중생의 업이 끝나고 중생의 미혹이 끝나더라도 나의 회향은 끝나지 아니하고
끊임없이 계속하여 잠깐도 쉬지 아니하지마는 몸과 말과 뜻의 업으로 하는일은
조금도 고달프거나 싫어하지 않느니라.
첫댓글
관세음보살()
이 사경공덕으로
부처님의 가피
가득하시고 소원성취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발원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존경합니다.^.^
참 좋은 인연입니다...♥
행복한 마음으로 ♡
당신은 부처님......!!!!!!
나무관세음보살 ()()()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감사합니다. 참좋은 인연입니다 ㅁㅁ
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이 사경공덕으로
부처님의 가피
가득하시고 소원성취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발원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존경합니다.^.^
참 좋은 인연입니다...♥
행복한 마음으로 ♡
당신은 부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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