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수완 택지지구에 공공도서관이 들어선다.
1일 민주당 이용섭(광산구을) 의원에 따르면 수완지구 주민의 숙원사업인 공공도서관인 장덕도서관 건립을 위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해 내년 착공이 가능해졌다.
장덕도서관은 연건축면적 1천980㎡, 지상 3층 규모로 총 사업비 56억원을 들여 오는 2011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수완지구는 8만여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있으나 공공도서관 등 문화기반시설이 취약하다고 판단해 광산구청과 함께 장덕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며 "공공도서관이 수완지구에 건립되면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진흥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정확한 부지는 ????
인구 80,000명에 600평 규모? 기왕 짓는김에 더 크게 지으면 좋을텐데? 하긴 이것도 감지덕지 해야하나요? ㅠ
현진에버빌 2단지, 장덕초등학교 건너편부지라고 들었습니다.
맞아요.. 새한포유 와 현진 2단지 사이 공터가 예정부지로 알구 있구요. 동사무소 도 생긴다고 들었습니다.
(동사무소 부분은 들은 이야기 인지라 정확하지 않습니다.^^)위치는 학군 집단 밀집 지역이라 좋은것 같습니다.
좋은위치라 사료됩니다..
자리가 상당히 넓고 좋던데 암튼 크게. 책도 많이. 최신식으로 지어주시길
600평 규모면 조금 애매한 크기이네요!! 짖는 김에 좀 더 크게 상무지구 도서관 정도는 크게 지었으면 합니다.!!
새한와 대주1차 현지2차 사이군요. 도서관 규모가 더 크면 좋겠습니다 구립보다는 시립 정도는 되어야..
이용섭의원님 장관까지 지내신 분이라서 무엇인가 다르군요. 이용섭의원님 화이팅 정보 감사합니다
수완 지구에 도서관이 들어 선다니 참 좋은 소식이네요.
새한이랑 현진2차랑 대주1차랑 중흥은 좋겠다~~ 조금더 가까우니...
도서관은 교육시설입니다. 조용해야 하고 안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교와의 접근성도 고려해야 겠지요..
현재 예정중인 부지 정말 조용합니다. 초중고 밀집지역이구요..말들이 많네요..ㅡ.ㅡ
반가운 소식입니다. 어서어서 지어졌으면 합니다. 저희집 식구들은 어차피 자전거 사놓고 기름칠해서 닦고 대기중입니다.
코오롱에서 현진2차까지 걸어서 30분안에 도착됩니다.(20분이면 충분합니다.)
운동삼아 걸어나가서 책도 보고 하면 좋지요.
많이 살것 아니면 마트도 충분히 걸어다닐 정도의 거리이구요...
반가운 소식이다,,,그넘의 돔야구장보단 도서관이 훨 낫다
반가운 소식이다,,,그넘의 돔야구장보단 도서관이 훨 낫다
오랜만에 미소짓는 소식이 들리네요...^^ 버스 정류장도 바로앞이라 교통도 괜찮을것 같구요(버스 증설되면 더욱좋으련만....) 다만 차량들이 문제인데 이젠 수완지구내에서도 신호등이며 교통법규를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그쪽 초등학교 아이들 신호등 건너는것도 불안하더군요...교통경찰은 눈씻고 찾아봐도 없고(롯데마트 오픈때 조금 구경하구요) 이젠 육교라도 설치해야 할것 같던데요. 아무튼 하나둘씩 개선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