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경찰관은 안면도쥬라기공원을 12월 한 달 동안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동반 가족 3인까지 2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안면도쥬라기공원에서는 12월 한 달 동안 민생치안과 국가질서를 위해 밤낮없이 고생하는 경찰관과 그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자 무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충남 태안군 신온리에 위치한 쥬라기공원은 2011년 7월 서해안 시대에 발 맞추어 국민에게 다양한 문화공간 제공과 태안관광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자연의 역사가 주는 지식과 기쁨을 보다 많이 누릴 수 있도록 건립한 사립 자연사 박물관이다.
쥬라기공원은 공룡이나 화석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나 자연사를 공부하는 학자에게 46억년전 자연 생태계의 비밀을 보여주고 있다.
박물관에서는 미국에서 발견된 진품 아파토사우루스 골격, 아르헨티나의 글렌 로커 박사가 세계 최초로 티타노사우르스의 알, 그리고 영국 켄달 마틴 박사가 발견한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진품 등,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인 없는 공룡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공룡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의 발전을 알아보는 체계적인 시대별 화석, 우리의 실생활에서 발견되고, 활용되는 여러 광물들과 원석 300여종, 원석을 가공하여 만든 보석과 쥬얼리 등이 전시되어 있다.
쥬라기 공원 관계자는 설립자인 임 태영 회장이 박물관 건립을 위해 20여년 동안 해외 전시회와 발굴현장을 돌며 공룡화석들을 수집하고, 학자들의 고증과 검증을 거쳐 건립했다고 말했다.
또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구의 역사를 배우게 하고 어른에게는 자연사의 이해를 돕는 국내 최고의 자연사 박물관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쥬라기공원은 앞으로도 매월 청소미화원, 군인, 소방공무원, 사회복지사 등의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 대해서 무료 초대 이벤트를 하겠다고 전했다. / 경찰신보 사회부
첫댓글 우리는 경찰공무원으로 봐야하는지, 무기계약직인 따로 청원경찰로 되어야 갈 수 있는지 애매~~하군요..^^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공무원연금법대상자) 청원경찰은 국가(지방)공무원법,공무원연금법 및 사업장 규칙을 적용받기때문에 무기계약직(법)인 환경미화원(관공서)과는 현업직은 동일하나 호봉(승급)제나 성과급에서 많이 차이가 납니다.따라서 공무원 정원수에 제외한 청원경찰과 청원산림보호직은 기능직(준경찰관)대우에 별도직원(기타직)으로 해석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