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미곡대제목 이런 이유: 다짐육 사천원어치 사와가지고사실상 내가 뭐뭐 넣었는지 기록하기에 가까운 글이야그래서 ㅁㅁ 대신 ㅇㅇ 넣어도 될까? 하면 모릅니다.. 저는 이렇게만 해봤습니다..불얘기 따로 없으면 중불로 조리했읍니다이쉑 만들어볼깁니더
만들기 전 주의사항: 이것만 퍼먹는 용도 아니고 쌈싸먹기/비벼먹는 용도야!! 그래서 짭짤혀 그리고 사람 입맛은 다 다르니까 싱겁게 먹는 여시들은 간 좀 줄여서 하고 마지막에 간보고 부족하면 그때 추가 간해!!
준비물마늘쫑돼지고기 다짐육 200g다진마늘 1T된장 0.5T진간장 2T고춧가루 1.5T (난 일반1 청양0.5 섞어서 씀) 미림(맛술) 1T올리고당 1T설탕 2t (베라 숟가락)참치액 2T요리에 다짐육 반만 쓸 거임 (200g)나처럼 더 많은 양 샀으면 쓸양 제외하고 먼저 볶고 덜어서 식혀놔~ 마늘쫑볶음 완성하면 딱 식어있어서 소분해서 얼리기 굿임
마늘쫑은 원래 이천원 안 되게 한번 먹기 좋은 양으로 팔았었는데 오늘따라 시장에 한바가지 파는 것밖에 없음..그래서 이것도 반만 씀..30cm정도 되는 길이의 마늘쫑 손 OK모양 꽉차게 썼어500원 동전보다 더 큼
이렇게 쓰면 성인 2인이 둘 다 과식하면 다 먹을 수 있는 양 나와3인에서 소식좌들은 4인까지도 가능 (밥반찬이라)마늘쫑은 잘 씻쳐서 먹기 좋게 쫑쫑쫑 썰어줘다짐육 소분할거 미리 볶아가지고 팬에 기름기가 있어 ㅎ무시부탁,,1. 팬에 다짐육 200g이랑 다진마늘 한국식 1큰술 넣고 같이 볶아줘혹시 고기에서 기름 너무 안 나오면 기름 살짝만 둘러줘너무 흥건하게는 ㄴㄴ
2. 고기 반절쯤 익었을 때 된장 0.5큰술 넣어줘된장은 기름을 만나면 감칠맛이 폭발혀
3. 진간장 2큰술도 넣고 고기에 색을 입혀준다는 생각으로 볶아줘
4. 고기에 때깔 입혀졌으면 고춧가루 넣어주는데고춧가루 넣을 때 불 제일 약하게 줄여두고 빠르게 넣고 곧바로 볶아주거나 자신없으면 아예 불 잠깐 꺼서 고춧가루 넣고 잔열로 버무려고춧가루 ㄹㅇ 금방 타... 타면 쓴맛나서 맛 베려난 사진찍느라+고춧가루 두 종류 쓰느라 불 아예 끄고 고춧가루 버무림
5. 고기에 골고루 빨갛게 색 입혀졌으면 감칠맛 업업을 위해 미림 1큰술 넣고 볶아줘미림 없으면 맛술... 인데 맛술은 좀 더 단맛이 난대미림은 알콜 함유량이 있는데 맛술은 알콜이 거의 없대나도 뭔 차인지 몰라서 검색해봄
맛술 쓰는 여시들은 7번에서 설탕 넣지 말거나 1베라숟갈만 넣고 최종 간보고 단맛 부족하면 그때 추가해!!맛술을 안써봐서 단맛이 어느정도 올라오는지 잘 모르겠다 ㅠㅠ
6. 씻쳐서 손질해둔 마늘쫑 와라락 넣어줘마늘쫑 들어가고부터는 강불 쓸 거야
7. 마늘쫑이랑 고기 잘 섞어주고 올리고당 1큰술 넣어서 윤기+단맛 더해줘설탕도 넣어줘 (2베라스푼)참치액도 이때 2큰술 넣음
8. 휘적휘적 볶다 보면 마늘쫑 색이 싱그러움을 잃고 조금 어둑해져집어먹어보고 아린맛 안나면 그대로 요리 끝임
상추 씻쳐서 쌈싸묵거나
밥에 참기름 조금 두르고 얘 넣고 비벼묵어
어케마무리하지?몰라안녕~~~!!!!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미곡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