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여행 다녀왔습니다.
무심코 잡은 일정이었는데 날씨도 풀리고 미세먼지도 덜할때여서 운이 좋았어요.
크지 않은 동네고 관광지가 모여있어서 짧은 일정에 알차게 보고올 수 있는 지역인 것 같습니다.
1. 사인암 (단양 팔경 중에 하나입니다)
옆에 산책로가 있어서 걷기 좋았어요.
2. 이끼터널 (그냥 슥 지나가면서 보면됩니다.)
중간중간에 요런 터널이 있는데 왕복 가능한 1차로라 성수기때는 엄청 붐빌 것 같아요.
3. 유명한 도담삼봉입니다. 역시 팔경 중 하나
4. 석문 (도담삼봉 바로 석문 올라가는 길이 있어요. 역시 팔경 중 하나)
실제로 보면 가운데 구멍이 하늘같아서 신기합니다ㅎ
5. 수양개빛터널 (터널을 개조해서 화려하게 만들었더군요)
옆에는 빛정원이 있구요ㅎ
맛집이라고 하는 마늘석갈비막국수입니다. 먹을만 했어요.
6. 잔도 산책길 (음악도 흘러나오고 풍경도 좋아서 꽤 길지만 볼만해요)
7. 만천하스카이워크 (올라가면 단양 전경이 다 보입니다)
짚와이어도 있었어요ㅎ
8. 카페산 (전참시에 이영자가 올라가서 유명해졌어요)
패러글라이딩도 탈 수 있는데 올라가는 길 엄첨 험악합니다.
9. 구경시장 (자그마한 시장인데 마늘을 이용한 음식들이 많아요. 흑마늘닭강정, 마늘만두가 유명합니다. 블랙핑크 아이스크림도 맛있구요)
단양 여기저기 좋은 경치들이 많아요.
추천합니다~
첫댓글 와 단양좋네요~한번도안가봤는데요 정보감사합니다
단양 첨 들어봤는데 진짜 예쁘네요
예전에 단양 팔경 직장에서 다 돌아본적 있었는데, 강제라서 투덜대면서도 팔경자체는 참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ㅎ 덕분에 오랜만에 다시 가고픈 생각이 듭니다 ^^
이런글 참 좋아요 날씨풀리고 미세먼지 좋아지면 아기랑 놀러갈곳 찾는중인데 ㅎㅎ 잘봤습니다
사진도 일정도 아주 굿입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스카이워크 전 엄청 무섭더라구요 저처럼 겁이 많으시면 부담되실수도 있어요 어떤 아빠는 돌정도 되는 애기 던졌다 받으면서 사진찍던데 전 걸어다니기도 벅차더라구요 애들 있는 가족은 구경시장보시고 바로 옆에아쿠아리움 있는데 거기 같이보시면 좋습니다
오 가보고 싶네요.
처가가 단양이라 저희도 자주 가던 곳들입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다음엔 향미식당 찹쌀 탕수육 한번 드셔보세요. 단양 사람들은 별로 안 좋아하던데 저는 맛있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하러 가서 단양 자체에 대해선 기대 안했는데 경치 좋은 곳도 많고 재래시장 음식도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서 참 좋았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