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라이즌의 애플 시그널
대통령 정치에 대한 주말의 흥분이 끝난 후, 우리는 다시 사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Verizon의 분기별 수익에서 주목할 만한 너깃은 애플 주주들과 다른 아이폰 관찰자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Verizon 가입자 수는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그 감소는 1분기에 21% 감소한 후에 발생했습니다. Verizon 뿐만이 아닙니다. T-Mobile과 AT&T는 1분기에 휴대폰 업그레이드 속도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보고했습니다(두 회사 모두 아직 2분기 수치를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휴대폰을 자주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지 않습니다. Moffett Nathanson 분석가 Craig Moffett은 지난 주 보고서에서 고객들이 약 10년 전 2년마다 새 전화기를 구입하는 것에 비해 3년 또는 4년마다 새 전화기를 구입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지난 몇 년간 애플의 매출 성장을 위축시켰던 휴대폰 판매 정체의 이면입니다. 애플에게는 나쁜 일이었지만, 버라이즌, AT&T 및 T-Mobile에게는 좋은 일이었습니다. T-Mobile은 기본적으로 2년 또는 3년 동안 고객에게 무료로 돈을 빌려줌으로써 새 전화기의 사전 비용을 보조합니다. 업그레이드가 적을수록 휴대전화 통신사에 더 좋습니다.
이제 문제는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되면 그것이 바뀔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확실히, 애플이 최근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향후 12개월 안에 아이폰에 출시될 새로운 AI 기능에 대해 강조한 점을 감안할 때, 그것이 바로 애플이 베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이폰 15 프로 이상이 필요하므로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이를 활용하기 위해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또 다른 대형 폰 제조업체인 삼성도 갤럭시 AI 기능을 공개하면서 비슷한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운송업체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모페트를 포함한 분석가들은 오늘 아침 이 문제에 대해 버라이즌 CEO인 한스 베스트버그를 심문했지만 그다지 멀리 가지는 못했습니다. 베스트버그는 "우리는 AI를 둘러싼 흥분을 보게 될 것"이라고 인정하면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일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공정하게 말하면 소비자가 AI가 필요하다고 결정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확실히, 애플은 마케팅 능력을 사용하여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설득할 것입니다. 우리는 내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볼 것입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매각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많은 고객들은 금요일 사이버 보안 회사의 결함이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촉발된 대규모 기술 중단의 최악의 영향을 극복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외는 항공사들이었는데, 항공사들은 여전히 정전의 영향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항공사들에 대해서는 다른 어떤 것들과 마찬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나쁜 소식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이 에피소드를 뒤로 미루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오늘 13.5% 하락했고 목요일 종가 이후 현재 23% 하락해 1월 초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습니다. 이제 문제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고객을 잃는 것을 피하고 주식 시장의 지위를 회복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