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우리는 가늘지만 26년이란 참으로 긴 시간을 걸어왔습니다~!
이 모임의 탄생은 26년전인 1999년~!
한국인 최초로 나무를 심어 황사를 막아보겠다고 33명을 이끌고 저 멀리 중국 커얼친사지 나이만 사막에 식수하면서 태동했고~!
이후 소규모로 지속적 식수활동을 하다가 2006년5월 주한 중국대사(링푸꿔이) 대사관저로 불러 12억 인구를 대신해 감사함을 표시한 것이 국영 신화사 통신을 타고 전 세계로 보도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이후 2008년5월 미얀마에 나르기스 해일로 15만명이 사망하자 2천달러를 주한 미얀마 대사관에 기부하면서 미얀마와 인연의 시작~!
2011년2월 아웅산수지 여사 정당인 민족민주동맹(National League for Democracy/NLD)에서 가택연금이 해제되면서 한국 민간인 제1호로 초빙~!
▶2012년 12월 NLD의 마더홈스쿨 1호 학교 신축
▶ 2013년 5월 NLD의 마더홈스쿨 2호 학교 신축
▶2020년 5월 NLD의 마더홈스쿨 3호 학교 신축
▶2020년 5월 미얀마 정부에 코로나방역 물품 1개 컨테이너 물품 증정
▶2020년 9월 마더 홈스쿨 3호학교에 교구(책상+걸상)200명분 증정
▶2021년 2월 군부 쿠데타로 교류중단
▶2021년 6월 미얀마 정부(군부) 블랙리스트 등재로 미안마 입국 불허
▶2023년 11월 미얀마 정부(군부) 블랙리스트 해제
#
그동안 코로나와 미얀마 군부 쿠데타에 의해 중단 된 미얀마 구호(도네이션)사업···
다시 기지개를 켭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