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발신]
[NH/손세훈] 스몰캡 - 골프존
[NH/스몰캡(백준기)]
[골프존]
★ 중국 사업 성장 가능성 확인
■ 길목을 지키면 기회는 온다
골프존은 북경과 상해, 심천 등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2022년 중국 매출 215억원 기록
현재 골프존 중국 사업 규모는 상업용 매장 수 기준으로는 국내의 3%, 온라인 회원 수 기준으로는 국내의 1%에 불과
중국 시장은 성장 가능성 높으며 올해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40% 성장한 300억원 예상
중국에서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라운드당 수수료를 수취 중이며 총 230여개의 상업용 매장 대부분에서 발생
중국에서 발생되는 라운드 수가 이미 골프존 전체 라운드 수의 6%까지 도달했음을 감안하면 향후 성장 기대해도 좋다는 판단
동시에 골프존은 중국 스크린골프 시장 내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 중
현재 중국 정부의 골프 산업 규제가 예전만큼 강하지 않고 중국 출신 골퍼들이 LPGA에서 활약 중이라는 점에서 중국 골프 산업의 성장 기대 유효
다만 드라마틱한 시장 성장을 위해서는 계기 내지는 전환점이 필요하다는 판단
동사는 지속적인 홍보와 대회 유치 등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음
■ 2분기 원가율 개선 예상
1Q23 실적은 당사 예상치 대비 소폭 부진
다만 일회성 비용과 신제품 프로모션 비용을 제거하면 양호한 수준
2분기부터는 원가율 개선 전망
또한 올해 집중적으로 투자 중인 미국 시장 내 출점 증가에 따른 미국 매출 고성장 예상
2023년 매출액 7,118억원(+15.3% y-y), 영업이익 1,494억원(+0.5% y-y) 예상
☞리포트: https://bit.ly/3Mh9be0